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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모니터링을 이용한 교통사고 분석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0363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오류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오류 모니터링 방법은, 제1 모빌리티에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 단계, 상기 제1 모빌리티 내의 적어도 한 명의 탑승자에 대한 사건유발전위를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하는 센싱 단계, 상기 판단에 기초하여 상기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된 사건유발전위를 분석하는 분석 단계 및 상기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교통 제어 서버로 전송하는 송신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소정의 이벤트는 적어도 상기 제1 모빌리티와 관련된 교통사고를 포함하고,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는 상기 사건유발전위가 발생된 시점 정보, 상기 사건유발전위의 파형,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위치 정보 및 제1 모빌리티의 동작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B60W 40/08 (2006.01.01) B60W 40/105 (2012.01.01) B60W 40/12 (2006.01.01) G08G 1/052 (2006.01.01) G08G 1/04 (2006.01.01) A61B 5/24 (2021.01.01) A61B 5/369 (2021.01.01)
CPC G06Q 50/30B0(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2(2013.01) G08G 1/052(2013.01) G08G 1/04(2013.01) A61B 5/316(2013.01) A61B 5/369(2013.01) B60W 2040/0818(2013.01) B60W 2040/0872(2013.01) B60W 2520/10(2013.01) B60W 252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10108 (2019.09.05)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숙명여자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29335 (2021.03.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4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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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숙명여자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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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정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동서연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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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병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재우빌딩)(마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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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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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05 수리 (Accepted) 1-1-2019-0915973-64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4.01 수리 (Accepted) 4-1-2021-5100876-8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모빌리티에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감지부;상기 제1 모빌리티 내의 적어도 한 명의 탑승자에 대한 사건유발전위를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하는 센싱부;상기 판단에 기초하여 상기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된 사건유발전위를 분석하는 분석부; 및상기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교통 제어 서버로 전송하는 송신부를 포함하고,상기 소정의 이벤트는 적어도 상기 제1 모빌리티와 관련된 교통사고를 포함하고,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는 상기 사건유발전위가 발생된 시점 정보, 상기 사건유발전위의 파형,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위치 정보 및 제1 모빌리티의 동작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싱부는, 제1 모빌리티에 포함된 속도 측정부, 영상 획득부, 음향 획득부, 휠 모니터링부 및 조작 장치부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속도 측정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속력 및 방향 중 적어도 하나를 측정하고,상기 감지부는, 상기 측정된 속력 및 방향 중 적어도 하나가 소정의 시간 범위 내에서 소정의 임계값 이상으로 변경되면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영상 획득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 및 상기 제1 모빌리티 이외의 대상간의 거리를 모니터링하고,상기 감지부는, 상기 거리가 소정의 시간 범위 내에서 소정의 임계값 이하로 가까워지면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획득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내부 및 외부 중 적어도 하나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획득하고,상기 감지부는, 상기 소리의 크기가 소정의 시간 범위 내에서 소정의 임계값 이상으로 변경되면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휠 모니터링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휠의 내부 온도 및 압력 중 적어도 하나의 크기를 모니터링하고,상기 감지부는, 상기 크기가 소정의 시간 범위 내에서 소정의 임계값 이상으로 변경되면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7 7
제2항에 있어서,상기 조작 장치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핸들, 엑셀 페달 및 브레이크 중 적어도 하나에 가해지는 압력을 모니터링하고,상기 감지부는, 상기 압력의 크기가 소정의 시간 범위 내에서 소정의 임계값 이상으로 변경되면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8 8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감지부는, 상기 속도 측정부, 상기 영상 획득부, 상기 음향 획득부, 상기 휠 모니터링부 및 상기 조작 장치부 중 적어도 하나에 소정의 임계값을 적용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상기 소정의 임계값은, 사용자 입력으로 설정된 값 또는 기정의된 값이고,상기 소정의 임계값의 크기는, 상기 속도 측정부, 상기 영상 획득부, 상기 음향 획득부, 상기 휠 모니터링부 및 상기 조작 장치부에 따라 각각 설정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건유발전위는, 오류 관련 부적전위(ERN, Error-Related Negativity) 및 오류 관련 정적전위(Pe, Error Positivity)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사건유발전위는, 정반응 관련 부적전위(CRN, Correct-Related Negativity) 및 정반응 관련 정적전위(Pc, Correct Positivity)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은, 상기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된 사건유발전위의 크기와 소정의 임계값을 비교하는 것인 오류 모니터링 장치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정의 임계값은, 상기 사건유발전위의 종류 및 상기 사건유발전위가 획득되는 탑승자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다르게 결정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송신부는, 상기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된 사건유발전위의 크기가 상기 소정의 임계값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상기 교통 제어 서버로 전송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14 14
제1 모빌리티로부터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 및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에 발생된 제1 이벤트에 대한 책임 정도를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1 이벤트는 적어도 상기 제1 모빌리티와 관련된 교통사고를 포함하고,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는 상기 제1 모빌리티 내의 적어도 한 명의 탑승자에 대한 사건유발전위가 발생된 시점 정보, 상기 사건유발전위의 파형,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위치 정보 및 제1 모빌리티의 동작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교통 제어 서버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에 발생된 제1 이벤트를 식별하는 교통 제어 서버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위치를 중심으로 소정의 범위 내 설치된 영상획득장치로부터 상기 제1 이벤트와 관련된 정보를 더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정보 및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에 발생된 제1 이벤트를 식별하는 교통 제어 서버
17 17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수신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와 다른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2 모빌리티로부터 상기 제2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더 수신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2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2 모빌리티에 발생된 제2 이벤트를 식별하고, 상기 식별된 제2 이벤트에 기초하여 상기 제1 이벤트와 연관된 제2 모빌리티를 선별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교통 제어 서버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2 이벤트가 상기 제1 이벤트와 동일한 경우, 상기 제2 이벤트가 발생된 제2 모빌리티를 선별하는 교통 제어 서버
19 19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와 상기 선별된 제2 모빌리티간 상기 제1 이벤트 발생에 대한 책임 정도를 판단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교통 제어 서버
20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책임 정도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사건유발전위 및 상기 제2 모빌리티의 피크값의 크기에 비례하는 교통 제어 서버
21 2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서버로 전송하는 오류 모니터링 장치; 및상기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이용하여 소정의 이벤트 발생에 대한 모빌리티간 책임 정도를 판단하는 교통 제어 서버를 포함하고,상기 오류 모니터링 장치는 제1 모빌리티에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제1 모빌리티 내의 적어도 한 명의 탑승자에 대한 사건유발전위를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하고, 상기 판단에 기초하여 상기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된 사건유발전위를 분석하고, 상기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교통 제어 서버로 전송하고,상기 교통 제어 서버는 상기 모니터링 장치로부터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에 발생된 제1 이벤트에 대한 책임 정도를 판단하고,상기 소정의 이벤트는 적어도 상기 제1 모빌리티와 관련된 교통사고를 포함하고,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는 상기 사건유발전위가 발생된 시점 정보, 상기 사건유발전위의 파형,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위치 정보 및 제1 모빌리티의 동작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교통사고 분석 시스템
22 22
제2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제어 서버는, 상기 제1 모빌리티와 다른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2 모빌리티로부터 상기 제2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더 수신하고, 상기 제2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2 모빌리티에 발생된 제2 이벤트를 식별하고, 상기 제1 이벤트와 동일한 제2 이벤트를 가지는 제2 모빌리티를 선별하고, 상기 제1 모빌리티와 상기 선별된 제2 모빌리티간 상기 제1 이벤트에 대한 책임 정도를 판단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교통사고 분석 시스템
23 23
제22항에 있어서,상기 책임 정도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사건유발전위 및 상기 제2 모빌리티의 피크값의 크기에 비례하는 교통사고 분석 시스템
24 24
제1 모빌리티에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 단계;상기 제1 모빌리티 내의 적어도 한 명의 탑승자에 대한 사건유발전위를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하는 센싱 단계;상기 판단에 기초하여 상기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된 사건유발전위를 분석하는 분석 단계; 및상기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교통 제어 서버로 전송하는 송신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소정의 이벤트는 적어도 상기 제1 모빌리티와 관련된 교통사고를 포함하고,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는 상기 사건유발전위가 발생된 시점 정보, 상기 사건유발전위의 파형,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위치 정보 및 제1 모빌리티의 동작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25 25
제24항에 있어서,상기 센싱 단계는, 제1 모빌리티에 포함된 속도 측정부, 영상 획득부, 음향 획득부, 휠 모니터링부 및 조작 장치부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26 26
제25항에 있어서,상기 속도 측정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속력 및 방향 중 적어도 하나를 측정하고,상기 판단 단계는, 상기 측정된 속력 및 방향 중 적어도 하나가 소정의 시간 범위 내에서 소정의 임계값 이상으로 변경되면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27 27
제25항에 있어서,상기 영상 획득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 및 상기 제1 모빌리티 이외의 대상간의 거리를 모니터링하고,상기 판단 단계는, 상기 거리가 소정의 시간 범위 내에서 소정의 임계값 이하로 가까워지면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28 28
제25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획득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내부 및 외부 중 적어도 하나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획득하고,상기 판단 단계는, 상기 소리의 크기가 소정의 시간 범위 내에서 소정의 임계값 이상으로 변경되면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29 29
제25항에 있어서,상기 휠 모니터링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휠의 내부 온도 및 압력 중 적어도 하나의 크기를 모니터링하고,상기 판단 단계는, 상기 크기가 소정의 시간 범위 내에서 소정의 임계값 이상으로 변경되면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30 30
제25항에 있어서,상기 조작 장치부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핸들, 엑셀 페달 및 브레이크 중 적어도 하나에 가해지는 압력을 모니터링하고,상기 판단 단계는, 상기 압력의 크기가 소정의 시간 범위 내에서 소정의 임계값 이상으로 변경되면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31 31
제25항에 있어서,상기 속도 측정부, 상기 영상 획득부, 상기 음향 획득부, 상기 휠 모니터링부 및 상기 조작 장치부 중 적어도 하나에 소정의 임계값을 적용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에 상기 소정의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소정의 임계값은, 사용자 입력으로 설정된 값 또는 기정의된 값이고,상기 소정의 임계값의 크기는, 상기 속도 측정부, 상기 영상 획득부, 상기 음향 획득부, 상기 휠 모니터링부 및 상기 조작 장치부에 따라 각각 설정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32 32
제24항에 있어서,상기 사건유발전위는, 오류 관련 부적전위(ERN, Error-Related Negativity) 및 오류 관련 정적전위(Pe, Error Positivity)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33 33
제32항에 있어서,상기 사건유발전위는, 정반응 관련 부적전위(CRN, Correct-Related Negativity) 및 정반응 관련 정적전위(Pc, Correct Positivity)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34 34
제24항에 있어서,상기 분석은, 상기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된 사건유발전위의 크기와 소정의 임계값을 비교하는 것인 오류 모니터링 방법
35 35
제24항에 있어서,상기 소정의 임계값은, 상기 사건유발전위의 종류 및 상기 사건유발전위가 획득되는 탑승자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다르게 결정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36 36
제24항에 있어서,상기 송신 단계는, 상기 소정의 시간 동안 수집된 사건유발전위의 크기가 상기 소정의 임계값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상기 교통 제어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류 모니터링 방법
37 37
제1 모빌리티로부터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 단계; 및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에 발생된 제1 이벤트에 대한 책임 정도를 판단하는 제어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1 이벤트는 적어도 상기 제1 모빌리티와 관련된 교통사고를 포함하고,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는 상기 제1 모빌리티 내의 적어도 한 명의 탑승자에 대한 사건유발전위가 발생된 시점 정보, 상기 사건유발전위의 파형,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위치 정보 및 제1 모빌리티의 동작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교통 제어 서버의 동작방법
38 38
제3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단계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에 발생된 제1 이벤트를 식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제어 서버의 동작방법
39 39
제3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단계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위치를 중심으로 소정의 범위 내 설치된 영상획득장치로부터 상기 제1 이벤트와 관련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된 정보 및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모빌리티에 발생된 제1 이벤트를 식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제어 서버의 동작방법
40 40
제38항에 있어서,상기 수신 단계는, 상기 제1 모빌리티와 다른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2 모빌리티로부터 상기 제2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 단계는,상기 제2 모빌리티의 오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2 모빌리티에 발생된 제2 이벤트를 식별하는 단계; 및 상기 식별된 제2 이벤트에 기초하여 상기 제1 이벤트와 연관된 제2 모빌리티를 선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통 제어 서버의 동작방법
41 41
제40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이벤트와 연관된 제2 모빌리티를 선별하는 단계는,상기 제2 이벤트가 상기 제1 이벤트와 동일한 경우, 상기 제2 이벤트가 발생된 제2 모빌리티를 선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제어 서버의 동작방법
42 42
제40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단계는, 상기 제1 모빌리티와 상기 선별된 제2 모빌리티간 상기 제1 이벤트 발생에 대한 책임 정도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통 제어 서버의 동작방법
43 43
제42항에 있어서,상기 책임 정도는, 상기 제1 모빌리티의 사건유발전위 및 상기 제2 모빌리티의 피크값의 크기에 비례하는 교통 제어 서버의 동작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210074149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