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고무차륜 경전철 해빙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0587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무차륜 경전철 해빙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서리나 결빙으로 인한 아크로부터 고무차륜 경전철에 전기를 공급하는 강체전차선 시스템 설비를 보호하고 경전철 운행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일정한 저항을 갖는 강체 전차선에 루프를 형성할 수 있는 회로를 구성한 후 강체전차선이 감당할 수 있고 결빙을 녹이는데 효과적인 적절한 크기의 해빙 전류를 흘려주어 주울열에 의한 발열로 강체 전차선을 히팅하여 서리나 결빙을 녹이며, 특히 본 발명은 강체전차선의 직병렬 회로 연결을 선택적으로 절환가능하고 정류기 출력 전압을 제어하여 현장 노선 여건에 맞는 실효적인 해빙 루프 구성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해빙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B60M 1/28 (2006.01.01) B60B 17/00 (2006.01.01) H02M 7/04 (2006.01.01)
CPC B60M 1/28(2013.01) B60B 17/0027(2013.01) H02M 7/04(2013.01) B60L 2200/26(2013.01) B60Y 220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43489 (2019.11.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57261 (2021.05.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1.1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삼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기원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3 박철민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11 수리 (Accepted) 1-1-2019-1154441-26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1.14 수리 (Accepted) 1-1-2020-0041466-30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3.09 수리 (Accepted) 1-1-2020-0246230-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4.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88391-6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4.15 수리 (Accepted) 1-1-2021-0438160-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4.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438152-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무차륜 경전철 노선에 설치되는 강체 전차선인 양극 및 음극 전차선을 직병렬 회로로 전환가능한 복수의 단로기와, 상기 단로기를 제어하는 전차선 직병렬제어부와, 전철변전소의 급전 정류기를 3상 반파 운전함으로써 출력전압을 0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직병렬제어부는 상선의 양극 및 음극 전차선과 하선의 양극 및 음극 전차선을 일괄하여 직류 회로로 구성하거나, 상선의 양극 및 음극 전차선은 직렬회로로 구성하고 하선의 양극 및 음극 전차선도 직렬로 구성하되 상선과 하선은 병렬회로로 구성하도록 직병렬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해빙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직병렬제어부와 반파정류 운전제어부 및 결상 운전제어부는 전철변전소에 구비되는 해빙제어부에 의해서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해빙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해빙제어부는 고무차륜 경전철이 설치된 구간의 대기의 온도, 습도, 바람을 포함하는 서리감지정보를 센싱하는 서리감지부와 연계되며,상기 해빙제어부는 상기 서리감지부에서 입력되는 서리감지정보를 분석하고 공기의 과냉각 상태를 판단하여 상기 전차선 직병렬제어부와 반파정류 운전제어부 및 결상 운전제어부를 선택 운전 및 정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해빙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급전 정류기는 출력 전압 제어가 가능하도록 사이리스터(SCR) 정류기나 PWM 제어 정류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해빙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