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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차량을 위한 최적 경로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320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긴급차량을 위한 최적 경로 제공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긴급차량을 위한 최적 경로 제공 시스템을 이용한 최적 경로 제공 방법에 있어서, 교통 관리 서버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하여 목적지까지 안내하기 위한 제1 경로를 생성하고, 생성된 제1 경로를 긴급차량에 제공하는 단계, 상기 제1 경로상에 운용중인 CCTV를 이용하여 상기 제1 경로 상에 장애차량의 존재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제1 경로 상에 장애차량이 존재하면 상기 장애차량을 회피하기 위한 제2 경로를 탐색하고, 긴급차량이 탐색된 제2 경로롤 통해 유효시간 내에 도착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긴급차량이 상기 제2 경로를 통해 유효시간 내에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한다고 판단하면, 상기 장애차량의 번호판을 인식하여 운전자 정보를 매칭하고, 상기 장애차량의 운전자에게 차량이동을 요청하는 단계, 상기 장애차량이 이동하면 상기 제1 경로를 상기 긴급차량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긴급차량에게 최적의 경로를 제공하여 유효시간 내에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경로상에 존재하는 불법 주정차 차량을 이동시켜 신속하게 목적지까지 도착하게 할 수 있다.
Int. CL G08G 1/0968 (2006.01.01) G08G 1/0965 (2006.01.01) G08G 1/0967 (2006.01.01) G08G 1/017 (2006.01.01) G08G 1/097 (2006.01.01) G08G 1/123 (2006.01.01)
CPC G08G 1/0968(2013.01) G08G 1/0965(2013.01) G08G 1/096725(2013.01) G08G 1/0175(2013.01) G08G 1/097(2013.01) G08G 1/1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17312 (2019.09.24)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35481 (2021.04.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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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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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정아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기주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오세창 서울특별시 강남구
4 최정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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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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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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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24 수리 (Accepted) 1-1-2019-097467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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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긴급차량을 위한 최적 경로 제공 시스템을 이용한 최적 경로 제공 방법에 있어서,교통 관리 서버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하여 목적지까지 안내하기 위한 제1 경로를 생성하고, 생성된 제1 경로를 긴급차량에 제공하는 단계,상기 제1 경로상에 운용중인 CCTV를 이용하여 상기 제1 경로 상에 장애차량의 존재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제1 경로 상에 장애차량이 존재하면 상기 장애차량을 회피하기 위한 제2 경로를 탐색하고, 긴급차량이 탐색된 제2 경로롤 통해 유효시간 내에 도착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긴급차량이 상기 제2 경로를 통해 유효시간 내에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한다고 판단하면, 상기 장애차량의 번호판을 인식하여 운전자 정보를 매칭하고, 상기 장애차량의 운전자에게 차량이동을 요청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장애차량이 이동하면 상기 제1 경로를 상기 긴급차량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최적 경로 제공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장애차량 운전자로부터 차량이동이 수락되면, 상기 장애차량의 이 이동을 유도하기 위한 경로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장애차량 운전자에게 상기 유도경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최적 경로 제공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긴급 차량이 제2 경로롤 통해 유효시간 내에 도착 가능한 것으로 판단하면, 상기 긴급차량에게 제1 경로 대신 제2 경로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최적 경로 제공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매칭된 운전자에게 차량이동을 요청한 결과, 상기 장애차량 운전자로부터 일정 시간 내에 응답이 없고, 상기 장애차량이 자율주행 차량인 경우, 상기 장애차량에 대한 제어 권한을 획득하여 상기 장애차량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최적 경로 제공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긴급차량이 도난차량 또는 법규위반차량을 추적하기 위한 차량인 경우, 상기 목적지 및 경로 안내를 실시간으로 상기 긴급차량으로 제공하는 최적 경로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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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차량을 위한 최적 경로를 제공하기 위한 최적 경로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하여 목적지까지 안내하기 위한 제1 경로를 제공하고, 장애차량의 존재하면 상기 긴급차량이 유효시간 내에 상기 목적지에 도착하도록 제2 경로를 제공하는 교통 관리 서버, 및 상기 긴급차량에 설치되며, 상기 교통 관리 서버와 정보를 송수신하는 긴급 차량용 단말기를 포함하고, 상기 교통 관리 서버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경로를 생성하고, 생성된 제1 경로를 긴급차량에 제공하는 경로 제공부, 상기 제1 경로상에 운용중인 CCTV를 이용하여 상기 제1 경로 상에 장애차량의 존재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제1 경로 상에 장애차량이 존재하면 상기 장애차량을 회피하기 위한 제2 경로를 탐색하고, 긴급차량이 탐색된 제2 경로를 통해 유효시간 내에 도착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그리고 상기 긴급차량이 상기 제2 경로를 통해 유효시간 내에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한다고 판단하면, 상기 장애차량의 번호판을 인식하여 운전자 정보를 매칭하고, 상기 장애차량의 운전자에게 차량이동을 요청하고, 상기 장애차량이 이동하면 상기 제1 경로를 상기 긴급차량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최적 경로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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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장애차량 운전자로부터 차량이동이 수락되면, 상기 장애차량의 이동을 유도하기 위한 경로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장애차량 운전자에게 상기 유도경로 정보를 제공하는 최적 경로 제공 시스템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제공부는,상기 긴급 차량이 제2 경로롤 통해 유효시간 내에 도착 가능한 것으로 판단하면, 상기 긴급차량에게 제1 경로 대신에 제2 경로를 제공하는 최적 경로 제공 시스템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매칭된 운전자에게 차량이동을 요청한 결과, 상기 장애차량 운전자로부터 일정 시간 내에 응답이 없고, 상기 장애차량이 자율주행 차량인 경우, 상기 장애차량에 대한 제어 권한을 획득하여 상기 장애차량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키는 최적 경로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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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제공부는,상기 긴급차량이 도난차량 또는 법규위반차량을 추적하기 위한 차량인 경우, 상기 목적지 및 경로 안내를 실시간으로 상기 긴급차량으로 제공하는 최적 경로 제공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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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 케이티 범부처 GigaKOREA 사업(R&D) 자율주행·C-ITS 서비스를 위한 5G V2X 융합기술 개발 및 실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