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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평을 유지하는 방법 및 그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0408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다양한 실시 예들은, 복수의 바퀴가 설치되는 차대, 사용자가 착석 가능한 구조물을 포함하는 차체, 상기 차대와 상기 차체를 연결하는 복수의 커넥팅 로드를 포함하는 병렬 구조를 포함하는 개인 이동수단에서 상기 차체의 수평을 유지하는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제어 시스템는, 점성 유체, 상기 점성 유체의 표면에 부유하는 플로터, 및 하우징과 상기 플로터를 연결하는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를 포함하며, 상기 차대에 설치되는 제1 센서 모듈,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를 조정하는 엑추에이터, 메모리, 및 상기 제1 센서 모듈, 상기 엑추에이터, 및 상기 메모리와 작동적으로 연결된(operatively coupled to)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제1 센서 모듈로부터 상기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의 길이를 포함하는 제1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개인 이동수단이 주행하는 도로의 노면과 상기 차체가 수평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를 결정하고,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가 상기 결정된 길이로 조정되도록 상기 엑추에이터를 제어할 수 있다. 다른 실시 예들도 가능하다.
Int. CL B62K 11/00 (2006.01.01) B62J 45/41 (2020.01.01) F16M 11/20 (2006.01.01) A61G 5/10 (2006.01.01)
CPC B62K 11/007(2013.01) B62J 45/41(2013.01) F16M 11/2035(2013.01) A61G 5/1089(2013.01) A61G 2203/10(2013.01) A61G 2203/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02698 (2020.01.08)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39457-0000 (2021.04.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4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1.0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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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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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용호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이문구 경기도 과천시 부림로 *,
3 서창훈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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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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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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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1.08 수리 (Accepted) 1-1-2020-0022035-8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91906-72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4.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70068-68
5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4.06 수리 (Accepted) 1-1-2021-04005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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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바퀴가 설치되는 차대, 사용자가 착석 가능한 구조물을 포함하는 차체, 상기 차대와 상기 차체를 연결하는 복수의 커넥팅 로드를 포함하는 병렬 구조를 포함하는 개인 이동수단에서 상기 차체의 수평을 유지하는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점성 유체, 상기 점성 유체의 표면에 부유하는 플로터, 및 하우징과 상기 플로터를 연결하는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를 포함하며, 상기 차대에 설치되는 제1 센서 모듈;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를 조정하는 엑추에이터; 메모리; 및상기 제1 센서 모듈, 상기 엑추에이터, 및 상기 메모리와 작동적으로 연결된(operatively coupled to)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센서 모듈로부터 상기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의 길이를 포함하는 제1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를 수신하고,상기 개인 이동수단이 주행하는 도로의 노면과 상기 차체가 수평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를 결정하고,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가 상기 결정된 길이로 조정되도록 상기 엑추에이터를 제어하는 제어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는,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를 지정된 축척비로 축소시킨 크기를 갖는 제어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제1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를 결정하는 동작의 적어도 일부로서,상기 복수의 미니어처의 길이에 상기 축척비를 적용한 값을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로 결정하는 제어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점성 유체, 상기 점성 유체의 표면에 부유하는 플로터, 및 하우징과 상기 플로터를 연결하는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를 포함하며, 상기 차체에 설치되는 제2 센서 모듈을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가 조정된 이후, 상기 제2 센서 모듈로부터 상기 제2 센서 모듈에 포함된 상기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의 길이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제2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제2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가 조정되도록 상기 엑추에이터를 제어함으로써, 외란에 의한 오차를 보정하며,상기 외란은, 차체의 편심 하중, 하중에 의한 서스펜션의 변형, 및 공차에 따른 제작 오차 중 적어도 하나에 의해 발생되는 제어 시스템
5 5
복수의 바퀴가 설치되는 차대, 사용자가 착석 가능한 구조물을 포함하는 차체, 상기 차대와 상기 차체를 연결하는 복수의 커넥팅 로드를 포함하는 병렬 구조를 포함하는 개인 이동수단에서 상기 차체의 수평을 유지하는 제어 시스템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제어 시스템의 프로세서가 점성 유체, 상기 점성 유체의 표면에 부유하는 플로터, 및 하우징과 상기 플로터를 연결하는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를 포함하며, 상기 차대에 설치되는 제1 센서 모듈로부터 상기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의 길이를 포함하는 제1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개인 이동수단이 주행하는 도로의 노면과 상기 차체가 수평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가 상기 결정된 길이로 조정되도록 상기 제어 시스템의 엑추에이터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제어 시스템의 동작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는,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를 지정된 축척비로 축소시킨 크기를 갖는 제어 시스템의 동작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복수의 미니어처의 길이에 상기 축척비를 적용한 값을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제어 시스템의 동작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가 조정된 이후, 상기 프로세서가 점성 유체, 상기 점성 유체의 표면에 부유하는 플로터, 및 하우징과 상기 플로터를 연결하는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를 포함하며, 상기 차체에 설치되는 제2 센서 모듈로부터 상기 제2 센서 모듈에 포함된 상기 복수의 미니어처 로드의 길이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제2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제2 미니어처의 길이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의 커넥팅 로드의 길이가 조정되도록 상기 엑추에이터를 제어함으로써, 외란에 의한 오차를 보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외란은, 차체의 편심 하중, 하중에 의한 서스펜션의 변형, 및 공차에 따른 제작 오차 중 적어도 하나에 의해 발생되는 제어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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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R&D) 미래형자동차R&D전문인력양성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