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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간 통신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4790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간 통신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차량 간 통신 방법은 제1 차량이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및 제1 차량과 하나 이상의 RSU(roadside unit) 사이의 위치 관계에 기초하여, 메시지를 제1 차량의 주변 차량인 제2 차량에 전송할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H04W 4/46 (2018.01.01) H04W 4/44 (2018.01.01) H04W 4/02 (2018.01.01)
CPC H04W 4/46(2013.01) H04W 4/44(2013.01) H04W 4/0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20194 (2020.02.19)
출원인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46457-0000 (2021.04.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4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2.19)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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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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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인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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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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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 (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2.19 수리 (Accepted) 1-1-2020-0175506-2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535-1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77867-1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180021-4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15 수리 (Accepted) 1-1-2021-0180020-0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4.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21454-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차량이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차량과 하나 이상의 RSU(roadside unit) 사이의 위치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메시지를 상기 제1 차량의 주변 차량인 제2 차량에 전송할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제1 차량이 상기 RSU의 관심 영역 범위 밖에 있는 경우, 상기 주변 차량의 상기 RSU에 대한 목적지 확률(DP; destination probability)을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목적지 확률이 미리 정해진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RSU로부터 수신한 메시지를 상기 제2 차량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주변 차량의 상기 RSU에 대한 목적지 확률은상기 주변 차량이 상기 RSU의 미리 정해진 영역 안에 들어올 확률을 포함하는 차량 간 통신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제1 차량이 상기 RSU의 관심 영역 범위 안에 있는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간 통신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는도로 안전 정보 메시지 및 광고 정보 메시지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간 통신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제1 차량이 상기 RSU 및 다른 차량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상기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간 통신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제1 차량이 상기 RSU의 관심 영역 범위 안에 있는 경우, 상기 제1 차량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RSU로부터 수신한 메시지를 상기 제2 차량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간 통신 방법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변 차량의 상기 RSU에 대한 목적지 확률은상기 주변 차량이 상기 RSU의 미리 정해진 영역 안에 들어오는 경우, 더 높은 값으로 업데이트되는, 차량 간 통신 방법
9 9
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제1항 내지 제5항 및 제8항 중 어느 하나의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10 10
제1 차량이 메시지를 수신하고, 상기 제1 차량과 하나 이상의 RSU(roadside unit) 사이의 위치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메시지를 상기 제1 차량의 주변 차량인 제2 차량에 전송할지 판단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차량이 상기 RSU의 관심 영역 범위 밖에 있는 경우, 상기 주변 차량의 상기 RSU에 대한 목적지 확률을 확인하고, 상기 목적지 확률이 미리 정해진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RSU로부터 수신한 메시지를 상기 제2 차량에 전송하고,상기 주변 차량의 상기 RSU에 대한 목적지 확률은상기 주변 차량이 상기 RSU의 미리 정해진 영역 안에 들어올 확률을 포함하는 차량 간 통신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차량이 상기 RSU의 관심 영역 범위 안에 있는지 판단하는, 차량 간 통신 장치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는도로 안전 정보 메시지 및 광고 정보 메시지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간 통신 장치
13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차량이 상기 RSU 및 다른 차량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상기 메시지를 수신하는, 차량 간 통신 장치
14 14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차량이 상기 RSU의 관심 영역 범위 안에 있는 경우, 상기 제1 차량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RSU로부터 수신한 메시지를 상기 제2 차량에 전송하는, 차량 간 통신 장치
15 15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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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7 17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주변 차량의 상기 RSU에 대한 목적지 확률은상기 주변 차량이 상기 RSU의 미리 정해진 영역 안에 들어오는 경우, 더 높은 값으로 업데이트되는, 차량 간 통신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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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군산대학교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광대역 재난안전망의 네트워크 신뢰성 향상을 위한 네트워크 자원 할당 최적화 및 효율적 에너지 하베스팅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