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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299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른 송신 시스템의 핸드오버 방법에 있어서, 비행체의 좌표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비행체가 예상 핸드오버 구간에 진입하였는지 상기 좌표를 기초로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비행체가 상기 예상 핸드오버 구간에 진입하였을 경우, 상기 비행체에 명령신호를 송신하는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과 소정의 거리만큼 이격되어 위치하는 제 2 송신 시스템 각각으로부터 상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에서 상기 비행체에 명령신호를 각각 송신하였을 때, 상기 비행체의 예상 수신신호 세기를 각각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가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보다 클 경우,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에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는 상기 명령신호가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도록 핸드오버를 명령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4W 36/30 (2009.01.01) H04W 36/32 (2009.01.01) F41G 7/00 (2006.01.01) F42B 15/01 (2006.01.01)
CPC H04W 36/30(2013.01) H04W 36/32(2013.01) F41G 7/006(2013.01) F42B 15/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74197 (2019.12.2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232183-0000 (2021.03.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3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24)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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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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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성희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윤동식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채성우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용순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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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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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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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24 수리 (Accepted) 1-1-2019-1336389-6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9.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38574-2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64819-9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1.02 수리 (Accepted) 1-1-2020-1167455-8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1.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167456-2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2038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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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비행체의 좌표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비행체가 예상 핸드오버 구간에 진입하였는지 상기 좌표를 기초로 판단하는 단계와,상기 비행체가 상기 예상 핸드오버 구간에 진입하였을 경우, 상기 비행체에 명령신호를 송신하는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과 소정의 거리만큼 이격되어 위치하되, 송신신호 전환대상이 되는 제 2 송신 시스템 각각으로부터 상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에서 상기 비행체에 명령신호를 각각 송신하였을 때, 상기 비행체의 좌표를 기준으로 자유공간에서 전파가 전송될 때 전파의 전력을 기준으로 모델링한 수식에 기초하여, 상기 비행체의 예상 수신신호 세기를 각각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가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보다 커지는 시점에서,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에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는 상기 명령신호가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도록 핸드오버를 명령하는 단계와,상기 명령에 따라,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이 턴-오프 명령을 받고,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이 턴-오프 되기까지의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이 턴온 명령을 받고,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이 턴온 되기까지의 제 2 지연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을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으로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상태 정보는,송신 시스템의 안테나의 선택 상태, 상기 안테나의 지향 각도 및 상기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는 명령신호의 출력 세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의 예상 수신신호 세기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상태 정보를 프리즈(Friss) 자유공간 전파 수식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를 계산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명령에 따라 자동으로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에서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으로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자동모드를 포함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단계는,사용자가 핸드오버를 수행할 송신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통해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수동모드를 포함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지연시간을 비교하는 단계와,상기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지연시간의 비교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을 턴온 또는 턴-오프 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을 턴온 또는 턴-오프 시키는 단계는,상기 제 1 지연시간이 상기 제 2 지연시간보다 클 경우,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을 턴-오프시킨 후, 상기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지연시간의 차이 시간 이후,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을 턴온 시키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방법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을 턴온 또는 턴-오프 시키는 단계는,상기 제 2 지연시간이 상기 제 1 지연시간보다 클 경우,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을 턴온시킨 후, 상기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지연시간의 차이 시간 이후,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을 턴-오프 시키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방법
9 9
비행체의 좌표를 수신하는 비행체 좌표 수신부;상기 비행체가 예상 핸드오버 구간에 진입하였는지 상기 좌표를 기초로 판단하는 핸드오버 수행 판단부;상기 비행체가 상기 예상 핸드오버 구간에 진입하였을 경우, 상기 비행체에 명령신호를 송신하는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과 소정의 거리만큼 이격되어 위치하되, 송신신호 전환대상이 되는 제 2 송신 시스템 각각으로부터 상태 정보를 수신하는 상태 정보 수신부;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에서 상기 비행체에 명령신호를 각각 송신하였을 때, 상기 비행체의 좌표를 기준으로 자유공간에서 전파가 전송될 때 전파의 전력을 기준으로 모델링한 수식에 기초하여, 상기 비행체의 예상 수신신호 세기를 각각 계산하는 비행체 수신신호 세기 계산부;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가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보다 커지는 시점에서,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에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는 상기 명령신호가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도록 핸드오버를 명령하는 핸드오버 명령부; 및상기 명령에 따라,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이 턴-오프 명령을 받고,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이 턴-오프 되기까지의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이 턴온 명령을 받고,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이 턴온 되기까지의 제 2 지연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을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으로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송신 시스템 선택부;를 포함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상태 정보는,송신 시스템의 안테나의 선택 상태, 상기 안테나의 지향 각도 및 상기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는 명령신호의 출력 세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장치
11 11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 수신신호 세기 계산부는,상기 상태 정보를 프리즈(Friss) 자유공간 전파 수식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를 계산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장치
12 12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송신 시스템 선택부는,상기 명령에 따라 자동으로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에서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으로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자동모드를 포함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장치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송신 시스템 선택부는,사용자가 핸드오버를 수행할 송신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통해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수동모드를 포함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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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송신 시스템 선택부는,상기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지연시간을 비교하는 비교부와,상기 제 1 지연시간과 제 2 지연시간의 비교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을 턴온 또는 턴-오프 시키는 송신 시스템 선택 제어부를 포함하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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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송신 시스템 선택 제어부는,상기 제 1 지연시간이 상기 제 2 지연시간보다 클 경우,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을 턴-오프시킨 후, 상기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지연시간의 차이 시간 이후,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을 턴온 시키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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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송신 시스템 선택 제어부는,상기 제 2 지연시간이 상기 제 1 지연시간보다 클 경우,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을 턴온시킨 후, 상기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지연시간의 차이 시간 이후,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을 턴-오프 시키는송신 시스템 핸드오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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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있는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매체로서,상기 컴퓨터 프로그램은,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면,비행체의 좌표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비행체가 예상 핸드오버 구간에 진입하였는지 상기 좌표를 기초로 판단하는 단계와,상기 비행체가 상기 예상 핸드오버 구간에 진입하였을 경우, 상기 비행체에 명령신호를 송신하는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과 소정의 거리만큼 이격되어 위치하되, 송신신호 전환대상이 되는 제 2 송신 시스템 각각으로부터 상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에서 상기 비행체에 명령신호를 각각 송신하였을 때, 상기 비행체의 좌표를 기준으로 자유공간에서 전파가 전송될 때 전파의 전력을 기준으로 모델링한 수식에 기초하여, 상기 비행체의 예상 수신신호 세기를 각각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가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보다 커지는 시점에서,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에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는 상기 명령신호가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도록 핸드오버를 명령하는 단계와,상기 명령에 따라,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이 턴-오프 명령을 받고,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이 턴-오프 되기까지의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이 턴온 명령을 받고,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이 턴온 되기까지의 제 2 지연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을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으로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을 상기 프로세서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한 명령어를 포함하는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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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저장되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서,상기 컴퓨터 프로그램은,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면,비행체의 좌표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비행체가 예상 핸드오버 구간에 진입하였는지 상기 좌표를 기초로 판단하는 단계와,상기 비행체가 상기 예상 핸드오버 구간에 진입하였을 경우, 상기 비행체에 명령신호를 송신하는 제 1 송신 시스템 및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과 소정의 거리만큼 이격되어 위치하되, 송신신호 전환대상이 되는 제 2 송신 시스템 각각으로부터 상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에서 상기 비행체에 명령신호를 각각 송신하였을 때, 상기 비행체의 좌표를 기준으로 자유공간에서 전파가 전송될 때 전파의 전력을 기준으로 모델링한 수식에 기초하여, 상기 비행체의 예상 수신신호 세기를 각각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가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의 상기 비행체 예상 수신신호 세기보다 커지는 시점에서, 상기 제 1 및 제 2 송신 시스템에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는 상기 명령신호가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에서 송신되도록 핸드오버를 명령하는 단계와,상기 명령에 따라,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이 턴-오프 명령을 받고,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이 턴-오프 되기까지의 제 1 지연시간과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이 턴온 명령을 받고,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이 턴온 되기까지의 제 2 지연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제 1 송신 시스템을 상기 제 2 송신 시스템으로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을 상기 프로세서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한 명령어를 포함하는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