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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철도급전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552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기술에 따른 전차선로상을 이동하는 전기차에 전류를 제공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은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은 상기 전차선로에 연결되고, 상기 전기차에 미리 결정된 크기의 전류를 제공하는 복수의 정류기들 및 상기 전기차의 위치가 변경됨에 따라 상기 복수의 정류기들에 각각 포함된 내부저항의 크기 또는 설계 전압의 크기를 변경하여 상기 복수의 정류기들이 상기 전기차에 제공하는 전류의 크기를 조절하는 급전제어장치를 포함한다.
Int. CL B60M 3/02 (2006.01.01) B60M 1/13 (2006.01.01) H02H 7/10 (2006.01.01)
CPC B60M 3/02(2013.01) B60M 1/13(2013.01) H02H 7/10(2013.01) B60L 2200/26(2013.01) B60Y 220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2541 (2019.10.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48355 (2021.05.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2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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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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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문섭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번길
2 정호성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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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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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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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23 수리 (Accepted) 1-1-2019-1085560-54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1.21 수리 (Accepted) 1-1-2019-1200369-5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5.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84088-6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19793-9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238589-4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26 수리 (Accepted) 1-1-2021-0238588-01
8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1.05.11 수리 (Accepted) 1-1-2021-0546062-9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차선로상을 이동하는 전기차에 전류를 제공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전차선로에 연결되고, 상기 전기차에 미리 결정된 크기의 전류를 제공하는 복수의 정류기들; 및상기 전기차의 위치가 변경됨에 따라 상기 복수의 정류기들에 각각 포함된 내부저항의 크기 또는 설계 전압의 크기를 변경하여 상기 복수의 정류기들이 상기 전기차에 제공하는 전류의 크기를 조절하는 급전제어장치를 포함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정류기들은,상기 전기차에 상기 미리 결정된 크기의 전류를 제공하고 서로 인접하는 제1 정류기 및 제2 정류기를 포함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정류기는,제1 내부저항 및 상기 제1 내부저항에 직렬로 연결되는 제1 설계전압원을 포함하고,상기 제2 정류기는,제2 내부저항 및 상기 제2 내부저항에 직렬로 연결되는 제2 설계전압원을 포함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급전제어장치는,상기 제1 내부저항, 제1 설계전압원, 제2 내부저항 및 제2 설계전압원의 크기에관한 정보를 저장하는 정류기 관련정보 저장부;상기 전기차로부터 상기 전기차가 제공받는 전압을 수신하는 열차정보수신부;상기 전기차가 제공받는 전압, 상기 제1 내부저항, 제1 설계전압원, 제2 내부저항 및 제2 설계전압원의 크기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차와 상기 제1 정류기 사이의 전차선로저항인 제1 전차선로저항 및 상기 전기차와 상기 제2 정류기 사이의 전차선로저항인 제2 전차선로저항을 계산하는 정류기내부저항결정부;를 포함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기내부저항결정부는,상기 제1 내부저항, 제1 설계전압원, 제2 내부저항, 제2 설계전압원, 제1 전차선로저항 및 제2 전차선로저항의 크기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정류기 및 제2 정류기가 제공하는 전류의 크기에 반영할 오프셋 전류를 결정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기내부저항결정부는,상기 오프셋 전류에 따라 변경될 상기 제1 내부저항 및 제2 내부저항의 크기를 포함하는 내부저항정보를 생성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
7 7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기내부저항결정부는,상기 오프셋 전류에 따라 변경될 상기 제1 설계전압원 및 제2 설계전압원의 크기를 포함하는 내부저항정보를 생성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급전제어장치는,상기 내부저항정보에 따라 상기 제1 정류기 및 제2 정류기에 제공될 정류기 제어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정류기 제어신호를 상기 제1 및 제2 정류기에 제공하는 차량전압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급전제어장치는,상기 전기차의 위치가 변경됨에 따라 상기 전기차에 제공되는 전압이 감소되는 것이 최소화되도록 상기 복수의 정류기들을 제어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급전제어장치는,상기 복수의 정류기들과 유선 또는 무선통신망을 통해 연결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기본연구사업 전류비 다중설정 및 부하전류 보상기술을 적용한 전차선로 고장점 표정장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