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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 급전시스템 해석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3924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해석 장치는 스코트 변압기의 누설 임피던스를 고려하여 스코트 변압기에 공급되는 전류들을 스코트 변압기에 공급되는 전압 및 스코트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전압에 대한 수식으로 표현하여 제1 어드미턴스 행렬을 도출하는 제1 어드미턴스 행렬 도출부, 단권 변압기의 자화 임피던스 및 누설 임피던스를 고려하여 단권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전류들을 단권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전압들에 대한 수식으로 표현하여 제2 어드미턴스 행렬을 도출하는 제2 어드미턴스 행렬 도출부 및 전기철도 급전시스템에 적용된 3상 전류주입 기법을 통해 도출되는 전류 오차 벡터와 전압 오차 벡터의 관계식에 제1 어드미턴스 행렬 및 제2 어드미턴스 행렬을 대입하여 전력조류 계산을 수행하는 전력조류 계산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L 9/28 (2006.01.01) G01R 19/25 (2006.01.01)
CPC B60L 9/28(2013.01) H01F 38/14(2013.01) G01R 19/2513(2013.01) B60L 2200/26(2013.01) B60Y 220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49538 (2019.11.20)
출원인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10-2237644-0000 (2021.04.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4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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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2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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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금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황평익 광주광역시 동구
3 이병곤 대전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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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함상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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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동구
2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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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20 수리 (Accepted) 1-1-2019-1193151-4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6 수리 (Accepted) 4-1-2020-5071333-0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17 수리 (Accepted) 4-1-2020-5088703-8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40157-1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0235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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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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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 급전선, 레일, 스코트 변압기, 단권 변압기 및 열차를 포함하는 전기철도 급전시스템을 해석하는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해석 장치에 있어서,상기 스코트 변압기의 누설 임피던스를 고려하여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 공급되는 전류들을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 공급되는 전압들 및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전압들에 대한 수식으로 표현하여 제1 어드미턴스 행렬을 도출하는 제1 어드미턴스 행렬 도출부;상기 단권 변압기의 자화 임피던스 및 누설 임피던스를 고려하여 상기 단권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전류들을 상기 단권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전압들에 대한 수식으로 표현하여 제2 어드미턴스 행렬을 도출하는 제2 어드미턴스 행렬 도출부; 및상기 전기철도 급전시스템에 적용된 3상 전류주입 기법을 통해 도출되는 전류 오차 벡터와 전압 오차 벡터의 관계식에 상기 제1 어드미턴스 행렬 및 상기 제2 어드미턴스 행렬을 대입하여 전력조류 계산을 수행하는 전력조류 계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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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스코트 변압기는 3상 전기를 공급받아 2개의 단상 전기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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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2개의 단상 전기는 90도의 위상차를 갖는 M상 및 T상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M상 및 상기 T상에는 같은 크기의 전압이 각각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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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어드미턴스 행렬 도출부는상기 스코트 변압기의 상기 누설 임피던스,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 공급되는 상기 전류들 및 상기 스코트 변압기의 1차 측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 공급되는 전압들 간 차이를 도출하고,상기 스코트 변압기의 상기 누설 임피던스,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전류들 및 상기 스코트 변압기의 2차 측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전압들 간 차이를 도출하며,상기 스코트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전류들 및 상기 스코트 변압기의 권선비를 이용하여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 공급되는 상기 전류들을 도출하고,상기 M상과 상기 T상에 같은 크기의 전압이 각각 공급되기 위한 상기 스코트 변압기의 상기 권선비 간 관계식을 도출하며,상기 스코트 변압기에 공급되는 상기 전압들 간 차이,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전압들 간 차이,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 공급되는 상기 전류들 및 관계식을 이용하여 상기 스코트 변압기의 특성 방정식인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전압들 간 차이를 도출하고, 상기 특성 방정식 및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 흘러 들어오는 전류의 합은 0이 되어야 함을 이용하여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전류들을 상기 스코트 변압기의 상기 누설 임피던스, 상기 스코트 변압기로 공급되는 상기 전압들 및 상기 스코트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전압들에 대한 수식으로 표현한 상기 제1 어드미턴스 행렬을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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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권 변압기의 중성점은 상기 레일에 접속하고, 상기 단권 변압기의 양단은 각각 상기 전차선과 상기 급전선에 접속하며, 상기 단권 변압기의 권선비는 1:1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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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어드미턴스 행렬 도출부는상기 단권 변압기의 상기 자화 임피던스를 고려하여 상기 단권 변압기 내부에 흐르는 전류들을 상기 단권 변압기의 상기 자화 임피던스, 상기 단권 변압기 내부의 전압들 및 상기 단권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전압들에 대한 수식으로 표현하고,상기 단권 변압기의 상기 누설 임피던스를 고려하여 상기 단권 변압기 내부의 상기 전압들을 상기 단권 변압기의 상기 누설 임피던스, 상기 단권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전압들 및 상기 단권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전류들에 대한 수식으로 표현하며,상기 단권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전류들을 상기 단권 변압기의 상기 자화 임피던스, 상기 단권 변압기의 상기 누설 임피던스 및 상기 단권 변압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전압들에 대한 수식으로 표현하여 상기 제2 어드미턴스 행렬을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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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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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위탁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철도기술연구사업 열차(EL)의 최적운용방안 도출을 위한 해석모델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