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구동모터의 회전력이 메인 샤프트를 통해 감속 유닛으로 전달되고, 감속 유닛은 상기 회전력의 회전 속도를 낮추고 토크를 증가시켜 출력하며,감속 유닛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유성 감속부를 구비하고, 유성 감속부는,헬리컬 기어가 외주면에 형성된 선기어;상기 헬리컬 기어와 맞물리는 헬리컬 기어가 외주면에 형성되고, 선기어의 주위를 공전하면서 자전하는 복수 개의 유성기어; 유성기어의 헬리컬 기어와 맞물리는 헬리컬 기어가 내주면에 형성되고, 유성기어의 바깥쪽에 설치된 링기어; 및,유성 기어의 축에 결합되고, 유성 기어의 공전에 의해 메인 샤프트를 중심으로 회전되는 캐리어;를 포함하고, 상기 유성 감속부는 제1,2,3 유성 감속부로 이루어지고, 제1 유성 감속부는 구동모터에 연결되고 제3 유성감속부는 출력축에 연결되며, 메인 샤프트의 선단은 입력 스프라켓에 연결되고 메인 샤프트의 후단은 제3 유성감속부의 캐리어에 회전가능하도록 설치되며, 제1,2,3 유성 감속부의 캐리어는 각각 메인 샤프트에 회전 가능하도록 설치되고, 메인 샤프트에 작용하는 축방향 하중은 제3 유성감속부의 캐리어에 설치된 베어링(84)에 의해 지지되며,메인 샤프트의 후단에는 지지부재가 설치되되, 메인 샤프트 후단의 외주면에는 스플라인 기어가 형성되고 지지부재의 내주면에는 상기 스플라인 기어와 맞물리는 스플라인 기어가 형성되어 메인 샤프트와 지지부재가 함께 회전되며,상기 베어링(84)은 테이퍼 롤러 베어링이고 지지부재에 작용하는 축방향 하중을 지지하며, 지지부재의 후단은 제3 유성감속부의 캐리어와 소정 간격으로 이격되고,메인 샤프트의 선단에는 테이퍼 롤러 베어링(35)이 설치되어 축방향 하중을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닝기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