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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트럭 탑재용 피기백 화차 저상 프레임 구조 및 결박구조 일체형 구조 기술

  • 기술번호 : KST202100334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피기백 화차에 관한 것으로, 소정의 길이와 폭을 가지며 화물차량이 탑재되는 적재 프레임(100)과, 상기 적재 프레임의 일측 하부와 타측 하부에 장착되고 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바퀴부(200F, 200B)와, 상기 적재 프레임에 결합되고 화물차량의 바퀴를 밀착고정하는 웨지(300)을 포함하고, 상기 적재 프레임은, 일측에서부터 타측에 이르기까지, 일측 지지부(110), 일측 경사부(120), 평면부(130), 타측 경사부(140), 타측 지지부(150)로 이루어지고, 상기 일측 및 타측 지지부는 평면부 보다 높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D 3/18 (2006.01.01) B61D 45/00 (2006.01.01)
CPC B61D 3/182(2013.01) B61D 45/0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60957 (2019.12.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30791-0000 (2021.03.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3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05)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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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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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성호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이석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김영훈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번길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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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김두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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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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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05 수리 (Accepted) 1-1-2019-1260175-9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69110-8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87945-3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1.12 수리 (Accepted) 1-1-2021-0041118-0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1.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041119-4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07074-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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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소정의 길이와 폭을 가지며 화물차량이 탑재되는 적재 프레임(100)과, 상기 적재 프레임의 일측 하부와 타측 하부에 장착되고 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바퀴부(200F, 200B)와, 상기 적재 프레임에 결합되고 화물차량의 바퀴를 밀착고정하는 웨지(300)을 포함하는 피기백 화차로서,상기 웨지(300)는,수직홀을 구비하고 경사면을 갖는 몸체(310);상기 몸체의 수직홀에 끼워지는 메인 지지대(320);상기 몸체의 하부에 형성되는 보조 지지대(330);상기 몸체의 상측으로 돌출되는 상기 메인 지지대와 회동결합되는 조작봉(321);상기 몸체의 하측으로 돌출되는 상기 메인 지지대에 고정결합되는 스토퍼(322); 및상기 몸체의 경사면에 형성되는 손잡이(3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기백 화차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적재 프레임은, 일측에서부터 타측에 이르기까지, 일측 지지부(110), 일측 경사부(120), 평면부(130), 타측 경사부(140), 타측 지지부(150)로 이루어지고, 상기 일측 및 타측 지지부는 평면부 보다 높게 형성되고,상기 일측 경사부(120)와 상기 타측 경사부(140)에는 각각 한 쌍의 웨지 보관홈(HF)이 설치되고, 상기 웨지 보관홈에는 화물차량의 타이어를 고정하기 위한 상기 웨지가 보관되며,상기 적재 프레임의 상기 일측 및 타측 경사부(120, 140)로부터 상기 평면부(130)의 일부에 이르기까지 연장되는 가이드 홈(SL)이 형성되고,상기 웨지(300)는 상기 가이드 홈(SL)을 따라 이동되고,상기 적재 프레임(100)의 평면부(130)에는 화물차량의 바퀴가 안착되는 안착홈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기백 화차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지지대와 상기 조작봉은 스프링에 의한 탄성 결합되며,상기 메인 지지대에 결합되는 상기 조작봉을 세우면 상기 스토퍼는 상기 몸체의 하면으로부터 이격되고, 상기 조작봉을 눕히면 상기 스토퍼는 상기 몸체의 하면으로부터 가까워지도록 구성되고,화물차량이 피기백 화차에 안착되면, 관리자 또는 운전자는 상기 웨지의 상기 조작봉(321)을 세운 상태에서 상기 웨지의 상기 손잡이(340)를 잡고 상기 웨지를 꺼내어 화물차량의 바퀴에 밀착시킨 이후에, 상기 웨지의 상기 조작봉(321)을 눕혀 상기 웨지에 화물차량의 타이어를 밀착고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기백 화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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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도로교통 안전 및 혼잡해소를 위한 화물트럭 수송용 피기백 화차(Piigyback Flatcar) 핵심기술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