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자갈궤도를 콘크리트궤도로 더욱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고,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를 높게 하여 진동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하면서 수직강성을 크게할 수 있는 콘크리트슬래브 지지장치가 개시된다. 상기 콘크리트슬래브 지지장치는 고정기구를 이용하여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할 수 있도록 하는 체결공을 가지는 고정부와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에서 전달되어 오는 하중을 받아주는 하중부를 가지는 바닥판 및 하중부에 설치되고 고무와 고무 내부에 상하로 간격을 두고 층상으로 삽입된 복수의 보강판을 구비하여 구성되는 보강판 삽입 탄성체를 포함하는 트랙 패드를 포함하는 구성을 한다. |
---|---|
Int. CL | E01B 37/00 (2006.01.01) E01B 1/00 (2006.01.01) |
CPC | E01B 37/00(2013.01) E01B 1/002(2013.01) E01B 2204/01(2013.01) E01B 2204/06(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200138667 (2020.10.23) |
출원인 | 주식회사 에스코알티에스,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2212757-0000 (2021.02.01)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210204)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20.10.23) |
심사청구항수 | 21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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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주식회사 에스코알티에스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
2 | 한국철도공사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동구 |
3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경기도 의왕시 철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조영철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동구 |
2 | 방인석 | 대한민국 | 경기도 김포시 |
3 | 이찬영 | 인천광역시 남동구 | |
4 | 한우진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 |
5 | 임상진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 |
6 | 권세곤 | 대전광역시 중구 | |
7 | 최영길 | 대전광역시 중구 | |
8 | 김재왕 | 대전광역시 중구 | |
9 | 강윤석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 |
10 | 방춘석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 |
11 | 장동두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
12 | 이승정 | 서울특별시 강남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박희진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 비동 비****호 (문정동, 문정역테라타워)(세기국제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주식회사 에스코알티에스 | 서울특별시 강남구 | |
2 | 한국철도공사 | 대전광역시 동구 | |
3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경기도 의왕시 철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20.10.23 | 수리 (Accepted) | 1-1-2020-1129055-43 |
2 |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
2020.10.28 | 수리 (Accepted) | 1-1-2020-1148910-66 |
3 |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
2020.11.0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20-0162653-14 |
4 |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20.11.11 | 수리 (Accepted) | 1-1-2020-1209043-50 |
5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21.01.0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21-0015734-09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
2021.01.18 | 수리 (Accepted) | 1-1-2021-0066235-65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21.01.1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21-0066244-76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21.01.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21-0076897-95 |
번호 | 청구항 |
---|---|
1 |
1 레일이 설치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를 콘크리트 노반에 지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지지장치에 있어서,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간격을 두고 배치되어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를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서 상방으로 이격시켜 탄성적으로 지지하기 위한 복수의 트랙 패드; 및복수의 상기 트랙 패드를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하기 위한 고정기구를 포함하고,상기 트랙 패드는,상기 고정기구를 이용하여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할 수 있도록 하는 체결공을 가지는 고정부와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에서 전달되어 오는 하중을 받아주는 하중부를 가지는 바닥판; 및상기 하중부에 설치되고 고무와 상기 고무의 내부에 상하로 간격을 두고 층상으로 삽입된 복수의 보강판을 구비하여 구성되는 보강판 삽입 탄성체를 포함하고,상기 바닥판의 표면은 상기 고무와 일체로 연결된 고무에 의해 둘러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슬래브 지지장치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서, 상기 체결공의 한쪽 측면은 측방으로 개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슬래브 지지장치 |
4 |
4 제1항에서, 상기 보강판 삽입 탄성체 상에 탑재되어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를 지지하는 높이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심플레이트를 포함하고,상기 심플레이트의 적어도 마주보는 양측 변의 가장자리에는 해당 변과 평행하게 절개된 제1절개부와 상기 제1절개부의 양단 사이에서 바깥으로 절개된 제2절개부에 의해 양 변이 절개된 가장자리 절개판이 하방으로 꺾여 형성된 돌출부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슬래브 지지장치 |
5 |
5 제1항에서, 상기 고정기구는,상기 체결공에 대응되는 위치에 형성된 체결구멍을 구비하여 상기 고정부의 상면과 양 측면 일부를 덮는 덮개부와 상기 덮개부의 양측 하단에 연결되어 바깥으로 연장되고 볼트구멍을 구비하는 볼트결합판부를 가지는 트랙 패드 고정판;상기 볼트구멍을 통해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결합하여 상기 트랙 패드 고정판을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할 수 있도록 하는 제1앵커기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슬래브 지지장치 |
6 |
6 제5항에서, 상기 고정기구는,이웃하여 고정되는 상기 트랙 패드 고정판의 상기 체결구멍에 대응되는 위치에 형성된 장공을 구비하는 앵글; 및상기 장공과 상기 체결구멍 및 상기 체결공을 통해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되어 상기 앵글을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하여 주는 제2앵커기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슬래브 지지장치 |
7 |
7 상하로 구멍이 형성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상기 구멍에 삽입되어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됨으로써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가 측방과 상방으로 움직이는 것과 회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전단력지지기구; 및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간격을 두고 고정되어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를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서 상방으로 이격시켜 탄성적으로 지지하기 위한 제1항 및 제3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콘크리트슬래브 지지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부설장치 |
8 |
8 제7항에서, 상기 전단력지지기구는,베이스판과 상기 베이스판에서 상방으로 돌출되고 나사부가 형성된 기둥을 가지는 기둥 브래킷;상기 베이스판을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하기 위한 제3앵커기구;상기 기둥의 둘레에 결합하여 상기 기둥과 상기 구멍의 내면 사이를 지지하여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가 측방과 상방으로 움직이는 것과 회전되는 것을 방지하는 전단력지지 블록; 및상기 나사부에 결합하여 상기 전단력지지 블록을 하방으로 가압하기 위한 가압기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부설장치 |
9 |
9 제7항에서, 상기 전단력지지기구는,베이스판과 상기 베이스판에서 상방으로 돌출된 기둥을 포함하고, 상기 기둥에는 상단의 마주보는 부분에 한 쌍의 슬롯이 형성되고 한 쌍의 상기 슬롯의 바닥부에는 상기 기둥을 가로질러 설치되며 체결공이 형성된 횡단고정부가 고정되어 있는 기둥 브래킷;상기 베이스판을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하기 위한 제3앵커기구;상기 기둥의 둘레에 결합하여 상기 기둥과 상기 구멍의 내면 사이를 지지하여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가 측방과 상방으로 움직이는 것과 회전되는 것을 방지하는 전단력지지 블록; 및상기 체결공에 결합되는 볼트를 통해 상기 전단력지지 블록을 하방으로 가압하기 위한 가압기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부설장치 |
10 |
10 제9항에서, 상기 가압기구는 상기 기둥의 외주면에 결합되어 상기 전단력지지 블록 상에 장착되는 가압판, 상기 볼트가 통과될 수 있는 통공을 구비하여 한 쌍의 상기 슬롯에 삽입되고 양단이 상기 기둥의 바깥으로 각각 돌출되어 상기 가압판 상에 장착되는 가압바 및 상기 통공을 통해 상기 체결공에 결합되어 상기 가압바와 상기 가압판을 하방으로 가압하는 상기 볼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부설장치 |
11 |
11 제10항에서, 상기 가압바와 상기 볼트의 머리 사이에 상기 볼트가 통과되는 통공을 구비하여 상기 기둥의 내부로 삽입되는 원형의 커버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부설장치 |
12 |
12 제9항에서,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에 형성된 상기 구멍과 상기 전단력지지 블록은 하부에서 상부로 갈수록 점점 넓어지게 그리고 비원형 단면으로 형성되고,상기 전단력지지 블록은 전단력지지 고무와 상기 전단력지지 고무의 내부에 상하로 간격을 두고 층상으로 삽입된 삽입판을 구비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부설장치 |
13 |
13 제8항에서, 상기 전단력지지 블록에는 이탈기구 결합부가 형성되고,상기 가압기구는 링너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부설장치 |
14 |
14 제9항에서, 상기 전단력지지 블록은 2개로 분할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부설장치 |
15 |
15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를 콘크리트 노반에서 상방으로 이격 시켜 탄성적으로 지지하기 위한 복수의 트랙 패드를 철도의 종방향으로 상기 콘크리트 노반 상에 간격을 두고 배치하는 트랙 패드 배치단계;상하로 구멍이 형성되고 한 쌍의 레일이 평행하게 설치된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를 복수의 상기 트랙 패드 상에 탑재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 탑재단계; 및상기 구멍을 통해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전단력지지기구를 설치하여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가 측방과 상방으로 움직이는 것과 회전되는 것을 방지하는 전단력지지기구 설치단계;고정기구를 이용하여 상기 트랙 패드를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하는 트랙 패드 고정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트랙 패드 배치단계는,체결공을 가지는 고정부와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에서 전달되어 오는 하중을 받아주는 하중부를 가지는 바닥판 및 상기 하중부에 설치되고 고무와 상기 고무의 내부에 상하로 간격을 두고 층상으로 삽입된 복수의 보강판을 구비하여 구성되는 보강판 삽입 탄성체를 포함하는 상기 트랙 패드를 배치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궤도 시공방법 |
16 |
16 제15항에서,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 탑재단계 전에 상기 보강판 삽입 탄성체 상에, 적어도 마주보는 양측 가장자리에는 해당 변과 평행하게 절개된 제1절개부와 상기 제1절개부의 양단 사이에서 바깥으로 절개된 제2절개부에 의해 양 변이 절개된 가장자리 절개판이 하방으로 꺾여 형성된 돌출부를 가지는 심플레이트를 설치하여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를 지지하기 위한 높이와 경사를 조정하는 높이 조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궤도 시공방법 |
17 |
17 제15항에서, 상기 트랙 패드 고정단계는,상기 고정부에 형성되는 상기 체결공에 대응되는 위치에 형성된 체결구멍을 구비하여 상기 고정부의 상면과 양 측면 일부를 덮는 덮개부와 상기 덮개부의 양측 하단에 연결되어 바깥으로 연장되고 볼트구멍을 구비하는 볼트결합판부를 가지는 트랙 패드 고정판을 상기 고정부 상에 결합한 상태에서 제1앵커기구를 상기 볼트구멍을 통해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결합하여 상기 트랙 패드 고정판을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궤도 시공방법 |
18 |
18 제17항에서, 상기 트랙 패드 고정단계는,이웃하여 고정되는 상기 트랙 패드 고정판의 상기 체결구멍에 대응되는 위치에 형성된 장공을 구비하는 앵글을 이웃하는 상기 트랙 패드 고정판 상에 장착하는 앵글장착단계; 및제2앵커기구를 상기 장공과 상기 체결구멍 및 상기 체결공을 통해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결합하여 상기 트랙 패드 고정판과 상기 앵글을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하는 앵글고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궤도 시공방법 |
19 |
19 제15항에서, 상기 전단력지지기구 설치단계는,제3앵커기구의 앵커볼트를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하는 앵커볼트 고정단계;베이스판과 상기 베이스판에서 상방으로 돌출되며 나사부가 형성된 기둥을 가지는 기둥 브래킷을 하부에서 상부로 갈수록 점점 넓어지게 그리고 비원형 단면으로 형성되는 상기 구멍을 통해 상기 앵커볼트에 결합하여 고정하는 기둥 브래킷 고정단계;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가 측방과 상방으로 움직이는 것과 회전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상기 기둥과 상기 구멍의 내면 사이에 하부에서 상부로 갈수록 점점 넓어지게 그리고 비원형 단면으로 형성되는 전단력지지 블록을 결합하는 전단력지지 블록 결합단계; 및상기 나사부에 가압기구를 결합하여 상기 전단력지지 블록을 하방으로 가압하는 전단력지지 블록 가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궤도 시공방법 |
20 |
20 제15항에서, 상기 전단력지지기구 설치단계는,제3앵커기구의 앵커볼트를 상기 콘크리트 노반에 고정하는 앵커볼트 고정단계;베이스판과 상기 베이스판에서 상방으로 돌출된 기둥을 포함하고, 상기 기둥에는 상단의 마주보는 부분에 한 쌍의 슬롯이 형성되고 한 쌍의 상기 슬롯의 바닥부에는 상기 기둥을 가로질러 설치되며 체결공이 형성된 횡단고정부가 고정되어 있는 기둥 브래킷을 하부에서 상부로 갈수록 점점 넓어지게 그리고 비원형 단면으로 형성되는 상기 구멍을 통해 상기 앵커볼트에 결합하여 고정하는 기둥 브래킷 고정단계;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가 측방과 상방으로 움직이는 것과 회전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상기 기둥과 상기 구멍의 내면 사이에 하부에서 상부로 갈수록 점점 넓어지게 그리고 비원형 단면으로 형성되는 전단력지지 블록을 결합하는 전단력지지 블록 결합단계; 및상기 횡단고정부에 형성된 상기 체결공에 가압기구를 결합하여 상기 전단력지지 블록을 하방으로 가압하는 전단력지지 블록 가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궤도 시공방법 |
21 |
21 제15항 내지 제20항 중 어느 한 항에서, 상기 트랙 패드 배치단계 전에 자갈궤도 상의 일정 구간의 레일과 침목 및 자갈을 제거하는 자갈궤도 제거단계를 포함하여 상기 자갈궤도를 콘크리트궤도로 급속교체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궤도 시공방법 |
22 |
22 제21항에서, 복수의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 상에 각각 설치된 상기 레일을 제거하는 레일 제거단계 및 상기 레일이 제거된 복수의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슬래브 상에 장대 레일을 설치하는 장대 레일 설치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궤도 시공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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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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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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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국토교통부 | (주)에스코알티에스 | 철도기술연구사업(R&D) | 사전제작형 플로팅슬래브 궤도 및 기존선 자갈궤도 급속개량 기술 실용화 |
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2212757-0000 |
---|
표시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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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출원 연월일 : 20201023 출원 번호 : 1020200138667 공고 연월일 : 20210204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210127 청구범위의 항수 : 21 유별 : E01B 37/00 발명의 명칭 : 자갈궤도의 급속개량에 적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콘크리트궤도 시공방법 및 이를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지지장치와 철도 부설장치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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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권리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
1 |
(권리자)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
1 |
(권리자) 주식회사 에스코알티에스 서울특별시 강남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864,000 원 | 2021년 02월 01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20.10.23 | 수리 (Accepted) | 1-1-2020-1129055-43 |
2 |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 2020.10.28 | 수리 (Accepted) | 1-1-2020-1148910-66 |
3 | 보정요구서 | 2020.11.0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20-0162653-14 |
4 |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 2020.11.11 | 수리 (Accepted) | 1-1-2020-1209043-50 |
5 | 의견제출통지서 | 2021.01.0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21-0015734-09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 2021.01.18 | 수리 (Accepted) | 1-1-2021-0066235-65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21.01.1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21-0066244-76 |
8 | 등록결정서 | 2021.01.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21-0076897-95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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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 16150113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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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148760 |
연구과제명 | 사전제작형 플로팅슬래브 궤도 및 기존선 자갈궤도 급속개량 기술 실용화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국토교통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주)에스코알티에스 |
연구주관기관명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
성과제출연도 | 2020 |
연구기간 | 201807~2020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위의 미래유망신기술(6T) 103개 세분류에 속하지 않는 기타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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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2017015080][한국철도기술연구원] | 프리캐스트 곡선 궤도 제작장치 및 그 제작방법(MANUFACTURING APPARATUS AND METHOD FOR PRECAST CURVILINEAL TRACK) | 새창보기 |
[KST2015175137][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자갈도상궤도용 시멘트모르타 강제주입형 포장궤도의시공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5259][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기계화 시공을 위한 고강도 속경성 프리팩트 콘크리트 도상궤도 구조 및 시공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5311][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말뚝기초로 보강된 콘크리트 궤도구조와 그 시공 및 보수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5313][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승강장 선로 인명 구명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75548][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철도 콘크리트 도상용 흡음판, 이를 이용한 철도 콘크리트 도상의 방음시공방법 및 철도 콘크리트 도상 방음구조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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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2015175745][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아스팔트 노반의 침목 및 슬래브 패널 고정 장치와 그 시공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6244][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콘크리트가 충진된 강관 직결 궤도 및 그 시공 방법 | 새창보기 |
[KST2019018023][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 및 그 시공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5680][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오거 및 인양장비를 이용한 선로 하부구조물 시공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5953][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철도용 개질 아스팔트 조성물 및 아스팔트 노반 | 새창보기 |
[KST2017006438][한국철도기술연구원] | 플로팅 슬래브용 프로파일러 일체형 지수체 및 이를 이용한 플로팅 슬래브 구조체와 그 시공방법(PROFILER INTEGRAL WATER STOP FOR FLOATING SLAB AND FLOATING SLAB STRUCTURE AND CONSTRUCTION METHOD USING THE SAME)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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