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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내 모든 전기설비를 통합 관리하기 위한 통합전력제어관리시스템에 있어서,발전기, 배터리, 신재생 발전장치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발전장치를 제어 및 관리하는 발전제어부;와추진용 전동기, 냉각수 계통 펌프 시스템(CPCS, Cooling Pump Control System), 기관실 급기 및 배기팬 시스템(ERFCS, Engine Room Fan Control System), 거주구역의 공기조화 시스템(HVACS, Heating Ventilating and Air Conditioning System), 부하제어시스템(LCS, Load Control System)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부하장치를 제어 및 관리하는 부하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어,상기 발전제어부와 상기 부하제어부로부터 선박 내 전력발전 현황과 전력부하의 운용 상황을 피드백받아 각 발전장치의 투입 및 이탈과 각 부하의 선택적 차단을 수행하되,상기 발전제어부는,주 발전원인 상기 발전기의 부하율 및 여유전력을 실시간으로 취득하고, 전력부하의 운용 상황에 따라 각 발전기의 시동 및 정지, 정력 투입 및 이탈을 제어하는 발전기제어장치를 포함하여 구성되고,계통연계형인버터(Grid Tie Inverter) 또는 액티브 프론트엔드(AFE, Active Front End)를 이용하여 양방향 전력제어가 가능한 전력계통이며,상기 발전장치를 발전기 단일운용모드, 배터리 단일 운용모드, 발전기운용-배터리충전 모드, 발전기-배터리 하이브리드 운용 모드 중 하나의 모드로 운전되도록 제어하는 기능 및상기 발전기를 추가로 투입 또는 이탈시키기 위하여 메인 버스(Main bus)에 동기화하여 제어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통합전력제어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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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버스에 동기화하여 제어하는 기능은,운항 중 선박 내 전력부하의 변동으로 운용중인 발전원의 여유전력이 부족하여 발전기를 추가로 운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발전기를 상기 메인버스에 투입하여 발전기의 병렬운전을 제어하고,전력부하의 하강으로 인해 상기 발전기가 저부하 운전을 하는 경우에는 순차적으로 발전기를 메인버스로부터 비동기화 및 이탈하는 기능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통합전력제어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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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부하제어부는,추진용 전동기의 운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취득하고, 발전원의 부하율 및 여유전력을 고려하여 상기 추진용 전동기의 출력을 제어하는 추진부하제어장치를 포함하여 구성되고,텔레그래프(Telegraph) 신호에 따른 추진속도제어 기능, 추진용 전동기의 가속 제한 기능, 기동토크 보상 기능 및 발전기 병렬접속 또는 탈락 시 비상시 추진용 전동기의 출력 저감기능을 포함하는 추진부하 제어장치 제어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통합전력제어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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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추진용 전동기의 가속 제한 기능은,추진부하가 변동되면서 상기 추진용 전동기의 소비전력이 급격하게 변하는 경우 상기 텔레그래프 신호가 발생한 시점부터 상기 추진용 전동기의 가속을 제한하여 출력을 완만하게 상승하도록 하는 것으로, 발전원의 첨두부하 또는 과부하운용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통합전력제어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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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기동토크 보상 기능은,상기 추진용 전동기의 초기 기동에 높은 토크가 필요하여 전력을 공급하는 발전원의 부하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상기 추진용 전동기의 정격 전류보다 높은 전류가 흐르지 않도록 기동 토크를 보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통합전력제어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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