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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고품질의 영상을 끊김 없이 재생하고 사용자의 체감 품질(QoE)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중경로를 통해 블록의 길이와 품질(bitrate)을 결정하여 블록 단위로 미디어 세그먼트를 요청하는 클라이언트; 및 서로 다른 품질(bitrate)의 미디어 세그먼트를 저장하고, 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블록 단위로 미디어 세그먼트를 요청받고, 미디어 세그먼트를 다수의 블록 단위 부분 세그먼트들로 분할하여 적응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블록 단위로 미디어 세그먼트를 전송하는 다수의 미디어 서버를 포함하고, 상기 클라이언트는 둘 이상의 네트워크의 다중 경로를 통해 상기 다수의 미디어 서버와 연결되며, 상기 클라이언트는 콘텐츠 특성, 재생 장치 특성, 및 네트워크 특성을 고려하여 요청할 블록의 길이와 품질(bitrate)을 결정한 후, 다중경로를 통해 블록 단위로 미디어 세그먼트를 요청하며, 상기 콘텐츠 특성은 세그먼트의 크기, 길이이며, 상기 재생 장치 특성은 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세그먼트 양, 버퍼에 세그먼트가 저장되는 속도이고, 상기 네트워크 특성은 둘 이상의 네트워크의 각 경로의 대역이며, 매니패스트 파일은 세그먼트 파일명, 미디어 세그먼트의 품질(bitrate), 세그먼트의 재생시간, 세그먼트의 크기를 포함하고,상기 클라이언트는 파서에서 상기 매니패스트 파일의 정보를 파싱 및 분석하여 미디어 세그먼트의 품질, 길이, 바이트 범위의 정보를 인지하고, 대역폭 측정 모듈, 블록 길이 적응 모듈, 블록 품질 적응 모듈, 블록 스케쥴링 모듈, 블록 단위 세그먼트 요청 모듈, 버퍼 점유율과 버퍼 충전 속도를 산출하는 버퍼를 포함하며, 상기 대역폭 측정 모듈이 통합 대역폭을 측정한 후, 블록 길이 적응(Block Length Adaptation) 모듈과 블록 품질 적응(Block Quality Adaptation) 모듈은 사용자 단말의 접속에 따라 변화하는 네트워크 환경에 끊김 없는 비디오 재생을 위해 콘텐츠 특성, 재생 장치 특성, 그리고 네트워크 특성을 고려하여 블록의 길이(N)와 블록의 품질(bitrate)을 결정하고, 다중경로 기반 블록 전송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블록의 길이(N)는 스트리밍의 네트워크 변화에 대한 적응 속도와 품질 변경 빈도수에 영향을 주며, 적응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구비하는 다중경로 기반 블록 전송 시스템은 재생 장치 특성 정보(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세그먼트 양, 버퍼에 세그먼트가 저장되는 속도)를 이용하여 블록의 길이(N)를 결정해야 하며, 상기 다중경로 기반 블록 전송 시스템은 요청할 블록의 품질(V)과 길이(N)를 결정한 후, 다수의 HTTP Range Request를 이용하여 2N개의 Partial Segment를 각 경로를 통해 각각의 미디어 서버로 요청하는, 적응적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다중 경로 기반 블록 전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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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는 상기 미디어 서버로부터 비디오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매니패스트 파일을 클라이언트(미디어 플레이어)로 수신하면, 상기 클라이언트의 파서에서 매니패스트 파일의 정보를 파싱 및 분석하여 미디어 세그먼트의 품질(bitrate), 길이, 바이트 범위의 정보를 인지하며, Aggregated Bandwidth Estimation 단계에서 네트워크의 통합 대역폭(각 경로의 통합 대역폭)을 측정하는 대역폭 측정 모듈; 상기 네트워크의 통합 대역폭, 버퍼에 저장된 세그먼트 양, 버퍼에 세그먼트가 저장되는 속도를 이용하여 다음에 요청할 블록의 길이를 결정하는 블록 길이 적응 모듈; 상기 네트워크의 통합 대역폭, 요청할 블록의 길이, 세그먼트의 크기 정보를 이용하여 요청할 블록의 품질을 결정하는 블록 품질 적응 모듈; 블록을 구성하는 다수의 세그먼트를 재정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동시에 다운로드를 완료하기 위해, 네트워크의 각 경로를 통해 요청할 부분 세그먼트(Partial Segment)의 바이트 범위를 결정하는 블록 스케쥴링 모듈; Block Request 단계에서는, 블록 스케쥴링(Blcok Scheduling) 모듈에 의해 결정된 부분 세그먼트(Partial Segment) 크기를 기반으로 요청할 세그먼트의 바이트 범위를 결정하여 다수의 HTTP Range Request를 통해 각 미디어 서버로 블록 길이와 품질(bitrate)을 갖는 블록을 구성하는 다수의 Partial Segment를 요청하는 블록 단위 세그먼트 요청 모듈; 및 세그먼트(segment)를 미디어 서버로부터 다운로드 할 때마다, 세그먼트의 재생 길이만큼 버퍼 점유량을 증가시키며, 버퍼 점유율과 버퍼 충전 속도를 산출하는 버퍼; 를 포함하는, 적응적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다중 경로 기반 블록 전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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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는 다중경로 환경에서 네트워크의 대역폭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 예를들면, 네트워크1, 네트워크2의 각 경로의 대역폭()을 모두 더한 통합 대역폭()을 측정하며, 상기 클라이언트는 통합 대역폭(BW1 + BW2)을 기반으로 요청할 블록의 길이와 품질(bitrate)을 결정한 후, 블록(block)을 다수의 부분 세그먼트들로 분할하여 다수의 네트워크(NET1, NET2)의 각 경로를 통해 블록의 길이와 품질(bitrate)이 결정된 블록 단위로 미디어 세그먼트를 상기 미디어 서버로 요청함으로써, 고품질의 비디오 콘텐츠를 끊김 없이 재생하고 사용자의 체감 품질(QoE)을 향상시키는, 적응적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다중 경로 기반 블록 전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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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다수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고품질의 영상을 끊김 없이 재생하고 사용자의 체감 품질(QoE)을 향상시키기 위해 클라이언트가 네트워크의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중경로를 통해 블록의 길이와 품질(bitrate)을 결정하여 블록 단위로 미디어 세그먼트를 요청하는 단계; 및 (b) 다수의 미디어 서버는 서로 다른 품질(bitrate)의 미디어 세그먼트를 저장하고, 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블록 단위로 미디어 세그먼트를 요청받고, 미디어 세그먼트를 다수의 블록 단위 부분 세그먼트들로 분할하여 적응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블록 단위로 미디어 세그먼트를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클라이언트는 둘 이상의 네트워크의 다중 경로를 통해 상기 다수의 미디어 서버와 연결되며, 상기 클라이언트는 콘텐츠 특성, 재생 장치 특성, 및 네트워크 특성을 고려하여 요청할 블록의 길이와 품질(bitrate)을 결정한 후, 다중경로를 통해 블록 단위로 미디어 세그먼트를 요청하며, 상기 콘텐츠 특성은 세그먼트의 크기, 길이이며, 상기 재생 장치 특성은 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세그먼트 양, 버퍼에 세그먼트가 저장되는 속도이고, 상기 네트워크 특성은 둘 이상의 네트워크의 각 경로의 대역이며, 매니패스트 파일은 세그먼트 파일명, 미디어 세그먼트의 품질(bitrate), 세그먼트의 재생시간, 세그먼트의 크기를 포함하고,상기 클라이언트는 파서에서 상기 매니패스트 파일의 정보를 파싱 및 분석하여 미디어 세그먼트의 품질, 길이, 바이트 범위의 정보를 인지하고, 대역폭 측정 모듈, 블록 길이 적응 모듈, 블록 품질 적응 모듈, 블록 스케쥴링 모듈, 블록 단위 세그먼트 요청 모듈, 버퍼 점유율과 버퍼 충전 속도를 산출하는 버퍼를 포함하며, 상기 대역폭 측정 모듈이 통합 대역폭을 측정한 후, 블록 길이 적응(Block Length Adaptation) 모듈과 블록 품질 적응(Block Quality Adaptation) 모듈은 사용자 단말의 접속에 따라 변화하는 네트워크 환경에 끊김 없는 비디오 재생을 위해 콘텐츠 특성(세그먼트 크기, 길이, 재생시간), 재생 장치 특성(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세그먼트 양, 버퍼에 세그먼트가 저장되는 속도), 그리고 네트워크 특성(각 경로의 대역폭 총합)을 고려하여 블록의 길이(N)와 블록의 품질(bitrate)을 결정하고,다중경로 기반 블록 전송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블록의 길이(N)는 스트리밍의 네트워크 변화에 대한 적응 속도와 품질 변경 빈도수에 영향을 주며, 적응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구비하는 다중경로 기반 블록 전송 시스템은 재생 장치 특성 정보(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세그먼트 양, 버퍼에 세그먼트가 저장되는 속도)를 이용하여 블록의 길이(N)를 결정해야 하며, 상기 다중경로 기반 블록 전송 시스템은 요청할 블록의 품질(V)과 길이(N)를 결정한 후, 다수의 HTTP Range Request를 이용하여 2N개의 Partial Segment를 각 경로를 통해 각각의 미디어 서버로 요청하는, 적응적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다중 경로 기반 블록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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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는 상기 미디어 서버로부터 비디오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매니패스트 파일을 클라이언트(미디어 플레이어)로 수신하면, 상기 클라이언트의 파서에서 매니패스트 파일의 정보를 파싱 및 분석하여 미디어 세그먼트의 품질(bitrate), 길이, 바이트 범위의 정보를 인지하는 단계; 상기 대역폭 측정 모듈에 의해 Aggregated Bandwidth Estimation 단계에서 네트워크의 통합 대역폭(각 경로의 통합 대역폭)을 측정하는 단계; 상기 블록 길이 적응 모듈에 의해 상기 네트워크의 통합 대역폭, 버퍼에 저장된 세그먼트 양, 버퍼에 세그먼트가 저장되는 속도를 이용하여 다음에 요청할 블록의 길이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블록 품질 적응 모듈에 의해 상기 네트워크의 통합 대역폭, 요청할 블록의 길이, 세그먼트의 크기 정보를 이용하여 요청할 블록의 품질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블록 스케쥴링 모듈에 의해 블록을 구성하는 다수의 세그먼트를 재정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동시에 다운로드를 완료하기 위해, 네트워크의 각 경로를 통해 요청할 부분 세그먼트(Partial Segment)의 바이트 범위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블록 단위 세그먼트 요청 모듈에 의해 Block Request 단계에서는, 블록 스케쥴링(Blcok Scheduling) 모듈에 의해 결정된 부분 세그먼트(Partial Segment) 크기를 기반으로 요청할 세그먼트의 바이트 범위를 결정하여 다수의 HTTP Range Request를 통해 각 미디어 서버로 블록 길이와 품질(bitrate)을 갖는 블록을 구성하는 다수의 Partial Segment를 요청하는 단계; 및 상기 버퍼는 세그먼트(segment)를 미디어 서버로부터 다운로드 할 때마다, 세그먼트의 재생 길이만큼 버퍼 점유량을 증가시키며, 버퍼 점유율과 버퍼 충전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적응적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다중 경로 기반 블록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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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는 다중경로 환경에서 네트워크의 대역폭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 예를들면, 네트워크1, 네트워크2의 각 경로의 대역폭()을 모두 더한 통합 대역폭()을 측정하며, 상기 클라이언트는 통합 대역폭(BW1 + BW2)을 기반으로 요청할 블록의 길이와 품질(bitrate)을 결정한 후, 블록(block)을 다수의 부분 세그먼트들로 분할하여 네트워크(NET1, NET2)의 각 경로를 통해 블록의 길이와 품질(bitrate)가 결정된 블록 단위로 미디어 세그먼트를 상기 미디어 서버로 요청함으로써, 고품질의 비디오 콘텐츠를 끊김 없이 재생하고 사용자의 체감 품질(QoE)을 향상시키는, 적응적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다중 경로 기반 블록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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