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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향 실린더(110);조향 실린더(110)의 내부에 좌 또는 우로 이동 가능하도록 설치된 피스톤(120);피스톤(120)에 설치된 제1 로드(130);피스톤(120)에 선택적으로 결합되도록 설치된 서브 피스톤(140); 및,서브 피스톤(140)에 설치된 제2 로드(160);를 포함하고, 서브 피스톤(140)이 피스톤(120)에 결합된 상태에서 피스톤(120)의 좌측 또는 우측에 작동유가 공급되면 피스톤(120)과 서브 피스톤(140) 및 제1,2 로드(130)(160)가 우측 또는 좌측으로 함께 이동되며, 제2 로드(160)에 작동유가 공급되어 소정 압력 이상이 되면 서브 피스톤(140)과 피스톤(120)의 상기 결합이 해제된 후 제2 로드(160)와 서브 피스톤(140)이 제1 로드(130)의 내부로 이동되며, 제1 로드(130)에 작동유가 공급되면 제2 로드(160)와 서브 피스톤(140)이 제1 로드(130)로부터 인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용 텔레스코픽 실린더 타입의 조향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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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제1 로드(130)의 한쪽 끝단이 피스톤(120)에 결합되고, 서브 피스톤(140)은 피스톤(120)과의 결합이 해제되면 서브 피스톤(140)의 양측의 작동유 압력에 따라 제1 로드(130)의 내부에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용 텔레스코픽 실린더 타입의 조향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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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서브 피스톤(140)을 피스톤(120)에 선택적으로 결합시키는 결합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결합수단은, 서브 피스톤(140)에 형성된 제1 홈(141);제1 홈(141)에 설치된 스토퍼 핀(142);제1 홈(141)에 설치되어 스토퍼 핀(142)을 바깥으로 미는 탄성력을 인가하는 스프링(143);피스톤(120)에 형성되고 스토퍼 핀(142)이 선택적으로 삽입되는 제2 홈(121); 및, 제1 홈(141)의 상부에 연결되어 유압을 공급하는 서브 유로(163);를 포함하고,서브 유로(163)를 통해 작동유가 공급되어 소정 압력 이상이 되면 스토퍼 핀(142)이 스프링(143)의 탄성력을 극복하면서 후퇴하여 제2 홈(121)과 분리되는 것에 의해 서브 피스톤(140)과 피스톤(120)의 결합이 해제되고, 서브 유로(163)의 상기 압력이 해소되면 스프링(143)의 탄성력에 의해 스토퍼 핀(142)이 제2 홈(121)에 삽입되는 것에 의해 서브 피스톤(140)과 피스톤(120)이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용 텔레스코픽 실린더 타입의 조향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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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제2 로드(160)의 내부에는 메인 유로(162)가 형성되고, 서브 피스톤(140)과 피스톤(120)의 결합이 해제된 후, 메인 유로(162)를 통해 계속 공급된 작동유에 의해 서브 피스톤(140)과 제2 로드(160)가 제1 로드(130)의 내부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용 텔레스코픽 실린더 타입의 조향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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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스토퍼 핀(142)의 상단에는 볼 캐스트(ball caster, 142a)가 설치되고, 볼 캐스트(142a)는 제2 로드(160)가 제1 로드(130)의 내부에서 이동될 때 제1 로드(130)의 내벽 손상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용 텔레스코픽 실린더 타입의 조향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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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유는 양방향 펌프(bi-directional pump)에 의해서 공급되고, 양방향 펌프는 전기 모터에 의해 작동되며, 양방향 펌프는 제1 작동모드와 제2 작동모드를 갖고, 제1 작동모드에서, 양방향 펌프는 작동유를 조향 시스템의 일측으로 공급하고 제1 솔레노이드 밸브는 상기 일측으로 공급된 작동유를 제1 로드와 피스톤의 좌측 중 어느 하나로 공급하며, 제2 작동모드에서, 양방향 펌프는 작동유를 조향 시스템의 타측으로 공급하고 제2 솔레노이드 밸브는 상기 타측으로 공급된 작동유를 제2 로드와 피스톤의 우측 중 어느 하나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용 텔레스코픽 실린더 타입의 조향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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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조향 시스템을 전차축과 후차축에 각각 구비하고, 제자리 회전 구동시, 차량의 전후방향 중심선을 기준으로 전차축의 좌,우륜이 서로 대칭되도록 조향되고 후차축의 좌,우륜이 서로 대칭되도록 조향되며 제자리 회전의 중심점이 차량 내부에 위치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 조향 액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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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향 실린더(110)의 내부에 설치된 피스톤(120)과, 피스톤(120)에 설치된 제1 로드(130)와, 피스톤(120)에 선택적으로 결합되도록 설치된 서브 피스톤(140)과, 서브 피스톤(140)에 설치된 제2 로드(160)를 포함하는 조향 시스템의 제자리 회전 구동방법이고, (a) 피스톤(120)의 일측에 작동유를 공급하여 피스톤(120)을 이동시킴으로써 좌,우륜을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하는 단계; 및, (b) 상기 (a) 단계 이후에, 서브 피스톤(140)과 제2 로드(160)를 피스톤(120)의 상기 이동 방향과 반대되는 방향으로 이동시켜 제1 로드(130)의 내부로 이동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b) 단계에 의해서 좌,우륜이 차량의 전후 방향 중심선을 중심으로 대칭되도록 조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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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는 피스톤(120)과 서브 피스톤(140)이 결합된 상태이고, 상기 (a) 단계와 (b) 단계 사이에, (a1) 피스톤(120)과 서브 피스톤(140)의 결합을 해제하는 단계;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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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a1) 단계에서, 피스톤(120)과 서브 피스톤(140)의 결합 해제는 작동유가 메인 유로(162)와 서브 유로(163)를 통해 공급되는 것에 의해 이루어지고, 상기 (a1) 단계 이후에 (b) 단계는 메인 유로(162)를 통해 계속 공급된 작동유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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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제자리 회전 후에,(c) 서브 피스톤(140)과 제2 로드(160)를 제1 로드(130)로부터 인출하는 단계; 및,(d) 피스톤(120)의 타측에 작동유를 공급하여 피스톤(120)을 이동시켜 좌,우륜을 원위치로 복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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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와 (d) 단계 사이에는 서브 피스톤(140)과 피스톤(120)을 결합시키는 단계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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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작동유는 양방향 펌프(bi-directional pump)에 의해서 공급되고, 양방향 펌프는 전기 모터에 의해 작동되며, 양방향 펌프는 제1 작동모드와 제2 작동모드를 갖고, 제1 작동모드에서 양방향 펌프는 작동유를 조향 시스템의 일측으로 공급하고 제1 솔레노이드 밸브는 상기 일측으로 공급된 작동유를 제1 로드와 피스톤의 좌측 중 어느 하나로 공급하며, 제2 작동모드에서 양방향 펌프는 작동유를 조향 시스템의 타측으로 공급하고 제2 솔레노이드 밸브는 상기 타측으로 공급된 작동유를 제2 로드와 피스톤의 우측 중 어느 하나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자리 회전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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