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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 전기동력 틸트프롭을 구비한 항공기

  • 기술번호 : KST202100354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몸체의 양측 방향으로 연장되는 날개와, 상기 몸체에 대하여 틸트되는 2개 또는 4개의 틸트프롭과, 상기 틸트프롭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항공기로서, 상기 틸트프롭(150)은, 회전 샤프트(151); 상기 회전 샤프트의 방사 방향으로 연장되는 복수 개의 블레이드(152); 상기 회전 샤프트의 일단에 구비되는 샤프트 기어(153); 상기 샤프트 기어와 맞물려서 회전하는 복수 개의 모터기어(155); 상기 모터기어 각각에 구비되어 상기 모터기어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전기모터(156); 및 상기 전기모터 각각에 구비되어 전기모터의 속도를 조절하는 전자속도조절기(158);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 전기동력 틸트프롭을 구비한 항공기를 제공한다. 본 발명은 상기 구성에 의해서, 신뢰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기계부품인 프로펠러 및 동력전달 축 등의 수는 틸트로터 또는 쿼드틸트프롭 비행체와 같이 2개 또는 4개로 최소화하고 동력원인 전기모터 및 전자속도조절기를 다중화 하여 안전성을 높인 효과가 있으며, 전기모터 일부가 오작동이 나는 경우에도 나머지 전기모터만으로 안전한 비행이 가능하도록 하며, 프롤로터수를 최소화하여 기계장치의 복잡성을 방지하고 중량을 절감하는 등의 효과가 발생한다.
Int. CL B64D 27/24 (2006.01.01) B64D 35/08 (2006.01.01) B64C 29/00 (2006.01.01) F16H 1/06 (2006.01.01)
CPC B64D 27/24(2013.01) B64D 35/08(2013.01) B64C 29/0033(2013.01) F16H 1/06(2013.01) Y02T 50/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54446 (2019.11.27)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11475-0000 (2021.01.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2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2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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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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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명규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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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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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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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27 수리 (Accepted) 1-1-2019-1223836-5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5.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58803-5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89874-5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405333-3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045366-4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몸체의 양측 방향으로 연장되는 날개와, 상기 몸체에 대하여 틸트되는 2개 또는 4개의 틸트프롭과, 상기 틸트프롭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항공기로서,상기 틸트프롭(150)은,회전 샤프트(151); 상기 회전 샤프트의 방사 방향으로 연장되는 복수 개의 블레이드(152); 상기 회전 샤프트의 일단에 구비되는 샤프트 기어(153); 상기 샤프트 기어와 맞물려서 회전하는 복수 개의 모터기어(155); 상기 모터기어 각각에 구비되어 상기 모터기어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전기모터(156); 및 상기 전기모터 각각에 구비되어 전기모터의 속도를 조절하는 전자속도조절기(158);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 개의 전기모터 중 어느 하나가 고장이 나면, 나머지 정상 동작하는 전기모터만을 회전시켜 상기 회전 샤프트에 회전력을 전달하되, 상기 회전 샤프트 회전에 소요되는 동력을 정상 동작하는 전기모터에 균등하게 분배하여 감당하게 하고, 고장난 전기모터의 축은 상기 회전 샤프트와 함께 자유 회전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 전기동력 틸트프롭을 구비한 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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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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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모터의 회전력을 상기 모터기어로 전달하는 모터축(157); 및 상기 모터축과 상기 모터기어 사이에 구비되어 일방향으로만 회전력을 전달하는 원웨이클러치 베어링;을 더 포함하고,고장난 모터 축의 회전에 의하여 역기전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 전기동력 틸트프롭을 구비한 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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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샤프트 기어(153)에 맞물리는 모터기어는 2개 이상의 복수 개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 전기동력 틸트프롭을 구비한 항공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자율비행 개인항공기 기술개발사업 유무인겸용 분산추진 수직이착륙 1인승급 비행시제기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