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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선 유지 제어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266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선 유지 제어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차선 유지 제어 장치는, 전방 영상을 실시간으로 획득하는 카메라; 상기 전방 영상을 기학습된 도로 곡선 계수 회귀 모델부에 적용하여 도로 곡선 계수(c0, c1, c2, c3)를 예측하는 예측부; 및 상기 예측된 도로 곡선 계수(c0, c1, c2, c3)를 기반으로 차량의 거동을 모사하는 거동 모델에 적용하여 차량의 제어 입력을 도출하는 횡방향 제어기를 포함한다.
Int. CL B60W 30/12 (2020.01.01) B60W 40/072 (2012.01.01) B60W 40/105 (2012.01.01) B60W 40/114 (2012.01.01) G06N 3/08 (2006.01.01)
CPC B60W 30/12(2013.01) B60W 40/072(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14(2013.01) G06N 3/08(2013.01) B60W 2420/42(2013.01) B60W 2520/12(2013.01) B60W 2530/10(2013.01) B60W 2520/14(2013.01) B60W 2540/18(2013.01) B60Y 2300/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02233 (2019.08.21)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22891 (2021.03.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8.2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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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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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정주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이승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최우영 서울특별시 성동구
4 양진호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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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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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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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1-1-2019-0857774-3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5.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40325-7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59652-4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248180-5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1.20 수리 (Accepted) 1-1-2020-1248179-1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0415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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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방 영상을 실시간으로 획득하는 카메라;상기 전방 영상을 기학습된 도로 곡선 계수 회귀 모델부에 적용하여 도로 곡선 계수(c0, c1, c2, c3)를 예측하는 예측부; 및상기 예측된 도로 곡선 계수(c0, c1, c2, c3)를 기반으로 차량의 거동을 모사하는 거동 모델에 적용하여 차량의 제어 입력을 도출하는 횡방향 제어기를 포함하는 차선 유지 제어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곡선 계수 회귀 모델부는, 상기 도로 곡선 계수를 속성에 따라 분류하여 예측하되, 상기 도로 곡선 계수(c0, c1, c2, c3) 중 제1 그룹은 제어 오차와 관련된 계수(c0, c1)이며, 제2 그룹은 도로 차선 모델의 모양과 관련된 계수(c2, c3)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제어 장치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거동을 모사하는 거동 모델은 횡방향 거동을 모사하는 모델이며, 상기 차량의 모션 상태 변수 벡터는, 전방 거리에서의 횡방향 위치 오프셋, 차량 무게 중심에서의 횡방향 속도 오프셋, 차량 무게 중심에서의 요(yaw)각 오프셋 및 차량 무게 중심에서의 요(yaw) 각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제어 장치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입력은 조향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제어 장치
5 5
(a) 전방 영상을 실시간으로 획득하는 단계;(b) 상기 전방 영상을 기학습된 도로 곡선 계수 회귀 모델부에 적용하여 도로 곡선 계수(c0, c1, c2, c3)를 예측하는 단계; 및(c) 상기 예측된 도로 곡선 계수(c0, c1, c2, c3)를 기반으로 차량의 거동을 모사하는 거동 모델에 적용하여 차량의 제어 입력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선 유지 제어 방법
6 6
제5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하나의 전방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도로 곡선 계수를 속성에 따라 분류하여 예측하되, 상기 도로 곡선 계수(c0, c1, c2, c3) 중 제1 그룹은 제어 오차와 관련된 계수(c0, c1)이며, 제2 그룹은 도로 차선 모델의 모양과 관련된 계수(c2, c3)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제어 방법
7 7
제5 항 또는 제6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제품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재)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그린카(RCMS) 자율주행이 가능한 딥러닝 기반 개방형 EV 차량 플랫폼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