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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을 이용한 게임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291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기술은 감정을 이용한 게임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 본 기술의 구현 예에 따르면, 게임 실행 중 카메라를 통해 획득된 게이머의 감정 표정과 매칭되는 문제를 감정 문제 변환규칙 서버로부터 추출하여 게이머에게 전달하고 게이머의 문제 답안에 대한 채점 결과로 입력장치의 입력값에 대응되어 생성된 캐릭터의 스킬을 성장시킨 후 성장된 캐릭터의 스킬로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게임에 대한 몰입도 및 흥미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고, 게임 콘텐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A63F 13/45 (2014.01.01) G06K 9/00 (2006.01.01) A63F 13/825 (2014.01.01) A63F 13/69 (2014.01.01) A63F 9/18 (2006.01.01)
CPC A63F 13/45(2013.01) G06K 9/00221(2013.01) A63F 13/825(2013.01) A63F 13/69(2013.01) A63F 9/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14352 (2019.09.17)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32838 (2021.03.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9.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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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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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승보 인천광역시 연수구
2 최순형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3 이준화 서울특별시 강북구
4 윤건영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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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수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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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행정처리가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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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외부의 입력장치의 입력값에 의거 생성된 캐릭터제어 UI의 캐릭터 스킬로 게임을 진행하는 게임 단말; 및 게이머의 감정 표정을 나타내는 얼굴 영상 정보를 획득하는 카메라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단말은 상기 카메라를 통해 획득된 얼굴 영상 정보로부터 감정 표정을 나타내는 특징 정보를 추출한 다음 추출된 특징 정보로 감정값을 연산하고, 연산된 감정값과 매칭되는 문제를 추출하여 게이머에게 전달하고 수신된 게이머의 문제 답안의 채점 결과로 상기 입력장치의 입력값에 의거 생성된 캐릭터 스킬을 성장시키고 성장된 캐릭터의 스킬로 게임을 진행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정을 이용한 게임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감정값은, 감정 종류, 표정 판단 확률, 및 표정 지속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표정 판단 확률, 표정 지속 시간, 및 가중치를 토대로 도출되고, 상기 가중치는 감정값에 대한 표정 판단 확률 및 표정 지속 시간 각각의 상관도를 기반으로 도출되고, 퀘스트 및 맵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변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정을 이용한 게임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단말은,상기 카메라를 통해 획득된 얼굴 영상 정보로부터 감정 표정의 특징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특징 정보를 감정값으로 연산하는 표정 분석기; 게임 규칙을 기반으로 다수의 감정값에 매칭되는 다수의 문제를 정의하여 저장하는 감정 문제 변환 규칙 서버; 상기 카메라를 통해 전달받은 해당 감정값과 매칭되는 문제를 게이머에게 제공하고 제공된 게이머의 문제 답안에 대한 채점 결과를 출력하는 문제 풀이부; 및상기 채점 결과를 전달받아 입력장치의 입력값에 의거 생성된 캐릭터 스킬을 성장시키고 성장된 캐릭터의 스킬로 게임을 진행하는 게임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정을 이용한 게임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문제 풀이부는, 상기 게임 구동부의 문제 요청 명령에 의거 상기 감정값과 매칭되는 문제를 감정 문제 변환 규칙 서버로부터 추출한 다음 추출된 문제를 게이머에게 전달하는 문제 요청 모듈; 상기 게이머에 의거 작성된 문제 답안을 전달하는 답안 작성 모듈; 및상기 문제 답안에 대해 채점하고 채점 결과를 게임 구동부로 전달하는 채점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정을 이용한 게임 장치
5 5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기는,상기 채점 모듈의 채점 결과에 따라 상기 입력값으로 도출된 캐릭터의 스킬 위치에서 캐릭터 스킬을 성장시킨 다음 성장된 캐릭터 스킬로 게임을 진행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정을 이용한 게임 장치
6 6
제1항 내지 제6항 중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문제는 감정 표정에 연관된 문제이고, 문제 답안은 게이머의 감정 표정으로 작성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정을 이용한 게임 장치
7 7
표정 분석기에서 카메라를 통해 획득된 게이머의 얼굴 영상 정보로부터 감정 표정을 나타내는 특징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특징 정보로 감정값을 연산하는 단계; 입력장치의 입력값에 의거 생성된 캐릭터의 스킬 위치를 캐릭터제어 UI로부터 제공받는 단계;상기 캐릭터 스킬 위치에서 상기 감정값과 매칭되는 문제를 게이머에게 전달한 다음 게이머의 문제 답안에 대한 채점 결과로 상기 캐릭터 스킬을 성장시키는 단계;성장된 캐릭터 스킬로 게임을 진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정을 이용한 게임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문제는 감정 표정에 연관된 문제이고, 문제 답안은 게이머의 감정 표정으로 작성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정을 이용한 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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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개발고급인력지원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 창작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