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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물류 이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0332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 예에서는, 물류센터와 연계하여 화물 컨테이너를 상하역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 화물의 상하역을 위한 항구 또는 물류센터로 진출입을 위한 양방향으로 진행가능한 주행로(10)가 구비되고, 상기 주행로(10)로부터 일측으로 소정의 이격된 위치에 구비되고, 상기 진출입도로로부터 진출입이 가능하고, 진행방향의 변환이 가능한 방향전환구간(20); 상기 주행로(10)와 상기 방향전환구간(20)사이에 개재되어 구비되고, 일방향으로 진행하는 화물을 이송하는 셔틀의 진행방향을 변환시켜주는 방향전환장치(30); 상기 주행로(10) 또는 방향전환구간(20)으로부터 소정의 이격된 위치에 구비되고, 상기 셔틀로부터 상하역작업을 수행가능한 상하역 스테이션(40);을 포함하여 구비되고, 상기 상하역 스테이션(40)은 상기 주행로(10)의 일방향측으로만 구비되어 상하역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스마트 물류 이송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에 있다. 상기와 같은 구성에 의할 때, 상하역에 필요한 공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며, 상하역 작업에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물류의 이동은 원활하게 유지하면서 상하역에 필요한 셔틀만 주행로에서 별도로 관리할 수 있어서 물류의 흐름을 보다 원활하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잇점 또한 가져온다.
Int. CL B65G 63/00 (2014.01.01) B61L 11/00 (2006.01.01) G06Q 10/08 (2012.01.01)
CPC B65G 63/004(2013.01) B61L 11/00(2013.01) G06Q 10/087(2013.01) B65G 2201/023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13000 (2019.09.11)
출원인 부산항만공사,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31259 (2021.03.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9.1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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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항만공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중구
2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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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환성 부산광역시 영도구
2 김병수 부산광역시 남구
3 김종원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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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 *층 (거제동)(아너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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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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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11 수리 (Accepted) 1-1-2019-0937845-3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6.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20384-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0.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88873-0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2.07 수리 (Accepted) 1-1-2020-1320149-1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320144-9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5937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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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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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센터와 연계하여 화물 컨테이너를 상하역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화물의 상하역을 위한 항구 또는 물류센터로 진출입을 위한 양방향으로 진행가능한 주행로(10)가 구비되고,상기 주행로(10)로부터 일측으로 소정의 이격된 위치에 구비되고, 상기 진출입도로로부터 진출입이 가능하고, 진행방향의 변환이 가능한 방향전환구간(20);상기 주행로(10)와 상기 방향전환구간(20)사이에 개재되어 구비되고, 일방향으로 진행하는 화물을 이송하는 셔틀의 진행방향을 변환시켜주는 방향전환장치(30);상기 주행로(10) 또는 방향전환구간(20)으로부터 소정의 이격된 위치에 구비되고, 상기 셔틀로부터 상하역작업을 수행가능한 상하역 스테이션(40);을 포함하여 구비되고,상기 상하역 스테이션(40)은 상기 주행로(10)의 일방향측으로만 구비되어 상하역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스마트 물류 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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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양방향으로 주행이 가능한 주행로(10)는 일방향과 타방향 주행라인은 각각 소정의 이격거리를 유지한 채 구비되고,상기 방향전환구간(20)은 상기 주행라인의 사이에 개재되어 구비되고,상기 방향전환구간(20)으로 진입한 셔틀은 상기 상하역 스테이션(40)으로 진입하여 상하역 작업을 수행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물류 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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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방향전환장치(30)는,상기 양방향 주행로(10)에서 상기 방향전환구간(20)으로의 진입하는 구간과 상기 방향전환구간(20)에서 상기 주행로(10)로 진입하는 구간에 각각 구비되고,상기 방향전환장치(30)는 상기 방향전환구간(20)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신호를 보내는 셔틀로 부터 신호를 받으면 상기 신호를 보낸 셔틀이 접근하면 상기 방향전환구간(20)으로 주행라인을 변경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물류 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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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방향전환장치(30)는,상기 셔틀 및/또는 중앙서버와 통신하는 통신부(310);상기 주행로(10)에서 상기 방향전환부로 진입하는 셔틀의 존재를 감지하는 진입감지센서부(320);상기 진입하는 셔틀이 방향을 전환해야 하는 경우에 동작하는 방향전환 제어부(330);상기 방향전환 제어부(330)의 제어 신호에 따라 셔틀의 주행방향을 전환시키는 방향전환 구동부(340);를 포함하여 구비되고,상기 방향전환장치(30)는 각 셔틀의 이동경로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각 셔틀의 진입위치를 파악하여 방향전환 여부를 판단 및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물류 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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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상하역 스테이션(40)은,상기 주행로(10)의 일측에만 구비되고, 반대측 주행라인으로 진행하는 셔틀은 상기 방향전환구간(20)으로 진입 후, 진행방향을 전환한 후 상기 상하역 스테이션(40)으로 진입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물류 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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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방향전환구간(20)과 상기 상하역 스테이션(40)은 각각 1개소 이상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물류 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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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방향전환구간(20)은,물류이송상태를 반영하여 물류흐름을 제어하기 위해서 대기구간으로 이용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물류 이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