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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 기술번호 : KST202100255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CFT기둥의 보 접합부의 상부와 하부에 각각 내다이아프램 플레이트와 인장로드부재를 각각 구성하여 이형의 접합부 구조를 갖도록 하여, 기존 CFT 기둥-보 접합부 대비 내진성능을 향상시켜 중간모멘트 골조 수준의 내진성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바람직한 일 실시예는 일정 크기 판 형상으로 각변을 이루도록 구성되는 측면판과, ㄱ 단면으로 형성되며 양측 단부가 내측으로 절곡되어 보강부가 형성되어 측면판과 측면판을 연결하도록 구성되는 모서리 강재로 이루어지는 기둥과; 상부 플랜지와, 하부 플랜지 및 상부 플랜지와 하부 프랜지의 폭방향 중앙부를 연결하는 웨브로 이루어져 H형 단면으로 이루어지며, 기둥의 측면판의 일정 높이에 접합되는 H형 보 브라켓과; 각 판형상으로 이루어져, 각 변이 기둥의 내부에는 H형 보 브라켓의 상부 플랜지가 접합되는 높이의 기둥 내부에서 측면판의 내측면에 접합되는 상부 내다이어프램 플레이트와; 일정길이로 형성되는 강재로드와, 튜브형상으로 강재로드의 타측단부에서부터 일부 구간까지 끼워져 강재로드와 비부착되도록 구성되는 슬리브 튜브와, 강재로드의 일측단부에 구성되는 판 형상의 정착판으로 이루어져, 하부 플랜지가 접합되는 높이의 기둥 내부에서 측면판의 내측면에 강재로드의 타측 단부가 동일한 높이에서 일정 간격으로 배치되도록 접합되는 인장로드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Int. CL E04B 1/30 (2006.01.01) E04B 1/18 (2006.01.01) E04C 3/36 (2014.01.01)
CPC E04B 1/30(2013.01) E04B 1/185(2013.01) E04C 3/3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01015 (2019.08.19)
출원인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액트파트너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21731 (2021.03.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8.1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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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2 주식회사 액트파트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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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성모 서울특별시 은평구
2 염경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3 박병진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4 이태훈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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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남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우영빌딩*층 (역삼동)(세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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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1-1-2019-0846964-5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0 수리 (Accepted) 4-1-2019-5191631-6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6.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9.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23777-6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71549-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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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일정 크기 판 형상으로 각변을 이루도록 구성되는 측면판(11)과, ㄱ 단면으로 형성되며 양측 단부가 내측으로 절곡되어 보강부(121)가 형성되어 측면판(11)과 측면판(11)을 연결하도록 구성되는 모서리 강재(12)로 이루어지는 기둥(1)과;상부 플랜지(21)와, 하부 플랜지(22) 및 상부 플랜지(21)와 하부 프랜지(22)의 폭방향 중앙부를 연결하는 웨브(23)로 이루어져 H형 단면으로 이루어지며, 기둥(1)의 측면판(11)의 일정 높이에 접합되는 H형 보 브라켓(2)과;각 판형상으로 이루어져, 각 변이 기둥(1)의 내부에는 H형 보 브라켓(2)의 상부 플랜지(21)가 접합되는 높이의 기둥(1) 내부에서 측면판(11)의 내측면에 접합되는 상부 내다이어프램 플레이트(3)와;일정길이로 형성되는 강재로드(41)와, 튜브형상으로 강재로드(41)의 타측단부에서부터 일부 구간까지 끼워져 강재로드(41)와 비부착되도록 구성되는 슬리브 튜브(42)와, 강재로드(41)의 일측단부에 구성되는 판 형상의 정착판(43)으로 이루어져, 하부 플랜지(22)가 접합되는 높이의 기둥(1) 내부에서 측면판(11)의 내측면에 강재로드(41)의 타측 단부가 동일한 높이에서 일정 간격으로 배치되도록 접합되는 인장로드부재(4);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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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부 내다이어프램 플레이트(3)는 중앙부에 관통공(31)이 형성되며 각 모서리가 일정 크기로 절개되어 모서리 강재 관통부(32)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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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정착판(43)마다 강재로드(41)가 구성되거나, 하나의 정착판(43)에 복수의 강재로드(41)가 구성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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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정착판(43)은 사각형, 원형 및 타원형 중 어느 한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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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측면판(11)의 내측면에 슬리브 튜브(42)의 타측 단부가 접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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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복수의 강재로드(41)가 일정간격으로 부착되도록 내부 고정판(49)이 구성되고, 내부 고정판(49)을 측면판(11)의 내측면에 접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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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슬리브 튜브(42)가 구성되지 않은 강재로드(41)의 외측면에 나선형의 스파이럴근(48)이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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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스파이럴근(48)은 강재로드(41) 및 슬리브 튜브(42)의 외부에 모두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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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강재로드(41)는 일정길이의 강봉, 와이어, 강선 및 철근 중 어느 하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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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부 내다이어프램 플레이트(3)를 대체하여, H형 보 브라켓(2)의 상부 플랜지(21)가 접합되는 높이의 기둥(1) 내부에서 측면판(11)의 내측면에 인장로드부재(4)가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장로드부재를 사용한 CFT기둥의 중간모멘트골조용 상하이형 기둥-보 접합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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