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학습자-교수자간 상호작용 극대화를 위한 5G 텔레프레즌스 기반 HY-LIVE(하이-라이브) 교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02690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학습자-교수자간 상호작용 극대화를 위한 5G 텔레프레즌스 기반 HY-LIVE(하이-라이브) 교육 시스템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교육 시스템은,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 강의 정보를 셋팅하기 위하여 엣지 블렌딩 영상을 제공하는 영상 제공부-상기 엣지 블렌딩 영상은 강의와 관련된 소개 영상 또는 상기 교육 시스템에 의해 제공되는 교육 서비스에 대한 소개 영상을 포함하며, 강의에 대한 강의 정보가 출력되는 형태와 다른 형태로 영상이 재생됨-; 상기 제공된 엣지 블렌딩 영상이 종료됨에 따라 강의가 시작되면 교수자에 의하여 강의가 실시되는 스튜디오 및 학생들에 의하여 스튜디오로부터 실시간으로 실시되는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강의실을 연동하여 강의를 진행하기 위하여 구성된 텔레프레즌스 교육 모델에 기반하여 강의 정보를 비디오 월(Magic Screen)-홀로그램 보드(Mesh Layer Screen)에 출력하는 강의 출력부; 및 상기 비디오 월-홀로그램 보드를 통하여 생성된 홀로그램 강의실을 통하여 상기 강의 정보를 출력함에 따라 실시간(On-time) 양방향 수업을 진행하는 수업 진행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9B 5/14 (2006.01.01) G09B 5/06 (2006.01.01) G06Q 50/20 (2012.01.01) H04L 29/06 (2006.01.01)
CPC G09B 5/14(2013.01) G09B 5/06(2013.01) G06Q 50/20(2013.01) H04L 65/40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9934 (2019.11.05)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17783-0000 (2021.02.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2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0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명직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선병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3 이태희 서울특별시 성동구
4 곽상수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05 수리 (Accepted) 1-1-2019-1131434-2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76899-3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14895-7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1.25 수리 (Accepted) 1-1-2020-1269068-8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269069-2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33972-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육 시스템에 있어서,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 강의 정보를 셋팅하기 위하여 엣지 블렌딩 영상을 제공하는 영상 제공부-상기 엣지 블렌딩 영상은 강의와 관련된 소개 영상 또는 상기 교육 시스템에 의해 제공되는 교육 서비스에 대한 소개 영상을 포함하며, 강의에 대한 강의 정보가 출력되는 형태와 다른 형태로 영상이 재생됨-;상기 제공된 엣지 블렌딩 영상이 종료됨에 따라 강의가 시작되면 교수자에 의하여 강의가 실시되는 스튜디오 및 학생들에 의하여 스튜디오로부터 실시간으로 실시되는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강의실을 연동하여 강의를 진행하기 위하여 구성된 텔레프레즌스 교육 모델에 기반하여 강의 정보를 비디오 월(Magic Screen)-홀로그램 보드(Mesh Layer Screen)에 출력하는 강의 출력부; 및 상기 비디오 월-홀로그램 보드를 통하여 생성된 홀로그램 강의실을 통하여 상기 강의 정보를 출력함에 따라 실시간(On-time) 양방향 수업을 진행하는 수업 진행부를 포함하는 교육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디오 월-홀로그램 보드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영역으로 구분하고, 상기 구분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영역 중 하나의 영역에 상기 스튜디오에서 교수자에 의하여 실시되는 강의에 대한 강의 교안, 다른 하나의 영역에 상기 강의에 대한 강의 교안에 기반하여 강의를 실시하는 교수자 및 또 다른 영역에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강의실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강의 출력부는, 상기 교수자의 강의 교안, 강의 교안과 관련된 보조 자료, 강의에 대한 판서 정보를 포함하는 교수자 콘텐츠와 학습자의 과제물, 실습 결과물을 포함하는 학습자 콘텐츠를 미러링하고, 상기 미러링된 교수자 콘텐츠 또는 학습자 콘텐츠를 상기 비디오 월-홀로그램 보드에 출력하는 것을 포함하고,상기 수업 진행부는, 상기 교수자 콘텐츠와 상기 학습자 콘텐츠가 미러링됨에 따라 상기 교수자로부터 입력되는 판서 정보가 상기 비디오 월-홀로그램 보드 중 어느 하나의 영역 또는 상기 강의에 대한 강의 교안이 출력되는 영역에 실시간으로 표시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수업 진행부는, 상기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 중 상기 교수자로부터 지정된 학생의 디바이스 화면을 비디오 월-홀로그램 보드에 표시하고, 상기 지정된 학생의 디바이스 화면이 상기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미러링되어 상기 지정된 학생의 디바이스 화면에 표시된 과제물, 실습 결과물을 포함하는 콘텐츠 정보를 상기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의 디바이스에게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강의 출력부는,상기 강의와 관련하여 음성 데이터가 발화됨에 따라 교수자 정보 또는 상기 강의실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 정보를 인식하고, 상기 인식된 교수자 정보 또는 학생 정보에 대응하는 홀로그램을 생성하는 것을 포함하고, 상기 수업 진행부는, 상기 강의 중에 상기 교수자에 대응하여 생성된 교수자 홀로그램이 상기 교수자에 의해 발생하는 이동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비디오 월-홀로그램 보드에 구분된 영역으로 이동되는 체인지 뷰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업 진행부는, 상기 강의에 대한 온라인 사전 학습과 오프라인 실시간 양방항 수업을 통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을 제공하고, 상기 온라인 사전 학습을 통하여 핵심 개념, 원리를 설명하고, 상기 설명된 핵심 개념, 원리를 학습함에 따라 문제풀이 과정을 제시하고, 상기 온라인 사전 학습을 수행함에 따라 상기 온라인 사전 학습과 연관된 오프라인 수업에 대한 과제를 제시하고, 상기 온라인 사전 학습에 대한 질의사항을 문의하도록 제공하고, 상기 온라인 사전 학습을 수행함에 따라 획득된 학습 정보를 상기 오프라인 실시간 양방향 수업에 연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업 진행부는, 상기 강의가 실시되는 스튜디오에 존재하는 교수자와 및 학생들에 의하여 스튜디오로부터 실시간으로 실시되는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강의실을 5G 텔레프레즌스 망을 통해 상기 강의실에 존재하는 학생들을 모니터링하고, 복수 개의 메시징 서비스를 연동하여 서로 다른 메시징 서비스로부터 강의 중에 학생들로부터 질의되는 질문을 오픈 채팅 형식에 기반하여 수신하여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업 진행부는, 상기 강의가 진행되는 중에 강의에 대한 실습 또는 실험을 위한 실습실 또는 실험실을 연결하고, 상기 비디오 월-홀로그램 보드를 통하여 상기 연결된 실습실 또는 실험실의 상황을 중계하고, 상기 강의와 관련된 기업 관계자를 연결하고, 상기 비디오 월-홀로그램 보드를 통하여 상기 연결된 기업 관계자들로부터 기업 현장의 정보를 제공받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업 진행부는, 상기 강의 정보에 대한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과제가 발생되고, 상기 발생된 과제가 상기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로부터 제출됨에 따라 상기 교수자로부터 확인된 과제 중 선택된 과제를 제출한 학생 정보를 인식하여 비디오 월-홀로그램 보드에 상기 선택된 과제를 제출한 학생을 클로즈업하고, 상기 선택된 과제를 제출한 학생에게 과제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시스템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업 진행부는, 상기 강의에 대한 실시간(On-time) 양방향 수업을 위한 서비스를 설치함에 따라 상기 강의에 대한 식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강의에 접속하고, 상기 교수자로부터 상기 서비스를 통하여 강의 중에 실시간으로 돌발 퀴즈가 생성되면, 상기 학생들로부터 상기 생성된 돌발 퀴즈를 풀어 퀴즈에 대한 답변이 제출되고, 상기 학생들로부터 제출된 퀴즈에 대한 답변을 분석한 분석 결과를 저장하여 상기 돌발 퀴즈에 대한 고득점자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