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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훈련 시나리오가 전개되는 훈련 환경에 모델링된 전체 객체 중 사용자와의 인터랙션(Interaction)이 가능한 객체인 유효 객체를 선별하는 선별부;상기 유효 객체 각각에 대한 노드를 지정하여, 지정된 각 노드를 상호 연결한 노드 네트워크를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노드 네트워크에서 확인되는 노드 간 전체 경로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경로를 상기 훈련 환경에서 전개되어야 하는 최적시나리오로 결정하는 결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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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선별부는,상기 훈련 환경에 모델링되어 있는 각 객체의 모델링정보로부터 객체의 모양을 나타내기 위해 경계선상에 위치하는 정점(vertices) 중 적어도 일부에 영향을 주는 뼈대(Bone) 정보가 확인되는 객체를 상기 유효 객체로 선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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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부는,상기 유효 객체 각각에 대해 인터랙션 이전의 상태인 대기상태, 및 인터랙션 이후의 변화된 상태인 액티브상태를 확인하며, 각 유효 객체로부터 확인된 상기 대기상태, 및 상기 액티브상태 각각을 상기 노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개별 노드로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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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부는,상기 지정된 노드 전체에 대해서, 서로 다른 노드의 쌍을 하나의 선으로 연결한 완전 그래프(Complete graph) 형태로 상기 노드 네트워크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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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부는,상기 노드 네트워크에서 노드 간의 연결에 있어서 발생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에 대해 완전 2진 트리(Complete binary tree)를 구성하며, 각 경우의 수에 대해 구성된 완전 2진 트리 각각에 대해 우선 탐색 알고리즘(DFS, Depth Search Algorithm)을 적용하여 상기 노드 간 전체 경로를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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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부는,상기 노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노드에 대해서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및 종료 노드 중 적어도 하나를 지정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출발하여 상기 경유 노드를 거쳐 상기 종료 노드로 도착하게 되는 경로를 상기 훈련 환경에서 전개되어야 하는 상기 최적시나리오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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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부는,상기 시작 노드에서 출발하여 상기 경유 노드를 거쳐 상기 종료 노드로 도착할 수 있는 모든 경로 상에 존재하는 노드 간의 연결에 대해 코스트(Cost)를 부여하며, A* 알고리즘을 통해 상기 모든 경로 중 코스트의 합이 최소가 되는 것으로 확인되는 특정 경로를 상기 최적시나리오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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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훈련 시나리오가 전개되는 훈련 환경에 모델링된 전체 객체 중 사용자와의 인터랙션(Interaction)이 가능한 객체인 유효 객체를 선별하는 선별단계;상기 유효 객체 각각에 대한 노드를 지정하여, 지정된 각 노드를 상호 연결한 노드 네트워크를 생성하는 생성단계; 및상기 노드 네트워크에서 확인되는 노드 간 전체 경로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경로를 상기 훈련 환경에서 전개되어야 하는 최적시나리오로 결정하는 결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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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선별단계는,상기 훈련 환경에 모델링되어 있는 각 객체의 모델링정보로부터 객체의 모양을 나타내기 위해 경계선상에 위치하는 정점(vertices) 중 적어도 일부에 영향을 주는 뼈대(Bone) 정보가 확인되는 객체를 상기 유효 객체로 선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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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단계는,상기 유효 객체 각각에 대해 인터랙션 이전의 상태인 대기상태, 및 인터랙션 이후의 변화된 상태인 액티브상태를 확인하며, 각 유효 객체로부터 확인된 상기 대기상태, 및 상기 액티브상태 각각을 상기 노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개별 노드로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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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단계는,상기 지정된 노드 전체에 대해서, 서로 다른 노드의 쌍을 하나의 선으로 연결한 완전 그래프(Complete graph) 형태로 상기 노드 네트워크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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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단계는,상기 노드 네트워크에서 노드 간의 연결에 있어서 발생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에 대해 완전 2진 트리(Complete binary tree)를 구성하며, 각 경우의 수에 대해 구성된 완전 2진 트리 각각에 대해 우선 탐색 알고리즘(DFS, Depth Search Algorithm)을 적용하여 상기 노드 간 전체 경로를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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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단계는,상기 노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노드에 대해서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및 종료 노드 중 적어도 하나를 지정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출발하여 상기 경유 노드를 거쳐 상기 종료 노드로 도착하게 되는 경로를 상기 훈련 환경에서 전개되어야 하는 상기 최적시나리오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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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단계는,상기 시작 노드에서 출발하여 상기 경유 노드를 거쳐 상기 종료 노드로 도착할 수 있는 모든 경로 상에 존재하는 노드 간의 연결에 대해 코스트(Cost)를 부여하며, A* 알고리즘을 통해 상기 모든 경로 중 코스트의 합이 최소가 되는 것으로 확인되는 특정 경로를 상기 최적시나리오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리모델링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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