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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I 네트워크의 핸드오버 구간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송신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391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V2I 네트워크의 핸드오버 구간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송신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기준 기지국의 데이터 전송 방법은 도로의 주변에 배치된 기준 기지국의 커버리지 범위를 통과하는 차량에 인코딩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전체 시간 구간을 설정하는 단계; 상기 기준 기지국이 차량에게 전송할 인코딩 데이터에 대응하는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 각각에서 차량에게 전송할 인코딩 데이터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인코딩 데이터는, 원본 데이터에 대해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함으로써 도출되는 원본 패킷과 코딩 패킷으로 구성됨-; 상기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 각각에서 기준 기지국에서 생성된 인코딩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전체 시간 구간에서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 구간에서 상기 기준 기지국에 대해 핸드오버되는 주변 기지국에서 생성하는 인코딩 데이터를 구성하는 원본 패킷의 일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4W 28/02 (2009.01.01) H04W 28/04 (2009.01.01) H04W 72/04 (2009.01.01) H04W 36/02 (2009.01.01) H04W 4/40 (2018.01.01)
CPC H04W 28/0226(2013.01) H04W 28/04(2013.01) H04W 72/0446(2013.01) H04W 36/02(2013.01) H04W 4/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53406 (2019.11.26)
출원인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38018-0000 (2021.04.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4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미국  |   62/939,750   |   2019.11.25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발송처리완료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26)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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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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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형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2 권정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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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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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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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26 수리 (Accepted) 1-1-2019-1217993-17
2 우선권주장증명서류제출서(USPTO)
Submission of Priority Certificate(USPTO)
2019.12.11 수리 (Accepted) 9-1-2019-9010552-3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2.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3.09 수리 (Accepted) 1-1-2020-0247178-61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5.11 수리 (Accepted) 9-1-2020-0018650-5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92868-5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22 수리 (Accepted) 1-1-2021-0210571-81
8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21.02.22 수리 (Accepted) 1-1-2021-0210574-17
9 [출원서 등 보완]보정서
2021.02.22 수리 (Accepted) 1-1-2021-0210573-72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210572-26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59966-39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1.04.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5009544-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기준 기지국이 수행하는 데이터 전송 방법에 있어서,도로의 주변에 배치된 기준 기지국의 커버리지 범위를 통과하는 차량에 인코딩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전체 시간 구간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기준 기지국이 차량에게 전송할 인코딩 데이터에 대응하는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 각각에서 차량에게 전송할 인코딩 데이터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 각각에서 기준 기지국에서 생성된 인코딩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기준 기지국의 주변 기지국과 상기 기준 기지국이 핸드오버되는 지점에 상기 차량이 진입하는 경우, 상기 주변 기지국에서 생성하는 인코딩 데이터의 일부를 상기 차량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인코딩 데이터의 일부의 크기는,상기 전체 시간 구간에서 상기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 구간에 대응하고,상기 주변 기지국의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 중 상기 핸드오버되는 지점에서 시작하는 데이터 시간 구간에서, 상기 주변 기지국에 의해 생성되는 인코딩 데이터 중 상기 기준 기지국에 의하여 전송된 인코딩 데이터를 제외한 나머지 인코딩 데이터가 전송되는,데이터 전송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체 시간 구간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과 관련된 정보, 상기 차량이 주행하고 있는 도로와 관련된 정보, 상기 기지국과 관련된 정보, 상기 차량과 기지국 사이에 형성된 채널과 관련된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전체 시간 구간을 설정하는, 데이터 전송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코딩 데이터는, 원본 데이터에 대해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함으로써 도출되는 원본 패킷과 코딩 패킷으로 구성되고,상기 주변 기지국에서 생성하는 인코딩 데이터를 구성하는 원본 패킷을 이용하여 나머지 시간 구간에 대응하는 코딩 패킷을 추가적으로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데이터 전송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코딩 데이터를 결정하는 단계는,도로의 주변에 배치된 기지국이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에 최대로 전송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결정된 데이터의 양에 기초하여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위한 인코딩 넘버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인코딩 넘버와 데이터의 양을 이용하여 원본 데이터에 대해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통해 도출된 인코딩 데이터를 차량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전송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의 양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차량과 관련된 정보, 상기 차량이 주행하고 있는 도로와 관련된 정보, 상기 기지국과 관련된 정보, 상기 차량과 기지국 사이에 형성된 채널과 관련된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상기 데이터의 양을 결정하는 데이터 전송 방법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인코딩 넘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데이터의 양과 상기 기지국이 차량에 전송하는 데이터의 손실에 기초하여 인코딩 넘버를 결정하는 데이터 전송 방법
7 7
제4항에 있어서,상기 인코딩 데이터는, 원본 데이터에 대해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함으로써 도출되는 원본 패킷과 코딩 패킷으로 구성되고,상기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인코딩 넘버의 원본 데이터에 상기 인코딩 넘버로 결정된 항등 행렬과 상기 데이터의 양과 차량에 전송되는 데이터의 손실에 기초하여 결정된 코딩 계수 행렬을 적용하여 원본 패킷과 코딩 패킷으로 구성된 인코딩 데이터를 도출하는 데이터 전송 방법
8 8
차량의 데이터 처리 방법에 있어서,도로의 주변에 배치된 기지국으로부터 인코딩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인코딩 데이터를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통해 디코딩하여 원본 데이터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인코딩 데이터는,상기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에 최대로 전송될 수 있는 데이터의 양과 인코딩 넘버에 따라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통해 원본 데이터가 인코딩된 결과이고,기준 기지국의 주변 기지국과 상기 기준 기지국이 핸드오버되는 지점에 상기 차량이 진입하는 경우, 상기 주변 기지국에서 생성하는 인코딩 데이터의 일부를 수신하고,상기 인코딩 데이터의 일부의 크기는,전체 시간 구간에서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 구간에 대응하고, 상기 주변 기지국의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 중 상기 핸드오버되는 지점에서 시작하는 데이터 시간 구간에서, 상기 주변 기지국에 의해 생성되는 인코딩 데이터 중 상기 기준 기지국에 의하여 전송된 인코딩 데이터를 제외한 나머지 인코딩 데이터가 전송되는,데이터 처리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의 양은,상기 차량과 관련된 정보, 상기 차량이 주행하고 있는 도로와 관련된 정보, 상기 기지국과 관련된 정보, 상기 차량과 기지국 간에 형성된 채널과 관련된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파라미터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데이터 처리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코딩 넘버는,상기 데이터의 양과 상기 기지국이 차량에 전송하는 데이터의 손실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데이터 처리 방법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코딩 데이터는, 원본 패킷과 코딩 패킷으로 구성되고,상기 인코딩 넘버의 원본 데이터에 상기 인코딩 넘버로 결정된 항등 행렬과 상기 인코딩 넘버와 차량에 전송되는 데이터의 손실에 기초하여 결정된 코딩 계수 행렬을 적용함으로써 결정되는 데이터 처리 방법
12 12
데이터 전송 방법을 수행하는 기준 기지국에 있어서,상기 기준 기지국은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도로의 주변에 배치된 기준 기지국의 커버리지 범위를 통과하는 차량에 인코딩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전체 시간 구간을 설정하고, 상기 기준 기지국이 차량에게 전송할 인코딩 데이터에 대응하는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을 추출하고, 상기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 각각에서 차량에게 전송할 인코딩 데이터를 결정하고, 상기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 각각에서 기준 기지국에서 생성된 인코딩 데이터를 전송하고, 상기 기준 기지국의 주변 기지국과 상기 기준 기지국이 핸드오버되는 지점에 상기 차량이 진입하는 경우, 상기 주변 기지국에서 생성하는 인코딩 데이터의 일부를 상기 차량에 전송하고,상기 인코딩 데이터의 일부의 크기는, 상기 전체 시간 구간에서 상기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 구간에 대응하고,상기 주변 기지국의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 중 상기 핸드오버되는 지점에서 시작하는 데이터 시간 구간에서, 상기 주변 기지국에 의해 생성되는 인코딩 데이터 중 상기 기준 기지국에 의하여 전송된 인코딩 데이터를 제외한 나머지 인코딩 데이터가 전송되는, 기준 기지국
13 13
데이터 전송 방법을 수행하는 차량에 있어서,상기 차량은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도로의 주변에 배치된 기지국으로부터 인코딩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인코딩 데이터를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통해 디코딩하여 원본 데이터를 도출하고,상기 인코딩 데이터는,상기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에 최대로 전송될 수 있는 데이터의 양과 인코딩 넘버에 따라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통해 원본 데이터가 인코딩된 결과이고,기준 기지국의 주변 기지국과 상기 기준 기지국이 핸드오버되는 지점에 상기 차량이 진입하는 경우, 상기 주변 기지국에서 생성하는 인코딩 데이터의 일부를 수신하고,상기 인코딩 데이터의 일부의 크기는,전체 시간 구간에서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 구간에 대응하고, 상기 주변 기지국의 복수의 데이터 시간 구간들 중 상기 핸드오버되는 지점에서 시작하는 데이터 시간 구간에서, 상기 주변 기지국에 의해 생성되는 인코딩 데이터 중 상기 기준 기지국에 의하여 전송된 인코딩 데이터를 제외한 나머지 인코딩 데이터가 전송되는,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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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방송통신산업기술개발(R&D) 네트워크 자동화를 위한 개방형 네트워크 데이터 분석 기반 지도형 애자일 머신러닝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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