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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 기술번호 : KST202100332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는 디씨링크 캐패시터에 연결되어 각각이 복수 개의 스위치와 상기 스위치에 연결되는 복수 개의 클램핑 다이오드를 구비하는 복수 개의 레그를 구비하며, 레그 각각의 스위치에 대한 PWM 스위칭을 통해 위상차를 갖는 2개의 상을 생성하는 파워스택; 상기 디씨링크 캐패시터간 전압 편차가 감소하도록 전압 편차 보상 파라미터가 설정되어 각 계단 전압마다 상기 보상 파라미터를 연계하여 지령 전압의 위치에 따라 복수 개의 기준전압 벡터를 선정하여 지령 전압의 크기 및 상기 디씨링크 캐패시터의 캐패시터 전압 편차를 조절하는 제어부; 및 상기 파워스택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상기 파워스택으로부터 출력된 2개의 상을 입력받아 위상 지연된 3개의 상을 생성하는 변환부를 포함하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M 7/487 (2007.01.01) H02M 7/5395 (2006.01.01)
CPC H02M 7/487(2013.01) H02M 7/539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94505 (2019.08.0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16232 (2021.02.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8.02)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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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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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민섭 경기도 화성시
2 류준형 경기도 군포시 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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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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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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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1-1-2019-0796574-4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43257-0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3.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031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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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디씨링크 캐패시터에 연결되어 각각이 복수 개의 스위치와 상기 스위치에 연결되는 복수 개의 클램핑 다이오드를 구비하는 복수 개의 레그를 구비하며, 레그 각각의 스위치에 대한 PWM 스위칭을 통해 위상차를 갖는 2개의 상을 생성하는 파워스택; 상기 디씨링크 캐패시터간 전압 편차가 감소하도록 전압 편차 보상 파라미터가 설정되어 각 계단 전압마다 상기 보상 파라미터를 연계하여 지령 전압의 위치에 따라 복수 개의 기준전압 벡터를 선정하여 지령 전압의 크기 및 상기 디씨링크 캐패시터의 캐패시터 전압 편차를 조절하는 제어부; 및 상기 파워스택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상기 파워스택으로부터 출력된 2개의 상을 입력받아 위상 지연된 3개의 상을 생성하는 변환부를 포함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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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파워스택은 4개의 레그를 구비하고, 4개의 레그 중 2개가 한 세트로 1개의 상을 생성하며, 나머지 2개의 레그가 한 세트로 1개의 상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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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변환부는 2차측이 상기 파워스택의 출력단과 연결되는 스코트 변압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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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출력단의 각 캐패시터의 전압을 입력받고, 입력된 전압을 통해 캐패시터 전압 편차를 계산하고, 클램핑 모드를 결정하며, 캐패시터 전압 편차 보상치를 계산하며, 지령전압 벡터가 위치한 영역 중 적어도 일부의 영역에서 3개 이상의 기준벡터를 선정하도록 구성되는 기준벡터를 선정하며, 결정된 클램핑 모드, 상기 전압 편차 보상치 및 상기 지령전압 벡터를 고려하여 선정된 각 기준벡터의 듀티를 계산한 후, 각 기준벡터의 듀티에 따라 PWM 신호 생성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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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지령전압 벡터가 위치하는 영역은 적어도 3개의 구획으로 구분되되, 최외각 구획에서 선정되는 기준벡터의 개수는 그 다음 구획에서 선정되는 기준벡터의 개수 이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각 기준벡터를 나타내는 A, B 스위칭 쌍 중 클램핑된 스위칭 상태만을 이용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7 7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직렬 연결된 캐패시터의 전압을 기준값과 비교하여 클램핑 모드를 결정하되, 짝수 레벨 인버터의 경우 상기 직렬 연결된 캐패시터 중 정 가운데 위치한 캐패시터를 제외한 나머지 캐패시터들과 기준값을 비교하고, 홀수 레벨 인버터의 경우 모든 캐패시터를 기준값과 비교하여 클램핑 모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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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기준값과 비교되는 캐패시터의 전압 중 상기 기준값과의 차이가 큰 전압을 선정하고, 상기 기준값과 선정된 전압 사이의 차의 부호를 고려하여 클램핑 모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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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N레벨 인버터의 경우 (N-2)개의 전압 편차 보상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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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직렬 연결된 캐패시터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캐패시터의 전압과 나머지 캐패시터들의 평균전압의 차이를 보상하는 보상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11 11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3개 이상의 기준벡터를 선정한 경우에, 선정된 기준벡터 중 0에 가장 가까운 기준벡터의 듀티를 먼저 계산하고, 이를 기준으로 하여 나머지 기준벡터들의 듀티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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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선정된 기준벡터 각각의 전압 크기, 상기 지령전압 벡터의 크기, 상기 전압 편차 보상치에 기초하여 기준이 되는 기준벡터의 듀티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PC 멀티레벨 3상 인버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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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1.2MW이상)을 적용한 철도차량 추진시스템 최적화 및 운용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