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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륨 렌더링을 위한 레이 캐스팅 시스템에 있어서,CPU 측에서 교차 목록을 구성하되, GPU에서 상기 교차 목록을 구성하는 레이 캐스팅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어레이 기반 교차 목록을 생성하며, 상기 GPU가 상기 교차 목록을 생성하면 모든 광선에 대해 레이 캐스팅을 병렬로 수행하되,상기 어레이 기반 교차 목록 생성시모든 경계면을 이미지 면에 순차적으로 투영하고, 경계면에 의해 투영된 모든 픽셀에 대해 픽셀의 ID를 Arrayp에 추가하고 깊이가 있는 경계면 ID를 Arrayi에 각각 추가하고,픽셀의 ID로 어레이를 정렬하고 각 픽셀의 교차 정보를 한 곳으로 모으며,크기가 픽셀 수와 같은 Arrayl라는 새 어레이를 생성하고, 각 픽셀에 대한 교차 목록을 깊이별로 정렬하여, 교차 목록인 Arrayi와 Arrayl를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U 기반 레이 캐스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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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GPU의 스레드 블록에서 광선 간 일관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미지 타일을 기반으로 광선 그룹을 생성하며, 광선 그룹을 사용 가능한 스레드 블록에 분배하여 이미지 타일 기반 광선 분배를 수행하고 상기 스레드 블록의 스레드가 주어진 광선을 처리하여 레이 캐스팅을 병렬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U 기반 레이 캐스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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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GPU는 상기 레이 캐스팅 알고리즘에서 주문형 VDFI 연산을 위한 스레드 로컬 버퍼를 포함하는 VDFI 버퍼를 더 포함하며, 상기 VDFI 버퍼는 워프 내의 모든 스레드가 버퍼에서 필요한 버퍼 히트를 발견할 때에만 VDFI 버퍼를 이용하며, 워프 내의 하나 이상의 스레드가 버퍼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없는 버퍼 미스의 경우, 워프 직렬화는 다른 스레드에 대한 버퍼 히트의 효과를 무효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U 기반 레이 캐스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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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륨 렌더링을 위한 레이 캐스팅 방법에 있어서, CPU 측에서 교차 목록을 구성하되, GPU에서 상기 교차 목록을 구성하는 레이 캐스팅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어레이 기반 교차 목록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GPU의 스레드 블록에서 광선 간 일관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미지 타일을 기반으로 광선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광선 그룹을 사용 가능한 스레드 블록에 분배하여 이미지 타일 기반 광선 분배를 수행하는 단계; 상기 스레드 블록의 스레드가 주어진 광선을 처리하여 레이 캐스팅을 병렬로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어레이 기반 교차 목록을 생성하는 단계는, 모든 경계면을 이미지 면에 순차적으로 투영하고, 경계면에 의해 투영된 모든 픽셀에 대해 픽셀의 ID를 Arrayp에 추가하고 깊이가 있는 경계면 ID를 Arrayi에 각각 추가하는 단계;픽셀의 ID로 어레이를 정렬하고 각 픽셀의 교차 정보를 한 곳으로 모으는 단계;크기가 픽셀 수와 같은 Arrayl라는 새 어레이를 생성하는 단계; 및각 픽셀에 대한 교차 목록을 깊이별로 정렬하여, 교차 목록인 Arrayi와 Arrayl를 얻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GPU 기반 레이 캐스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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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GPU에 포함된 스레드 로컬 버퍼를 포함하는 VDFI 버퍼는 레이 캐스팅 알고리즘에서의 주문형 VDFI 연산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GPU 기반 레이 캐스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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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VDFI 버퍼는워프 내의 모든 스레드가 버퍼에서 필요한 버퍼 히트를 발견할 때에만 VDFI 버퍼를 이용하며, 워프 내의 하나 이상의 스레드가 버퍼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없는 버퍼 미스의 경우, 워프 직렬화는 다른 스레드에 대한 버퍼 히트의 효과를 무효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U 기반 레이 캐스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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