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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컬 유성 감속부를 갖는 선박용 터닝기어와, 그 설계방법 및, 이 설계방법을 구현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록하고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 기술번호 : KST20210037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터닝기어는 헬리컬 유성감속기로 이루어지되 헬리컬 기어의 물림률이 양의 정수이므로 충격과 진동 및 소음을 줄일 수 있고, 메인 샤프트가 일체형으로 이루어지므로 제작 공정이 단순하며, 메인 샤프트 후단과 지지부재가 스플라인으로 체결되고 지지부재가 테이퍼 롤러 베어링에 의해 지지된다는 특징을 갖는다. 아울러, 본 발명에 따른 터닝기어는 제3 유성 감속부의 선기어와 유성기어 및 링기어의 기어 비틀림이 제1,2 유성 감속부의 선기어와 유성기어 및 링기어의 기어 비틀림과 반대 방향으로 형성되므로 축방향 하중을 감소시킬 수 있고, 이에 따라 기존 축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고 보다 작은 크기의 테이퍼 롤러 베어링을 설치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Int. CL B63H 21/14 (2006.01.01) F16H 1/32 (2006.01.01)
CPC B63H 21/14(2013.01) F16H 1/32(2013.01) G06F 30/17(2013.01) F16H 2001/32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0311 (2019.10.20)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35913-0000 (2021.03.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4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2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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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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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건우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북
2 이재욱 대구광역시 달서구
3 장진석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 테크노상
4 오주영 대전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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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길 *-*, 태지빌딩 ***호(해람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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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20 수리 (Accepted) 1-1-2019-1068246-8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8.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37544-9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0.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97265-6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1.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284888-0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1.27 수리 (Accepted) 1-1-2020-1284973-8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47737-6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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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모터의 회전력이 메인 샤프트를 통해 감속 유닛으로 전달되고, 감속 유닛은 상기 회전력의 회전 속도를 낮추고 토크를 증가시켜 출력하며,감속 유닛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유성 감속부를 구비하고, 유성 감속부는,헬리컬 기어가 외주면에 형성된 선기어;상기 헬리컬 기어와 맞물리는 헬리컬 기어가 외주면에 형성되고, 선기어의 주위를 공전하면서 자전하는 복수 개의 유성기어; 유성기어의 헬리컬 기어와 맞물리는 헬리컬 기어가 내주면에 형성되고, 유성기어의 바깥쪽에 설치된 링기어; 및,유성 기어의 축에 결합되고, 유성 기어의 공전에 의해 메인 샤프트를 중심으로 회전되는 캐리어;를 포함하고, 상기 유성 감속부는 제1,2,3 유성 감속부로 이루어지고, 제1 유성 감속부는 구동모터에 연결되고 제3 유성감속부는 출력축에 연결되며, 메인 샤프트의 선단은 입력 스프라켓에 연결되고 메인 샤프트의 후단은 제3 유성감속부의 캐리어에 회전가능하도록 설치되며, 제1,2,3 유성 감속부의 캐리어는 각각 메인 샤프트에 회전 가능하도록 설치되고, 메인 샤프트에 작용하는 축방향 하중은 제3 유성감속부의 캐리어에 설치된 베어링(84)에 의해 지지되며,메인 샤프트의 후단에는 지지부재가 설치되되, 메인 샤프트 후단의 외주면에는 스플라인 기어가 형성되고 지지부재의 내주면에는 상기 스플라인 기어와 맞물리는 스플라인 기어가 형성되어 메인 샤프트와 지지부재가 함께 회전되며,상기 베어링(84)은 테이퍼 롤러 베어링이고 지지부재에 작용하는 축방향 하중을 지지하며, 지지부재의 후단은 제3 유성감속부의 캐리어와 소정 간격으로 이격되고,메인 샤프트의 선단에는 테이퍼 롤러 베어링(35)이 설치되어 축방향 하중을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닝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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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선기어의 물림률(ε)이 양의 정수이고 아래 식으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닝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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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