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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주행속도와 주행편향성 및 하중을 측정하는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5568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주행속도와 주행편향성 및 하중을 측정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도로에 차량의 주행방향에 대해 직교하는 제1기준선을 기준으로 제1경사방향을 따라 경사지게 연장된 제1측정부분을 갖으며 제1측정부분에 차량이 접촉시 대응되는 제1신호를 생성할 수 있도록 된 제1경사센서부와, 제1측정부분의 일단으로부터 차량의 주행방향을 따라 이격되는 위치에서 제1측정부분과의 이격거리가 제1기준선을 따르는 방향을 따라 점진적으로 증가 또는 감소하게 제1기준선과 나란한 제2기준선을 기준으로 제1경사방향에 대해 대칭되는 제2경사방향을 따라 경사지게 연장된 제2측정부분을 갖으며 제2측정부분에 차량이 접촉시 대응되는 제2신호를 생성할 수 있도록 된 제2경사센서부와, 제1경사센서부에서 발생되는 제1신호와 상기 제2경사센서부에서 발생되는 제2신호를 이용하여 차량의 하중과, 주행 편향성 및 주행속도를 산출하는 측정 유니트를 구비한다. 이러한 차량 주행속도와 주행편향성 및 하중을 측정하는 장치에 의하면, 차량의 좌우측 편향 주행정보, 좌우측 편하중 적재상태 및 주행속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시공이 용이하고, 설치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Int. CL G08G 1/04 (2006.01.01) G08G 1/052 (2006.01.01) G01D 21/02 (2006.01.01)
CPC G08G 1/04(2013.01) G08G 1/052(2013.01) G01D 2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41980 (2019.11.07)
출원인 한국광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55479 (2021.05.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0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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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광기술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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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준수 광주광역시 광산구
2 김명진 광주광역시 광산구
3 노병섭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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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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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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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07 수리 (Accepted) 1-1-2019-1145031-1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3 수리 (Accepted) 4-1-2020-5148105-8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634-3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8.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65134-8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075570-0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1.03.24 수리 (Accepted) 4-1-2021-5095035-9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3.26 수리 (Accepted) 1-1-2021-0359044-3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3.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359045-8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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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에 차량의 주행방향에 대해 직교하는 제1기준선을 기준으로 제1경사방향을 따라 경사지게 연장된 제1측정부분을 갖으며 상기 제1측정부분에 차량이 접촉시 대응되는 제1신호를 생성할 수 있도록 된 제1경사센서부와;상기 제1측정부분의 일단으로부터 차량의 주행방향을 따라 이격되는 위치에서 상기 제1측정부분과의 이격거리가 상기 제1기준선을 따르는 방향을 따라 점진적으로 증가 또는 감소하게 상기 제1기준선과 나란한 제2기준선을 기준으로 상기 제1경사방향에 대해 대칭되는 제2경사방향을 따라 경사지게 연장된 제2측정부분을 갖으며 상기 제2측정부분에 차량이 접촉시 대응되는 제2신호를 생성할 수 있도록 된 제2경사센서부와;상기 제1경사센서부에서 발생되는 제1신호와 상기 제2경사센서부에서 발생되는 제2신호를 이용하여 차량의 하중과, 주행 편향성 및 주행속도를 산출하는 측정 유니트;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주행속도와 주행편향성 및 하중을 측정하는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경사센서부는 상기 제1측정부분을 경유하게 설치된 제1광섬유센서 케이블을 구비하고, 상기 제2경사센서부는 일단이 상기 제1광섬유센서 케이블의 타단과 접속되어 상기 제2측정부분을 경유하게 설치된 제2광섬유센서 케이블을 구비하고,상기 측정유니트는광을 출사하는 광원과;상기 제2광섬유센서 케이블의 타단과 접속되어 상기 광원에서 출사되어 상기 제1광섬유센서 케이블 및 상기 제2광섬유센서 케이블을 경유하여 수신된 광을 검출하는 제1광검출부와;상기 광원의 구동을 제어하고, 상기 제1광검출부에서 차량의 각 차륜 통과에 대응되어 발생되는 제1 및 제2신호들로부터 차량의 하중과 주행편향성을 산출하는 계측처리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주행속도와 주행편향성 및 하중을 측정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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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측정부분의 연장방향과 상기 제1기준선 사이에 형성되는 제1예각과, 상기 제2측정부분의 연장방향과 상기 제2기준선 사이에 형성되는 제2예각은 각각 10 내지 2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주행속도와 주행편향성 및 하중을 측정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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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측정부분과 상기 제2측정부분은 가장 가까운 거리가 4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주식회사에스에이티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R&D) 광섬유 센서 기반 과적단속 및 제어시스템 상용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