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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 기술번호 : KST2021003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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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전주에 관한 것으로, 불평균 장력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경사부(20)가 형성되고, 경사부(20)를 잡아주는 지선(40)이 베이스부(10)에 연결되며, 베이스부(10)의 내측에는 불평균 장력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절반에만 콘크리트(12)가 충진된다. 따라서 불평균 장력에 대한 대항력이 향상되어 전주의 기울어짐 및 도괴가 방지되고, 이에 전주 상단과 지중을 연결하는 별도의 지선을 설치할 필요가 없게 되어 지선에 의한 미관 저해, 보행자 통행 방해 등의 문제가 해소된다.
Int. CL E04H 12/08 (2006.01.01) E04H 12/20 (2006.01.01)
CPC E04H 12/085(2013.01) E04H 12/20(2013.01) E04H 12/22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25935 (2019.10.11)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10-2223174-0000 (2021.02.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3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1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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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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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민 전라남도 나주시 그린로 ***, **
2 이영민 전라남도 나주시 우정로 **, ***동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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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정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 ***호(논현동,썬라이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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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전라남도 나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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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11 수리 (Accepted) 1-1-2019-1036356-1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9.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94274-3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73711-1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09 수리 (Accepted) 1-1-2021-0166269-2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166270-7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33465-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부 일부가 지표면 아래에 매립되는 상태로 직립 설치되는 베이스부와;상기 베이스부의 상부에 설치되고, 전선에 의해 전주에 작용하는 불평균 장력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경사지게 형성된 경사부와;상기 경사부의 상부에 직립 상태로 설치되는 가공선 지지부;를 포함하고,상기 베이스부, 경사부, 가공선 지지부는 강관으로 제조되며,상기 베이스부에는 길이 방향 전체에 걸쳐 상기 경사부의 경사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단면적의 절반 부분에만 콘크리트가 충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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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가공선지지부와 경사부는 각각의 대응부에 형성된 플랜지가 서로 맞대지고 다수의 볼트가 체결되어 상호 조립되고,상기 경사부와 베이스부는 각각의 대응부에 형성된 플랜지가 서로 맞대지고 다수의 볼트가 체결되어 상호 조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주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가공선지지부와 경사부 사이의 플랜지와 베이스부의 외주면 일측을 연결하여 상기 불평균 장력에 대항하여 경사부의 상단부를 잡아주는 지선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주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경사부와 베이스부 사이의 플랜지는 상기 경사부의 경사 방향으로 길게 돌출 형성되고, 그 돌출부에 관통홀이 형성되며, 그 관통홀에 상기 지선이 통과되어, 상기 지선이 상기 돌출부에 의해 밀려지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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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지선의 하단은 베이스부의 외주면에서 지표면에 인접한 부분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주
7 7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지선에 턴버클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주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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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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