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시스템 및 그 방법, 그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이 가능한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21004784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5G 아키텍처 (23.501 3GGP 기술 사양)에서 사용자 단말기의 요청에 적절히 부합하는 올바른 네트워크 슬라이스 인스턴스를 선택하는 기능을 구현하며, 특히 VNF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과 통신하여 망의 현재 상태를 알아내어, MME(Mobility Management Entity)/AMF(Access Mobility Function)와의 상호 작용을 위한 네트워크 슬라이스 인스턴스 식별하고 선택하는 네트워크 슬라이스 선택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8G 1/052 (2006.01.01) G08G 1/017 (2006.01.01) G06Q 10/04 (2012.01.01) G06Q 10/06 (2012.01.01)
CPC G08G 1/0137(2013.01) G08G 1/0129(2013.01) G08G 1/012(2013.01) G08G 1/052(2013.01) G08G 1/017(2013.01) G06Q 10/04(2013.01) G06Q 10/0637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0829 (2019.10.21)
출원인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47423 (2021.04.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2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왕철 제주대 제주시 남광로
2 무하마드 타히르 아바스 제주시 아
3 무하마드 알리 지브란 제주시 아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다원빌딩 *층(푸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21 수리 (Accepted) 1-1-2019-1073780-6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7.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56397-6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043871-4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3.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289914-7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3.11 수리 (Accepted) 1-1-2021-0289913-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에지 크라우드 하에서, SDN(Software Defined Networking;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이 가능한 장치를 구비하는 차량의 위치를 추적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차량의 위치의 추적 대상이 되는 특정 지역에 에지 크라우드를 적용하는 차량에 설치되는 SDN 제어장치;상기 차량에서 발생하는 차량 속도, 위치 및 가속도를 포함하는 운행정보를 상기 SDN 제어장치로부터 전송받는 에지 제어기(Edge Controller);상기 에지 제어기는,상기 운행수단에서 제공되는 상기 운행정보를 바탕으로, IMM(Interacting Multiple Model; 상호작용 다수모델 프로그램)부에 의해 확률밀도함수를 계산하고 누적하여 차량의 예상 위치를 산출하는 확장 칼만필터(Extended Kalman Filter; EKF)모듈;를 포함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확장 칼만필터 모듈은,차량의 예상 동적정보에 대한 예상 모델을 제공하는 예측모델 제공부;를 포함하며,상기 예측모델 제공부에서 제공되는 예측모델은, 하기의 {식 1} 내지 {식 5}에 의해 결정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확장 칼만필터 모듈의 상기 IMM부는,상기 예측모델 제공부에서 제공하는 5가지 모델을 이용하여 하기의 피드백 과정을 반복하며,각 개별 모델에 대한 발생 확률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확률을 사용하여 어느 모델이 차량의 위치 예측에 지배적일지 식별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과정은,하기의 {식 6-1}을 통한 예측과정과 {식 6-2}를 통한 업데이트 과정을 수행하며, 예측오차를 수정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IMM부는,상기 피드백 과정을 통해 지배적 모델을 식별하는 경우,차량의 전체 주행에서 각 반복에 대한 확률을 계속 재계산하여 이전 반복에서 계산된 확률 값에 대해 새로운 확률 값을 가중하는 방식으로 수행하며,이를 통해 산출된 정보를 기반으로, 하기의 식 7에 따른 상태 전환 매트릭스를 통해 각 모델의 확률을 계산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IMM부는,Markov 체인 모델을 사용해 확률 밀도 함수(pdf)를 계산한 후 각 모델에 대한 누적 확률을 계산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시스템
7 7
청구항 1에 따른 시스템을 적용하여, 에지 크라우드 하에서, SDN(Software Defined Networking;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이 가능한 장치를 구비하는 차량의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에 있어서,차량의 SDN 장치를 통해 에지 클라우드의 에지 제어기에 차량의 위치, 속도, 가속도를 포함하는 운행정보를 전송하는 1 단계;상기 에지 제어기 내의 확장 칼만필터(Extended Kalman Filter; EKF)모듈에서, 상기 운행정보를 바탕으로, IMM(Interacting Multiple Model; 상호작용 다수모델 프로그램)부에 의해 확률밀도함수를 계산하고 누적하여 차량의 예상 위치를 산출하는 2단계; 를 포함하며,상기 2단계는,IMM(Interacting Multiple Model; 상호작용 다수모델 프로그램)부에서,차량의 움직임을 모델화한 예측모델에 대한 발생확률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확률을 적용하여 해당 모델을 통한 차량 위치 예측의 지배력을 식별하는 단계인,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예측모델은,하기 {식 1}에 따른 일정 위치모델(Constant location model; CL)을 포함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예측모델은,하기 {식 2}에 따른 일정 속도 모델(Constant velocity model; CV)을 포함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예측모델은,하기 {식 3}에 따른 일정 가속 모델(Constant acceleration model; CA)을 포함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예측모델은,하기 {식 4}에 따른 일정 저크(jerk) 모델(Constant Jerk model; CJ)을 포함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예측모델은,하기 {식 5}에 따른 차량 터닝(turning) 모델(Constant vehicle turn model; VT)을 포함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2단계는,모델을 이용하여 하기의 피드백 과정을 반복하며, 각 개별 모델에 대한 발생 확률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확률을 사용하여 어느 모델이 차량의 위치 예측에 지배적일지 식별하되,차량의 전체 주행에서 각 반복에 대한 확률을 계속 재계산하여 이전 반복에서 계산된 확률 값에 대해 새로운 확률 값을 가중하는 방식으로 수행하며,이를 통해 산출된 정보를 기반으로, 하기의 {식 7}에 따른 상태 전환 매트릭스를 통해 각 모델의 확률을 계산하는,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 방법
14 14
청구항 13에 의한 차량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서 확장 칼만필터를 이용하는 차량 궤적 예측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이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 육성지원사업 인터넷 인프라 시스템 기술 개발 및 전문 인력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