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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동문 양측에 비상문이 설치되는 스크린도어 및 그 비상문 개방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334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스크린도어의 가동문 양측에 비상문을 설치하여, 평상시에는 비상문을 고정 상태로 유지하고, 재난시엔 비상문으로 전환시켜 개방함으로써, 열차 재난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고, 또한, 스크린도어의 상부 기계실과 하단 패널쪽에 흡음재와 다공판을 설치함으로써, 열차운행에 따른 소음과 스크린도어의 동작에 따른 소음을 줄일 수 있는, 가동문 양측에 비상문이 설치되는 스크린도어 및 그 비상문 개방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B61B 1/02 (2006.01.01) E01F 1/00 (2006.01.01) E06B 11/02 (2006.01.01) E06B 5/00 (2006.01.01) E05B 65/10 (2006.01.01) G10K 11/162 (2006.01.01)
CPC B61B 1/02(2013.01) E01F 1/00(2013.01) E06B 11/02(2013.01) E06B 5/00(2013.01) E05B 65/1046(2013.01) G10K 11/162(2013.01) G10K 2210/32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68900 (2019.12.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28877-0000 (2021.03.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3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7.0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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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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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기영 경기도 군포시 산본천로 **, 을지아파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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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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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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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17 수리 (Accepted) 1-1-2019-1304482-17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7.02 수리 (Accepted) 1-1-2020-0688876-98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7.07 수리 (Accepted) 1-1-2020-0705285-6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7.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7.20 수리 (Accepted) 9-1-2020-0025060-9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54402-00
7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12.30 수리 (Accepted) 1-1-2020-1431889-5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01 수리 (Accepted) 1-1-2021-0126772-5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126803-8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95974-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스크린도어의 승강장 출입문으로서, 전동차(200)가 승강장에 정차할 경우, 승강장 측의 승객이 탑승하거나 전동차 내의 승객이 하차하도록 전동차 출입문(210)과 연동하여 개폐되도록 제어되는 가동문(110);상기 가동문(110)의 일측에 설치되어 고정되고, 전동차(200) 내의 승객이 강제로 개방시키는 제1 비상문(120);상기 가동문(110)의 타측에 설치되어 고정되고, 전동차(200) 내의 승객이 강제로 개방시키는 제2 비상문(130);스크린도어의 상측에 설치되어 상기 가동문(110)의 개폐를 구동하는 기계실(140);상기 제1 비상문(120)의 개방을 위해 전동차 내의 승객이 조작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비상문(120)의 내측 벽면에 설치되는 제1 비상문 개폐장치(150);상기 제2 비상문(130)의 개방을 위해 전동차 내의 승객이 조작할 수 있도록 상기 제2 비상문(130)의 내측 벽면에 설치되는 제2 비상문 개폐장치(160);상기 기계실(140)의 하우징 내측에 설치되는 다공판(191); 및상기 다공판(191) 내측에 설치되어 상기 기계실(140)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흡음하는 흡음재(192)를 포함하되,상기 제1 비상문 개폐장치(150) 및 제2 비상문 개폐장치(160) 각각은 전동차 내의 승객이 조작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비상문(120) 또는 제2 비상문(130) 내측 벽면 중앙에 설치되는 패닉 바(Panic bar)이고;상기 전동차 출입문(210)이 상기 가동문(110)의 소정 위치에 정렬할 수 없는 재난상황에서 비상문 잠금장치(180)를 해제하고 상기 제1 비상문(120) 또는 제2 비상문(130)이 개방되고; 상기 전동차 출입문(210)이 상기 가동문(110)의 소정 위치에 정렬할 수 없는 경우, 상기 전동차 출입문(210)의 개방폭에 대응하도록 적어도 어느 하나의 가동문(110)과 상기 제1 비상문(120) 및 제2 비상문(130) 중 하나를 개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동문 양측에 비상문이 설치되는 스크린도어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비상문(120) 또는 제2 비상문(130)은 상기 전동차 출입문(210)이 상기 가동문(110)의 소정 위치에 정렬한 경우 비상문 잠금장치(180)에 의해 고정된 상태를 유지하며, 상기 전동차 출입문(210)이 상기 가동문(110)의 소정 위치에 정렬할 수 없는 재난상황에서 상기 비상문 잠금장치(180)를 해제하여 상기 제1 비상문(120) 또는 제2 비상문(130)이 개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동문 양측에 비상문이 설치되는 스크린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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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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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공판(191) 및 흡음재(192)는 상기 가동문(110), 제1 비상문(120) 및 제2 비상문(130)의 하단 패널에 각각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동문 양측에 비상문이 설치되는 스크린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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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흡음재(192)는 폴리에스터 재질로 형성되고, 주파수 대역별로 흡음효과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동문 양측에 비상문이 설치되는 스크린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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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다공판(191)은 친환경적 재료를 사용하여 형성되며, 단타공, 이중타공, 마이크로타공, 버블타공 또는 바둑판 타공의 형태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동문 양측에 비상문이 설치되는 스크린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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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스크린도어(100)가 설치된 승강장에 전동차(200)가 정차하는 단계;b) 상기 전동차(200)의 전동차 출입문(210) 위치가 상기 스크린도어(100)의 가동문(110)의 소정 위치에 정렬하는지 확인하는 단계; c) 상기 전동차 출입문(210) 위치가 상기 가동문(110)의 소정 위치에 정렬하지 않은 경우, 정차 위치를 조절하는 단계;d) 상기 정차 위치를 조절할 수 없는 경우, 전동차 내의 승객이 상기 스크린도어(100)의 가동문(110) 양측의 제1 또는 제2 비상문(120, 130)에 설치된 제1 또는 제2 비상문 개폐장치(150, 160)를 조작하는 단계;e) 상기 제1 또는 제2 비상문 개폐장치(150, 160)의 조작에 대응하여 상기 제1 또는 제2 비상문(120, 130)을 고정시키고 있는 비상문 잠금장치(180)가 해제되는 단계; 및f) 상기 전동차 내의 승객이 하차할 수 있도록 상기 비상문 잠금장치(180)가 해제된 제1 또는 제2 비상문(120, 130)이 개방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f) 단계에서 상기 전동차 출입문(210)이 상기 가동문(110)의 소정 위치에 정렬할 수 없는 경우, 상기 전동차 출입문(210)의 개방폭에 대응하도록 적어도 어느 하나의 가동문(110)과 상기 제1 비상문(120) 및 제2 비상문(130) 중 하나를 개방시키며; 상기 제1 비상문 개폐장치(150) 및 제2 비상문 개폐장치(160) 각각은 전동차 내의 승객이 조작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비상문(120) 또는 제2 비상문(130) 내측 벽면 중앙에 설치되는 패닉 바(Panic bar)이고;스크린도어의 상측에 설치되어 상기 가동문(110)의 개폐를 구동하는 기계실(140)의 하우징 내측에 설치되는 다공판(191) 및 상기 다공판(191) 내측에 설치되어 상기 기계실(140)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흡음하는 흡음재(192)에 의해 열차운행에 따른 소음과 스크린도어의 동작에 따른 소음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동문 양측에 비상문이 설치되는 스크린도어의 비상문 개방 방법
10 10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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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비상문(120) 또는 제2 비상문(130)은 상기 전동차 출입문(210)이 상기 가동문(110)의 소정 위치에 정렬한 경우 비상문 잠금장치(180)에 의해 고정된 상태를 유지하며, 상기 전동차 출입문(210)이 상기 가동문(110)의 소정 위치에 정렬할 수 없는 재난상황에서 상기 비상문 잠금장치(180)를 해제하여 상기 제1 비상문(120) 또는 제2 비상문(130)이 개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동문 양측에 비상문이 설치되는 스크린도어의 비상문 개방 방법
12 12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