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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차량 모션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248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자율주행 차량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자율주행에 필요한 목표 제어값을 산출하는 목표 제어값 산출부; 상기 목표 제어값 산출부에서 산출된 목표 제어값을 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목표 제어값 변경부; 및 상기 목표 제어값 변경부에서 변경된 목표 제어값을 기반으로 차량의 모션을 제어하는 차량 모션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Int. CL B60W 40/09 (2012.01.01) B60W 60/00 (2020.01.01) B60W 50/08 (2020.01.01) B60W 50/00 (2006.01.01) B60W 40/109 (2012.01.01)
CPC B60W 40/09(2013.01) B60W 60/001(2013.01) B60W 50/082(2013.01) B60W 50/0098(2013.01) B60W 40/109(2013.01) B60W 40/107(2013.01) B60W 2540/30(2013.01) B60W 2540/18(2013.01) B60W 2050/0019(2013.01) B60W 2520/125(2013.01) B60W 2520/1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16740 (2020.02.12)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27037-0000 (2021.03.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3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2.1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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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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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승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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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관호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벌말로 ***(관양동) 평촌스마트베이 ****호(오렌지특허법률사무소)
2 문종화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벌말로 ***(관양동) 평촌스마트베이 ****호(오렌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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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2.12 수리 (Accepted) 1-1-2020-0146119-9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00602-53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18 수리 (Accepted) 1-1-2021-0199938-28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199976-5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6734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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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자율주행에 필요한 목표 제어값을 산출하는 목표 제어값 산출부;상기 목표 제어값 산출부에서 산출된 목표 제어값을 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목표 제어값 변경부; 및상기 목표 제어값 변경부에서 변경된 목표 제어값을 기반으로 차량의 모션을 제어하는 차량 모션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목표 제어값 변경부는,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가 스포츠 모드이면,목표 조향각을 하기의 수학식 1에 기반하여 변경하고,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가 마일드 모드이면,목표 조향각을 하기의 수학식 2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자율주행 차량 모션 제어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제어값 변경부는,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가 스포츠 모드이면,목표 토크 값을 하기의 수학식 3에 기반하여 변경하고,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가 마일드 모드이면,목표 토크 값을 하기의 수학식 4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자율주행 차량 모션 제어 장치
4 4
운전자의 운전성향을 정량화하여 운전성향지수를 실시간으로 연산하고, 연산된 운전성향지수에 기반하여 운전자의 운전성향을 판단하는 운전성향 판단부;자율주행에 필요한 목표 제어값을 산출하는 목표 제어값 산출부;상기 목표 제어값 산출부에서 산출된 목표 제어값을 상기 운전성향 판단부에서 판단된 운전성향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목표 제어값 변경부; 및상기 목표 제어값 변경부에서 변경된 목표 제어값을 기반으로 차량의 모션을 제어하는 차량 모션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목표 제어값 변경부는,상기 운전성향 판단부에서 판단된 운전성향이 스포츠 모드이면,목표 조향각을 하기의 수학식 1에 기반하여 변경하고,상기 운전성향 판단부에서 판단된 운전성향이 마일드 모드이면,목표 조향각을 하기의 수학식 2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자율주행 차량 모션 제어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제어값 변경부는,상기 운전성향 판단부에서 판단된 운전성향이 스포츠 모드이면,목표 토크 값을 하기의 수학식 3에 기반하여 변경하고,상기 운전성향 판단부에서 판단된 운전성향이 마일드 모드이면,목표 토크 값을 하기의 수학식 4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자율주행 차량 모션 제어 장치
6 6
목표 제어값 산출부가, 자율주행에 필요한 목표 제어값을 산출하는 단계;목표 제어값 변경부가, 상기 목표 제어값 산출부에서 산출된 목표 제어값을 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단계; 및차량 모션 제어부가, 상기 변경된 목표 제어값을 기반으로 차량의 모션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목표 제어값 산출부에서 산출된 목표 제어값을 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단계는,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가 스포츠 모드이면,목표 조향각을 하기의 수학식 1에 기반하여 변경하고,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가 마일드 모드이면,목표 조향각을 하기의 수학식 2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단계인, 자율주행 차량 모션 제어 방법
7 7
삭제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제어값 산출부에서 산출된 목표 제어값을 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단계는,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가 스포츠 모드이면,목표 토크 값을 하기의 수학식 3에 기반하여 변경하고,운전자로부터 선택받은 운전자 모드가 마일드 모드이면,목표 토크 값을 하기의 수학식 4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단계인, 자율주행 차량 모션 제어 방법
9 9
운전성향 판단부가, 운전자의 운전성향을 정량화하여 운전성향지수를 실시간으로 연산하고, 연산된 운전성향지수에 기반하여 운전자의 운전성향을 판단하는 단계;목표 제어값 산출부가, 자율주행에 필요한 목표 제어값을 산출하는 단계;목표 제어값 변경부가, 상기 목표 제어값 산출부에서 산출된 목표 제어값을 상기 운전성향 판단부에서 판단된 운전성향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단계; 및차량 모션 제어부가, 상기 변경된 목표 제어값을 기반으로 차량의 모션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목표 제어값 산출부에서 산출된 목표 제어값을 상기 운전성향 판단부에서 판단된 운전성향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단계는,상기 운전성향 판단부에서 판단된 운전성향이 스포츠 모드이면,목표 조향각을 하기의 수학식 1에 기반하여 변경하고,상기 운전성향 판단부에서 판단된 운전성향이 마일드 모드이면,목표 조향각을 하기의 수학식 2에 기반하여 변경하는 단계인, 자율주행 차량 모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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