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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388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를 제공한다. 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는 차량의 주행 방향에 배치된 장애물을 유무 및 상기 차량의 거동량을 감지하는 감지부, 상기 감지부가 감지한 정보에 기초하여 차량의 수직방향 및 피치방향으로의 제어를 수행하기 위한 제어값들을 산출하는 제어값 산출부 및 상기 제어값 산출부에서 산출한 수직방향 제어값 및 피치방향 제어값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전륜 또는 후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제어하는 구동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수직방향 제어값 및 상기 피치방향 제어값은 구동 및 제동에 관련된 제어값을 포함한다.
Int. CL B60W 30/02 (2006.01.01) B60W 30/045 (2012.01.01) B60W 40/11 (2012.01.01) B60W 10/18 (2006.01.01) B60W 30/182 (2020.01.01) B60W 10/119 (2012.01.01) B60W 40/105 (2012.01.01) B60R 21/0134 (2006.01.01)
CPC B60W 30/025(2013.01) B60W 30/045(2013.01) B60W 40/11(2013.01) B60W 10/18(2013.01) B60W 30/182(2013.01) B60W 10/119(2013.01) B60W 40/105(2013.01) B60R 21/0134(2013.01) B60W 2554/00(2013.01) B60W 2520/16(2013.01) B60W 2720/16(2013.01) B60W 2300/18(2013.01) B60W 2720/10(2013.01) B60Y 2200/91(2013.01) B60Y 2300/182(2013.01) B60Y 2400/8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19563 (2019.09.27)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37785 (2021.04.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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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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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동윤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이중희 경기도 화성시
3 유승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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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라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서초동, 남강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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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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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27 수리 (Accepted) 1-1-2019-0990749-35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20.01.02 수리 (Accepted) 1-1-2020-0000442-40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4.01 수리 (Accepted) 4-1-2021-5100876-8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주행 방향에 배치된 장애물을 유무 및 상기 차량의 거동량을 감지하는 감지부;상기 감지부가 감지한 정보에 기초하여 차량의 수직방향 및 피치방향으로의 제어를 수행하기 위한 제어값들을 산출하는 제어값 산출부; 및상기 제어값 산출부에서 산출한 수직방향 제어값 및 피치방향 제어값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전륜 또는 후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제어하는 구동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수직방향 제어값 및 상기 피치방향 제어값은 구동 및 제동에 관련된 제어값을 포함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제어부는 수직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 또는 피치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 중 어느 하나의 모드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제어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수직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에서 상기 차량의 피치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로 제어 모드를 전환시키는 시점을 결정하는 제어모드 전환 판정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모드 전환 판정부는 상기 차량의 거동량 중 수직방향 거동량의 절대값이 일정값 이상이 되는 시점을 상기 수직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에서 상기 피치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로 제어 모드를 전환시키는 시점으로 판정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에 장애물이 배치된 경우에 상기 수직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을 제어한 뒤에 상기 피치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을 제어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5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수직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는 상기 전륜을 구동하고 상기 후륜을 제동하는 제1 수직 제어 모드 및 상기 전륜을 제동하고 상기 후륜을 구동하는 제2 수직 제어 모드를 포함하고,상기 피치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는 상기 전륜을 제동하는 제1 피치 제어 모드 및 상기 전륜을 구동하고 상기 후륜을 제동하는 제2 피치 제어 모드를 포함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6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감지부가 감지한 상기 차량의 거동량 중 수직방향 거동량이 양의 값을 가지는 경우, 상기 제어값 산출부는 음의 값의 상기 수직방향 제어값을 산출하고,상기 구동 제어부는 상기 제1 수직 제어 모드에 따라 상기 차량을 주행시키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7 7
제5 항에 있어서,상기 감지부가 감지한 상기 차량의 거동량 중 수직방향 거동량이 음의 값을 가지는 경우, 상기 제어값 산출부는 양의 값의 상기 수직방향 제어값을 산출하고,상기 구동 제어부는 상기 제2 수직 제어 모드에 따라 상기 차량을 주행시키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8 8
제5 항에 있어서,상기 감지부가 감지한 상기 차량의 거동량 중 피치방향 거동량이 음의 값을 가지는 경우, 상기 제어값 산출부는 양의 값의 상기 피치방향 제어값을 산출하고,상기 구동 제어부는 상기 제1 피치 제어 모드에 따라 상기 차량을 주행시키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9 9
제5 항에 있어서,상기 감지부가 감지한 상기 차량의 거동량 중 피치방향 거동량이 양의 값을 가지는 경우, 상기 제어값 산출부는 음의 값의 상기 피치방향 제어값을 산출하고,상기 구동 제어부는 상기 제2 피치 제어 모드에 따라 상기 차량을 주행시키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10 10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감지부는 상기 차량의 피치 거동량 및 수직방향 거동량을 산출하고,상기 제어값 산출부는 상기 피치 거동량 및 상기 수직방향 거동량에 기초하여 상기 수직방향 제어값 및 상기 피치방향 제어값을 산출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11 11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제어부는 상기 피치방향 거동량 및 상기 수직방향 거동량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제어모드를 변경시키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12 1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전륜 및 후륜 모두에 제어가 수행되는 경우, 상기 전륜과 상기 후륜의 휠 속도 변화의 차이를 도출하는 실제 토크 추정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실제 토크 추정부는 상기 전륜과 상기 후륜의 휠 속도 변화의 차이에 따라 실제로 상기 전륜 및 후륜에 적용되는 제동 또는 구동 토크를 산출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13 13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전륜 및 후륜에 적용되는 제동 또는 구동 토크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종방향 속도를 유지시키기 위한 보상 토크를 산출하는 종방향 토크 보상부를 더 포함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14 14
제13 항에 있어서,상기 종방향 토크 보상부에 의해 도출된 보상 토크를 상기 제어값 산출부에서 도출된 상기 수직방향 제어값 및 상기 피치방향 제어값에 적용시켜 최종 수직방향 제어값 및 최종 피치방향 제어값을 도출하는 토크 결정부를 더 포함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15 15
제14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제어부는 상기 토크 결정부가 도출한 상기 최종 수직방향 제어값 및 상기 최종 피치방향 제어값에 기초하여 상기 전륜 및 상기 후륜을 제어하는 토크 제어 장치를 제어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장치
16 16
차량의 주행 방향에 배치된 장애물을 유무 및 상기 장애물에 따른 상기 차량의 거동량을 감지부에 의해 감지하는 단계;상기 감지부가 감지한 정보에 기초하여 프로세서에 의해 차량의 수직방향 제어를 수행하기 위한 수직방향 제어값들을 산출하여 상기 차량의 전륜 또는 후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동 및 제동을 제어하는 단계;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상기 수직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에서 차량의 피치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로 제어 모드를 변경하는 단계; 및상기 감지부가 감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상기 피치방향 제어를 수행하기 위한 피치방향 제어값들을 산출하여 상기 차량의 전륜 또는 후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동 및 제동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방법
17 17
제16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모드를 변경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거동량 중 수직방향 거동량의 절대값이 일정값 이상이 되는 시점을 상기 수직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에서 상기 피치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로 제어 모드를 전환시키는 시점으로 판정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방법
18 18
제17 항에 있어서,상기 수직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는 상기 전륜을 구동하고 상기 후륜을 제동하는 제1 수직 제어 모드 및 상기 전륜을 제동하고 상기 후륜을 구동하는 제2 수직 제어 모드를 포함하고,상기 피치방향 제어를 위한 모드는 상기 전륜을 제동하는 제1 피치 제어 모드 및 상기 전륜을 구동하고 상기 후륜을 제동하는 제2 피치 제어 모드를 포함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방법
19 19
제17 항에 있어서,상기 피치방향 제어값을 산출하여 상기 차량의 전륜 또는 후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동 및 제동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피치방향의 거동량의 변화에 따라 상기 전륜 또는 상기 후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동 및 제동을 변경시키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방법
20 20
제17 항에 있어서,상기 수직방향 제어값 및 상기 피치방향 제어값은 상기 차량의 수직방향 거동량 및 피치방향 거동량의 방향과 반대되는 방향으로 토크를 인가하기 위한 값이고,상기 수직방향 제어값 및 상기 피치방향 제어값은 상기 전륜과 상기 후륜의 휠속도 변화의 차이에 기초한 보상 토크를 고려하여 산출되는,차량의 승차감 개선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