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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너로 투입되는 공기로 구동되는 터보차저에 의한 고온의 배가스 재순환을 통하여 화염 안정과 연료예열이 가능한 연소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306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터보차저를 이용하여 연소로 내부에서 발생하는 배가스의 재순환이 가능한 연소장치에 관한 것으로, 연소로; 및 선단부가 상기 연소로에 연결되는 버너;를 포함하며, 상기 버너는, 중앙에 위치하는 주 공기 공급관; 상기 주 공기 공급관을 둘러싸는 연료 공급관; 상기 연료 공급관을 둘러싸는 배가스 공급관; 상기 주 공기 공급관과 연통되는 공기 투입관; 상기 배가스 공급관과 상기 연소로 내부가 연통되도록 하는 배가스 재순환관; 및 상기 공기 투입관에 위치하는 휠과, 상기 배가스 재순환관에 위치하며 상기 공기 투입관에 위치하는 휠과 연동하여 회전하는 휠을 구비하는 터보차저를 포함하는 연소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F23C 9/00 (2006.01.01) F23C 9/08 (2006.01.01) F23L 5/02 (2006.01.01) F04D 17/10 (2006.01.01)
CPC F23C 9/006(2013.01) F23C 9/08(2013.01) F23L 5/02(2013.01) F04D 17/10(2013.01) F23C 2900/09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16161 (2019.09.20)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34333 (2021.03.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9.2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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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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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영재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 양원 서울특별시 은평구
3 김동희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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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한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 *층(문정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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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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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20 수리 (Accepted) 1-1-2019-0964989-21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9.23 수리 (Accepted) 1-1-2019-0970676-3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2.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4.10 수리 (Accepted) 9-1-2020-0016203-1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91704-9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2.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427560-0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2.29 수리 (Accepted) 1-1-2020-142755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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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연소로(100); 및 선단부가 상기 연소로(100)에 연결되는 버너(200);를 포함하며,상기 버너(200)는, 중앙에 위치하는 주 공기 공급관(210), 상기 주 공기 공급관(210)을 둘러싸는 연료 공급관(220), 상기 연료 공급관(220)을 둘러싸는 배가스 공급관(230), 상기 주 공기 공급관(210)과 연통되는 공기 투입관(250); 상기 배가스 공급관(230)과 상기 연소로(100) 내부가 연통되도록 하는 배가스 재순환관(260); 및 상기 공기 투입관(250)에 위치하는 휠과, 상기 배가스 재순환관(260)에 위치하며 상기 공기 투입관(250)에 위치하는 휠과 연동하여 회전하는 휠을 구비하는 터보차저(300);를 포함하는,연소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터보차저(300)는, 상기 공기 투입관(250) 내부에 위치하며, 그 중심으로부터 다수의 터빈 블레이드가 방사상으로 위치하는 터빈 휠(310); 상기 배가스 재순환관(260) 내부에 위치하며, 그 중심으로부터 다수의 임펠러 블레이드가 방사상으로 위치하는 컴프레서 휠(320); 및 상기 터빈 휠(310)과 상기 컴프레서 휠(320)을 연결하는 샤프트(330);를 포함하며,상기 터빈 휠(310)의 회전에 따라 상기 컴프레서 휠(320)이 연동하여 회전하는,연소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투입관(250)으로 투입되는 공기에 의해 상기 터빈 휠(310)이 회전하며, 상기 컴프레서 휠(320)이 상기 터빈 휠(310)의 회전에 연동하여 회전함으로써, 상기 연소로(100) 내부의 배가스가 상기 배가스 재순환관(260)을 통하여 흡입되어 상기 배가스 공급관(230)을 통하여 상기 연소로(100)로 재공급되는,연소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연소로(100)로 재공급되는 배가스에 의하여 상기 연소로(100) 내 산소 농도가 저하되는,연소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배가스 공급관(230)을 둘러싸는 보조 공기 공급관(240)을 더 포함하며,상기 공기 투입관(250)은 상기 보조 공기 공급관(240)과도 연통되는,연소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배가스 재순환관(260)은, 상기 연소로(100)와 상기 터보차저(300) 사이에 위치하는 배가스 흡기관(261) 및 상기 터보차저(300)와 상기 배가스 공급관(230) 사이에 위치하는 배가스 배기관(262)을 포함하며,상기 배가스 배기관(262)은 상기 보조 공기 공급관(240)을 관통하여 상기 배가스 공급관(230)과 연통되는,연소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보조 공기 공급관(240)을 통하여 상기 연소로(100)로 공급되는 보조 공기가 상기 배가스 배기관(262)을 지나는 배가스에 의해 예열되어 상기 연소로(100)로 공급되고,상기 연료 공급관(220)을 통하여 상기 연소로(100)로 공급되는 공기는 상기 배가스 공급관(230)으로 지나는 배가스에 의해 예열되어 상기 연소로(100)로 공급되는, 연소장치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배가스 흡기관(261)은 상기 버너(200)의 중심으로부터 최외곽에 위치하는,연소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연소로(100) 내부에서 배가스 흡기관(261)으로 유입되는 배가스와, 상기 버너(200)의 중심측으로부터 상기 연소로(100) 내부로 공급되는 연료 및 공기로 인해 상기 연소로(100) 내부에서의 배가스 순환 유동 영역이 생성되는, 연소장치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배가스 재순환관(260) 내에 위치하는 필터(270)를 더 포함하며,상기 연료 공급관(220)으로 공급되는 연료는 고체 연료인,연소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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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재단) 청정화력핵심기술개발사업 미세먼지 배출저감을 위한 석탄화력 발전소 초 저NOx 연소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