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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퍼 캐시 관리 방법에 있어서,렌더링을 통한 이미지 생성과정에서 요구되는 환경 설정 파일 블록 및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과 상기 렌더링의 수행 결과 생성된 결과물 파일 블록에 대한 참조 패턴을 식별하는 단계;상기 식별된 참조 패턴에 기초하여 버퍼 캐시를 제1 주기의 반복 참조 패턴을 가지는 것으로 식별된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을 저장하기 위한 텍스쳐 영역, 상기 제1 주기 보다 긴 제2 주기의 반복 참조 패턴을 가지는 것으로 식별된 환경 설정 파일 블록을 저장하기 위한 환경 설정 영역으로 분할하는 단계;상기 버퍼 캐시에 저장하고자 하는 파일 블록이 수신된 경우, 상기 텍스쳐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 중 상기 수신된 파일 블록의 종류와 동일한 종류의 파일 블록이 저장된 영역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버퍼 캐시에 저장된 파일 블록들의 캐시 적중률에 기초하여 상기 텍스쳐 영역 또는 환경 설정 영역의 캐시 크기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버퍼 캐시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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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식별하는 단계는,상기 렌더링을 수행하는 렌더링 소프트웨어가 이미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참조하는 환경 설정 파일 블록 및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의 참조 빈도를 이용하여 상기 참조 패턴을 식별하는 버퍼 캐시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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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할하는 단계는,상기 환경 설정 파일 블록 및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 각각의 워크로드에 기초하여 상기 분할되는 텍스쳐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의 캐시 크기가 결정되는 버퍼 캐시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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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텍스쳐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에 저장된 파일 블록들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 MRU(Most Recently Used)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가장 최근에 참조된 파일 블록을 방출하고, 새로 수신된 파일 블록을 저장하는 버퍼 캐시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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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버퍼 캐시는,상기 텍스쳐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 외 임의 참조 영역을 더 포함하고,상기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텍스쳐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에서 방출된 파일 블록이 임의 참조 패턴을 가지는 경우, 상기 임의 참조 영역에 저장하는 버퍼 캐시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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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임의 참조 영역에 저장된 파일 블록들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 LRU(Least Recently Used)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가장 오랫동안 참조되지 않은 파일 블록을 방출하고, 새로 수신된 파일 블록을 저장하는 버퍼 캐시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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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텍스쳐 영역은,상기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이 저장되는 제1 실제 영역과 캐시 적중률에 따른 성능 기여도를 확인하기 위한 제1 가상 영역을 포함하고,상기 환경 설정 영역은,상기 환경 설정 파일 블록이 저장되는 제2 실제 영역과 캐시 적중률에 따른 성능 기여도를 확인하기 위한 제2 가상 영역을 포함하는 버퍼 캐시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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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텍스쳐 영역의 제1 실제 영역 및 상기 환경 설정 영역의 제2 실제 영역에 대한 캐시 크기의 합은,상기 텍스쳐 영역의 제1 실제 영역 및 제1 가상 영역에 대한 캐시 크기의 합과 동일하고, 상기 환경 설정 영역의 제2 실제 영역 및 제2 가상 영역에 대한 캐시 크기 합과 동일한 버퍼 캐시 크기 규칙이 적용되는 버퍼 캐시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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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텍스쳐 영역의 제1 실제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의 제2 실제 영역에 저장된 파일 블록들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 방출되는 파일 블록의 메타데이터를 상기 제1 가상 영역 및 제2 가상 영역에 각각 저장하는 버퍼 캐시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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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렌더링을 통한 이미지 생성과정에서 요구되는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이 상기 텍스쳐 영역의 제1 가상 영역에서 발견되는 경우,상기 제1 가상 영역의 캐시 크기를 감소시키고, 상기 제1 실제 영역의 캐시 크기를 증가시키되, 상기 버퍼 캐시 크기 규칙을 유지하도록 상기 제2 실제 영역의 캐시 크기를 감소시키고, 상기 제2 가상 영역의 캐시 크기를 증가시키는 버퍼 캐시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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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퍼 캐시 관리 방법이 적용되는 컴퓨팅 장치에 있어서,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렌더링을 통한 이미지 생성과정에서 요구되는 환경 설정 파일 블록 및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과 상기 렌더링의 수행 결과 생성된 결과물 파일 블록에 대한 참조 패턴을 식별하고, 상기 식별된 참조 패턴에 기초하여 버퍼 캐시를 제1 주기의 반복 참조 패턴을 가지는 것으로 식별된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을 저장하기 위한 텍스쳐 영역, 상기 제1 주기 보다 긴 제2 주기의 반복 참조 패턴을 가지는 것으로 식별된 환경 설정 파일 블록을 저장하기 위한 환경 설정 영역으로 분할하며,상기 버퍼 캐시에 저장하고자 하는 파일 블록이 수신된 경우, 상기 텍스쳐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 중 상기 수신된 파일 블록의 종류와 동일한 종류의 파일 블록이 저장된 영역에 저장하고, 상기 버퍼 캐시에 저장된 파일 블록들의 캐시 적중률에 기초하여 상기 텍스쳐 영역 또는 환경 설정 영역의 캐시 크기를 조절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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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렌더링을 수행하는 렌더링 소프트웨어가 이미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참조하는 환경 설정 파일 블록 및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의 참조 빈도를 이용하여 상기 참조 패턴을 식별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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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환경 설정 파일 블록 및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 각각의 워크로드에 기초하여 상기 분할되는 텍스쳐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의 캐시 크기를 결정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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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텍스쳐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에 저장된 파일 블록들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 MRU(Most Recently Used)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가장 최근에 참조된 파일 블록을 방출하고, 새로 수신된 파일 블록을 저장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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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버퍼 캐시는,상기 텍스쳐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 외 임의 참조 영역을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텍스쳐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에서 방출된 파일 블록이 임의 참조 패턴을 가지는 경우, 상기 임의 참조 영역에 저장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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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임의 참조 영역에 저장된 파일 블록들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 LRU(Least Recently Used)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가장 오랫동안 참조되지 않은 파일 블록을 방출하고, 새로 수신된 파일 블록을 저장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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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텍스쳐 영역은상기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이 저장되는 제1 실제 영역과 캐시 적중률에 따른 성능 기여도를 확인하기 위한 제1 가상 영역을 포함하고,상기 환경 설정 영역은,상기 환경 설정 파일 블록이 저장되는 제2 실제 영역과 캐시 적중률에 따른 성능 기여도를 확인하기 위한 제2 가상 영역을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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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텍스쳐 영역의 제1 실제 영역 및 상기 환경 설정 영역의 제2 실제 영역에 대한 캐시 크기의 합은,상기 텍스쳐 영역의 제1 실제 영역 및 제1 가상 영역에 대한 캐시 크기의 합과 동일하고, 상기 환경 설정 영역의 제2 실제 영역 및 제2 가상 영역에 대한 캐시 크기 합과 동일한 버퍼 캐시 크기 규칙이 적용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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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텍스쳐 영역의 제1 실제 영역 및 환경 설정 영역의 제2 실제 영역에 저장된 파일 블록들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 방출되는 파일 블록의 메타데이터를 상기 제1 가상 영역 및 제2 가상 영역에 각각 저장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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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렌더링을 통한 이미지 생성과정에서 요구되는 텍스쳐 입력 파일 블록이 상기 텍스쳐 영역의 제1 가상 영역에서 발견되는 경우,상기 제1 가상 영역의 캐시 크기를 감소시키고, 상기 제1 실제 영역의 캐시 크기를 증가시키되, 상기 버퍼 캐시 크기 규칙을 유지하도록 상기 제2 실제 영역의 캐시 크기를 감소시키고, 상기 제2 가상 영역의 캐시 크기를 증가시키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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