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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차량의 무선 충전 방법 및 그 전자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333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다양한 실시 예들은, 전기 차량의 무선 충전 방법 및 그 전자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전자 장치는, 수신 코일, 스위치, 상기 수신 코일 및 전기 차량의 배터리와 연결된 전력 관리 모듈, 상기 전력 관리 모듈과 연결된 센서 모듈, 상기 스위치, 상기 전력 관리 모듈, 및 상기 센서 모듈과 연결된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전기 차량이 충전 시스템의 송신 코일에 정차됨을 식별한 것에 응답하여, 상기 수신 코일에 저항이 연결되도록 상기 스위치를 제어하고,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가 충전되는 동안, 상기 센서 모듈을 통해 획득되는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력 관리 모듈 단의 저항값을 식별하고, 상기 전력 관리 모듈 단의 저항값이 상기 수신 코일과 연결된 상기 저항의 저항값보다 작음을 식별한 것에 응답하여, 상기 저항과 상기 수신 코일이 분리되도록 상기 스위치를 제어할 수 있다. 다른 실시 예들도 가능하다.
Int. CL B60L 53/12 (2019.01.01) B60L 53/38 (2019.01.01) B60L 53/65 (2020.01.01) B60L 58/12 (2019.01.01) B60L 53/30 (2019.01.01) B60L 53/66 (2019.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L 53/12(2013.01) B60L 53/38(2013.01) B60L 53/65(2013.01) B60L 58/12(2013.01) B60L 53/305(2013.01) B60L 53/66(2013.01) H02J 50/90(2013.01) B60W 30/14(2013.01) B60L 2240/549(2013.01) B60L 2240/547(2013.01) B60W 2050/0077(2013.01) B60Y 2200/91(2013.01) B60Y 2300/14(2013.01) Y02T 90/12(2013.01) Y02T 10/70(2013.01) Y02T 90/16(2013.01) Y02T 10/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10284 (2019.09.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29856 (2021.03.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17)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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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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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희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조봉관 서울특별시 강남구
3 김대현 경기도 하남시 위례광장로
4 최무룡 인천광역시 남동구
5 윤혁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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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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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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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05 수리 (Accepted) 1-1-2019-0917530-09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0.17 수리 (Accepted) 1-1-2019-1061478-5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201077-1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069468-5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3.25 수리 (Accepted) 1-1-2021-0354174-0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3.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35417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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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수신 코일;스위치;상기 수신 코일 및 전기 차량의 배터리와 연결된 전력 관리 모듈;상기 전력 관리 모듈과 연결된 센서 모듈; 및상기 스위치, 상기 전력 관리 모듈, 및 상기 센서 모듈과 연결된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전기 차량이 충전 시스템의 송신 코일에 정차됨을 식별한 것에 응답하여, 상기 수신 코일에 저항이 연결되도록 상기 스위치를 제어하고,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가 충전되는 동안, 상기 센서 모듈을 통해 획득되는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력 관리 모듈 단의 저항값을 식별하고, 및상기 전력 관리 모듈 단의 저항값이 상기 수신 코일과 연결된 상기 저항의 저항값보다 작음을 식별한 것에 응답하여, 상기 저항과 상기 수신 코일이 분리되도록 상기 스위치를 제어하는 전자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 차량은, 자율 주행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조향 장치를 포함하는 전자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통신 회로를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잔량이 기준 잔량 미만이거나 또는 상기 전기 차량의 운전자로부터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충전을 요청하는 입력이 수신된 경우, 상기 통신 회로를 통해 외부 전자 장치와 데이터 통신을 수행함으로써, 상기 충전 시스템의 위치를 식별하고, 및상기 통신 회로를 통해 상기 충전 시스템의 위치로 상기 전기 차량이 자율 주행하도록 요청하는 신호를 상기 조향 장치로 송신하는 전자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전력 관리 모듈 단의 저항값을 식별하는 동작의 적어도 일부로서,상기 센서 모듈을 통해 상기 전력 관리 모듈로 제공되는 전압 및 전류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및상기 획득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력 관리 모듈 단의 저항값을 식별하는 전자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수신 코일에 상기 저항이 연결되도록 상기 스위치를 제어하는 동작의 적어도 일부로서,상기 충전 시스템과 통신이 가능한지 여부를 결정하고,상기 충전 시스템과 통신이 가능한 경우, 상기 수신 코일에 상기 저항이 연결되도록 상기 스위치를 제어하는 전자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출력 장치를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충전 시스템과 통신이 불가능한 경우, 상기 출력 장치를 통해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없음을 안내하기 위한 정보를 출력하는 전자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통신 회로를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전기 차량의 상기 배터리가 충전되는 동안, 상기 전력 관리 모듈로부터 상기 전기 차량의 상기 배터리로 제공되는 전압 또는 전류 중 하나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상기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 차량의 상기 배터리가 충전이 완료됨을 식별하고, 및상기 식별에 응답하여, 상기 통신 회로를 통해 상기 전자 장치의 상기 배터리의 충전이 완료됨을 나타내는 신호를 상기 충전 시스템으로 송신하는 전자 장치
8 8
전기 차량이 충전 시스템의 송신 코일에 정차됨을 식별한 것에 응답하여,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충전을 제어하는 전자 장치의 프로세서가 상기 전자 장치의 수신 코일에 저항이 연결되도록 상기 전자 장치의 스위치를 제어하는 단계;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가 충전되는 동안, 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전자 장치의 센서 모듈을 통해 획득되는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와 연결된 상기 전자 장치의 전력 관리 모듈 단의 저항값을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전력 관리 모듈 단의 저항값이 상기 수신 코일과 연결된 상기 저항의 저항값보다 작음을 식별한 것에 응답하여, 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저항과 상기 수신 코일이 분리되도록 상기 스위치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자 장치의 동작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전기 차량은, 자율 주행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조향 장치를 포함하는 전자 장치의 동작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잔량이 기준 잔량 미만이거나 또는 상기 전기 차량의 운전자로부터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충전을 요청하는 입력이 수신된 경우, 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전자 장치의 통신 회로를 통해 외부 전자 장치와 데이터 통신을 수행함으로써, 상기 충전 시스템의 위치를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통신 회로를 통해 상기 충전 시스템의 위치로 상기 전기 차량이 자율 주행하도록 요청하는 신호를 상기 조향 장치로 송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자 장치의 동작 방법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관리 모듈 단의 저항값을 식별하는 단계는,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센서 모듈을 통해 상기 전력 관리 모듈로 제공되는 전압 및 전류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획득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력 관리 모듈 단의 저항값을 식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자 장치의 동작 방법
12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수신 코일에 상기 저항이 연결되도록 상기 스위치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충전 시스템과 통신이 가능한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충전 시스템과 통신이 가능한 경우, 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수신 코일에 상기 저항이 연결되도록 상기 스위치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자 장치의 동작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충전 시스템과 통신이 불가능한 경우, 상기 프로세서 상기 전자 장치의 출력 장치를 통해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없음을 안내하기 위한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자 장치의 동작 방법
14 14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전기 차량의 상기 배터리가 충전되는 동안, 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전력 관리 모듈로부터 상기 전기 차량의 상기 배터리로 제공되는 전압 또는 전류 중 하나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 차량의 상기 배터리가 충전이 완료됨을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식별에 응답하여, 상기 전자 장치의 통신 회로를 통해 상기 전자 장치의 상기 배터리의 충전이 완료됨을 나타내는 신호를 상기 충전 시스템으로 송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자 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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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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