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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감정을 표현하는 가중치 벡터들을 그룹화하여 감정 군집들을 생성하는 단계; 동일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거리인 내부 거리를 결정하는 단계;서로 다른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거리인 외부 거리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내부 거리 및 상기 외부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감정 군집들 각각의 대표 가중치 벡터를 결정하는 단계;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운율의 정보가 포함된 스타일 토큰에 상기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를 적용하여 스타일 임베딩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스타일 임베딩을 이용하여 감정을 나타내는 감정 음성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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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대표 가중치 벡터는,상기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중에서 상기 내부 거리의 합이 가장 짧고, 상기 외부 거리의 합이 가장 긴 가중치 벡터인 감정 음성 합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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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텍스트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텍스트를 분석하여 상기 텍스트에 대응하는 감정인 텍스트 감정을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스타일 임베딩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감정 군집들 중에서 상기 텍스트 감정에 대응하는 텍스트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를 사용하여 상기 스타일 임베딩을 생성하는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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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감정을 표현하는 가중치 벡터들을 그룹화하여 감정 군집들을 생성하는 단계; 감정 군집들 중에서 중립 감정에 대응하는 중립 감정 군집과 감정 음성으로 나타내고자 하는 감정에 대응하는 목표 감정 군집을 식별하는 단계;상기 중립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와 상기 목표 감정 군집을 사용하여 상기 목표 감정 군집에서 감정의 세기가 보정된 신규 감정 군집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신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내부 거리 및 상기 신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과 상기 중립 감정 군집, 또는 상기 목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외부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를 결정하는 단계;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운율의 정보가 포함된 스타일 토큰에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를 적용하여 스타일 임베딩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스타일 임베딩을 이용하여 감정을 나타내는 감정 음성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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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중립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와 상기 목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을 비선형 보간 비율로 보간하여 신규 가중치 벡터들을 생성하고, 신규 가중치 벡터들을 그룹화하여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을 생성하는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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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텍스트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텍스트를 분석하여 상기 텍스트에 대응하는 감정의 세기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감정의 세기에 따라 상기 비선형 보간 비율을 결정하는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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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4항에 있어서,상기 중립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는,상기 중립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내부 거리 및 상기 중립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과 서로 다른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외부 거리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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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중립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는,상기 중립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중에서 상기 내부 거리의 합이 가장 짧고, 상기 외부 거리의 합이 가장 긴 가중치 벡터인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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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4항에 있어서, 텍스트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텍스트를 분석하여 상기 텍스트에 대응하는 감정인 텍스트 감정을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목표 감정 군집을 식별하는 단계는,감정 군집들 중에서 상기 텍스트 감정을 나타내는 감정 군집을 목표 감정 군집으로 식별하는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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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는,상기 신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중에서 상기 내부 거리의 합이 가장 짧고, 상기 외부 거리의 합이 가장 긴 가중치 벡터인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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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동일한 감정을 표현하는 가중치 벡터들을 그룹화하여 감정 군집들을 생성하는 단계; 감정 음성으로 복수의 감정들이 혼합된 목표 감정을 나타내고자 하는 경우, 감정 군집들 중에서 목표 감정에 혼합된 감정들 각각에 대응하는 목표 감정 군집들을 식별하는 단계;상기 목표 감정 군집들을 사용하여 상기 목표 감정에 대응하는 신규 감정 군집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신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내부 거리 및 상기 신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과 상기 목표 감정 군집들 각각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외부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를 결정하는 단계;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운율의 정보가 포함된 스타일 토큰에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를 적용하여 스타일 임베딩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스타일 임베딩을 이용하여 감정을 나타내는 감정 음성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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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을 생성하는 단계는,중립 감정에 대응하는 중립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와 상기 목표 감정 군집들 중 하나를 사용하여 감정의 세기가 보정된 보정 감정 군집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목표 감정 군집들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을 비선형 보간 비율로 보간한 후, 상기 보정 감정 군집을 적용하여 신규 가중치 벡터들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신규 가중치 벡터들을 그룹화하여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감정 음성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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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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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감정을 표현하는 가중치 벡터들을 그룹화하여 감정 군집들을 생성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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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감정 벡터 생성부는,상기 중립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와 상기 목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을 비선형 보간 비율로 보간하여 신규 가중치 벡터들을 생성하고, 신규 가중치 벡터들을 그룹화하여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을 생성하는 감정 음성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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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 텍스트를 입력받고, 상기 텍스트를 분석하여 상기 텍스트에 대응하는 감정의 세기를 결정하 감정 식별 장치를 더 포함하고, 상기 감정 벡터 생성부는,상기 감정의 세기에 따라 상기 비선형 보간 비율을 결정하는 감정 음성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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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중립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는,상기 중립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내부 거리 및 상기 중립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과 서로 다른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외부 거리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감정 음성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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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감정을 표현하는 가중치 벡터들을 그룹화하여 감정 군집들을 생성하고, 감정 음성으로 복수의 감정들이 혼합된 목표 감정을 나타내고자 하는 경우, 감정 군집들 중에서 목표 감정에 혼합된 감정들 각각에 대응하는 목표 감정 군집들을 식별하며, 상기 목표 감정 군집들을 사용하여 상기 목표 감정에 대응하는 신규 감정 군집을 생성하고, 상기 신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내부 거리 및 상기 신규 감정 군집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과 상기 목표 감정 군집들 각각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 간의 외부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를 결정하며,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운율의 정보가 포함된 스타일 토큰에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를 적용하여 스타일 임베딩을 생성하는 감정 벡터 생성부; 및상기 스타일 임베딩을 이용하여 감정을 나타내는 감정 음성을 생성하는 감정 음성 생성부를 포함하는 감정 음성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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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 상기 감정 벡터 생성부는,중립 감정에 대응하는 중립 감정 군집의 대표 가중치 벡터와 상기 목표 감정 군집들 중 하나를 사용하여 감정의 세기가 보정된 보정 감정 군집을 생성하고, 상기 목표 감정 군집들에 포함된 가중치 벡터들을 비선형 보간 비율로 보간한 후, 상기 보정 감정 군집을 적용하여 신규 가중치 벡터들을 생성하며, 상기 신규 가중치 벡터들을 그룹화하여 상기 신규 감정 군집을 생성하는 감정 음성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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