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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 및 이를 포함하는 제동모듈

  • 기술번호 : KST202100333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 및 이를 포함하는 제동모듈에서, 상기 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는 제동 디스크의 전단에 위치하며, 측부 프레임 및 상하 프레임을 포함한다. 상기 측부 프레임은 서로 마주보는 한 쌍의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을 포함한다. 상기 상하 프레임은 서로 마주보며, 상기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과 연결되어 내부에 개구부를 형성하는 한 쌍의 상부 및 하부 프레임들을 포함한다. 이 경우, 상기 개구부를 통해 공기가 유동되어 상기 제동 디스크로 제공되며, 이를 통해 상기 제동 디스크를 효과적으로 냉각시킬 수 있다.
Int. CL F16D 65/12 (2006.01.01) F16D 65/847 (2006.01.01) F16D 65/02 (2006.01.01) F16D 65/78 (2006.01.01)
CPC F16D 65/128(2013.01) F16D 65/847(2013.01) F16D 2065/1316(2013.01) F16D 2065/1328(2013.01) F16D 2065/7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07063 (2019.08.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26376 (2021.03.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1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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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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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무선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민수 경기도 군포시 대야*로***번길 **, *
3 이호용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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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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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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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8.30 수리 (Accepted) 1-1-2019-0893537-65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9.09.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146007-51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9.09.10 수리 (Accepted) 1-1-2019-0919201-39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0.18 수리 (Accepted) 1-1-2019-1065523-17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4.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38881-31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53209-0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1.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256415-2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1.23 수리 (Accepted) 1-1-2020-1256416-78
10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21.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30814-96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3.29 수리 (Accepted) 1-1-2021-0364801-10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3.29 수리 (Accepted) 1-1-2021-0364777-0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동 디스크의 전단에 위치하며, 서로 마주보는 한 쌍의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을 포함하는 측부 프레임; 및서로 마주보며, 상기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과 연결되어 내부에 개구부를 형성하는 한 쌍의 상부 및 하부 프레임들을 포함하는 상하 프레임을 포함하고, 상기 개구부를 통해 공기가 유동되어 상기 제동 디스크로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의 연장 방향에 수직인 방향으로의 단면은 翼型(익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및 하부 프레임들의 연장 방향에 수직인 방향으로의 단면은 翼型(익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 및 상기 상부 및 하부 프레임들 각각에서, 전단은 유선형 형상을 가지며, 중앙으로부터 후단으로 갈수록 두께가 감소하는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 및 상기 상부 및 하부 프레임들 각각에서, 내측면이 외측면보다 큰 곡률을 가지며, 상기 내측면은 내측을 향하여 돌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는, 상기 개구부를 통과하며 유속 및 유량이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
7 7
차축에 고정되는 복수의 제동 디스크들; 및상기 제동 디스크들 각각의 전단에 위치하는 복수의 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들을 포함하며, 상기 제동 디스크용 익형 플레이트들 각각은, 서로 마주보는 한 쌍의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을 포함하는 측부 프레임; 및 서로 마주보며, 상기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과 연결되어 내부에 개구부를 형성하는 한 쌍의 상부 및 하부 프레임들을 포함하는 상하 프레임을 포함하고, 상기 개구부를 통해 공기가 유동되어 상기 제동 디스크로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모듈
8 8
제7항에 있어서, 각각이 상기 제동 디스크들의 일 측에 위치하는 복수의 제동패드들; 상기 제동 패드들을 고정하며 대차에 연결되는 실린더 유닛; 및상기 익형 플레이트들을 고정하며 대차에 연결되는 연결유닛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모듈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실린더 유닛 및 상기 연결유닛은 서로 평행하게 연장되는 바(ba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모듈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실린더 유닛 및 상기 연결유닛은, 상기 제동 디스크의 외주면을 따라 소정 간격으로 서로 이격되도록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모듈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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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기관 주요사업 고속철도용 프리마운팅 구조의 단조 제동 디스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