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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가상 주행음 생성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294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차량의 가상 주행음 생성 방법은 차량의 가속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가속이 감지된 경우, 상기 차량의 현재 가속도를 소정 가속도와 비교하는 단계; 상기 현재 가속도가 상기 소정 가속도 이하인 경우, 느린 가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 상기 현재 가속도가 상기 소정 가속도를 초과하는 경우, 빠른 가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 및 상기 차량의 가속이 감지되지 않는 경우, 정속/감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정속/감속 모드는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지 않는 모드이고, 상기 느린 가속 모드는 상기 차량의 현재 속도에 따라,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지 않거나,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는 모드이고, 상기 빠른 가속 모드는 상기 현재 가속도에 따라,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지 않거나,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거나, 반차 또는 2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더 생성하는 모드이다.
Int. CL B60Q 5/00 (2006.01.01) G10K 15/04 (2006.01.01)
CPC B60Q 5/008(2013.01) G10K 15/04(2013.01) B60Q 2300/114(2013.01) B60Q 2300/112(2013.01) B60Y 2306/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27866 (2019.10.15)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32205-0000 (2021.03.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3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1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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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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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환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양재호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차수호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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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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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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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15 수리 (Accepted) 1-1-2019-1050695-00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10.18 수리 (Accepted) 1-1-2019-1064029-9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6.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12416-2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9.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25452-8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0.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117934-3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0.21 수리 (Accepted) 1-1-2020-1117933-9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00942-8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가속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가속이 감지된 경우, 상기 차량의 현재 가속도를 소정 가속도와 비교하는 단계;상기 현재 가속도가 상기 소정 가속도 이하인 경우, 느린 가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상기 현재 가속도가 상기 소정 가속도를 초과하는 경우, 빠른 가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가속이 감지되지 않는 경우, 정속/감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정속/감속 모드는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지 않는 모드이고, 상기 느린 가속 모드는 상기 차량의 현재 속도에 따라,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지 않거나,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는 모드이고, 상기 빠른 가속 모드는 상기 현재 가속도에 따라,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지 않거나,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거나, 반차 또는 2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더 생성하는 모드이고, 상기 빠른 가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현재 스로틀 위치 변화율을 기준 스로틀 위치 변화율과 비교하는 단계;상기 현재 스로틀 위치 변화율이 상기 기준 스로틀 위치 변화율 이하인 경우,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지 않는 단계; 및상기 현재 스로틀 위치 변화율이 상기 기준 스로틀 위치 변화율을 초과하는 경우,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가상 주행음 생성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느린 가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속도를 소정 속도와 비교하는 단계;상기 현재 속도가 상기 소정 속도 이하인 경우,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지 않는 단계; 및상기 현재 속도가 상기 소정 속도를 초과하는 경우,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가상 주행음 생성 방법
3 3
삭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 레벨을 상승시키는 단계인, 차량의 가상 주행음 생성 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빠른 가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가속도가 최대 가속도와 동일한 경우, 반차 또는 2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더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의 가상 주행음 생성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반차 또는 2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을 더 생성하는 단계는,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 레벨을 감소시키고, 반차 또는 2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 레벨을 증가시키는 단계인, 차량의 가상 주행음 생성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내부에서 측정된 음압 레벨이 기준 음압 레벨을 초과하는 경우,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 레벨과 반차 또는 2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 레벨을 유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의 가상 주행음 생성 방법
8 8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빠른 가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가속도가 제1 기준 가속도 이하인 경우,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 레벨을 유지시키고, 반차 또는 2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 레벨을 감소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1 기준 가속도는 상기 최대 가속도를 기준으로 상기 차량의 현재 스로틀 위치, 현재 스로틀 위치 변화율, 및 현재 속도 중 적어도 하나가 적용되어 산출되는, 차량의 가상 주행음 생성 방법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빠른 가속 모드로 동작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가속도가 0 미만인 경우, 1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 레벨을 감소시키고, 반차 또는 2차 엔진 점화 주파수 성분에 해당하는 가상 주행음 레벨을 오프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의 가상 주행음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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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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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자정보통신 산업진흥회 미래형자동차 R&D전문인력 양성사업 미래형자동차 R&D전문인력 양성사업
2 산업통상자원부 (주)부품디비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차량 실내 개인 음환경 구현을 위한 음장제어 시스템 개발(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