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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레일의 응력 측정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측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587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철도 레일의 응력 측정 시스템은, 철도의 레일을 따라 주행 가능한 대차, 및 상기 대차의 하부에 장착되며, 상기 레일의 테르밋 용접부에 레이저 빔을 조사함에 의해 발생된 형광 스펙트럼을 이용하여 상기 레일의 응력을 측정하는 응력 측정 장치를 포함한다.
Int. CL G01N 21/25 (2006.01.01) B23K 31/12 (2006.01.01) G01N 21/39 (2006.01.01) G01N 3/00 (2006.01.01) G01L 1/00 (2006.01.01)
CPC G01N 21/25(2013.01) B23K 31/125(2013.01) G01N 21/39(2013.01) G01N 3/00(2013.01) G01L 1/00(2013.01) G01N 2021/39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59587 (2019.12.0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48496-0000 (2021.04.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5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1.1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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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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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경찬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황성호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김순희 경기도 화성시
4 윤해범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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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대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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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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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04 수리 (Accepted) 1-1-2019-1251958-16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1.14 수리 (Accepted) 1-1-2020-0043491-1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78322-6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08696-0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1.20 수리 (Accepted) 1-1-2021-0076981-8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076982-2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047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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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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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의 레일을 따라 주행 가능한 대차; 및상기 대차의 하부에 장착되며, 상기 레일의 테르밋 용접부에 레이저 빔를 조사함에 의해 발생된 형광 스펙트럼을 이용하여 상기 레일의 응력을 측정하는 응력 측정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응력 측정 장치는, 레이저 빔을 생성하여 방출하는 레이저 소스; 상기 레일의 웨브(web)에 인접하게 위치하며, 상기 레이저 소스로부터 방출된 레이저 빔을 상기 레일의 웨브에 위치한 상기 레일의 테르밋 용접부에 조사하고, 상기 테르밋 용접부의 산화알루미늄으로부터 발생된 형광 스펙트럼을 수집하는 프로브;를 포함하고,상기 레이저 소스와 상기 프로브는 광학 케이블로 연결되는 철도 레일의 응력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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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응력 측정 장치는, 상기 프로브에 의해 수집된 형광 스펙트럼을 측정하는 스펙트로미터;측정된 스펙트럼을 분석하여 피크 쉬프트를 측정하고 레일의 응력을 계산하는 신호처리장치; 및상기 레일의 온도를 측정하여 상기 신호처리장치에 제공하는 비접촉식 온도 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브와 상기 스펙트로미터는 광학 케이블로 연결되는 철도 레일의 응력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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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의 철도 레일의 응력 측정 시스템을 이용한 레일의 응력 측정 방법으로서, 상기 대차가 응력을 측정하고자 하는 상기 레일의 일 지점으로 이동하는 단계;상기 응력 측정 장치가 상기 레일의 웨브에 인접하게 위치한 프로브를 이용해 레이저 빔을 상기 레일의 웨브에 위치한 상기 레일의 테르밋 용접부에 조사하고, 상기 테르밋 용접부의 산화알루미늄으로부터 발생된 형광 스펙트럼을 수집하는 단계;상기 응력 측정 장치가 비접촉식 온도 센서를 이용해 상기 레일의 온도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응력 측정 장치가 신호처리장치를 이용해 수집된 형광 스펙트럼 및 측정된 온도에 기초하여 상기 레일의 절대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 레일의 응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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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레일의 절대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는,상기 응력 측정 장치가 수집된 상기 형광 스펙트럼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전체 피크 쉬프트 값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응력 측정 장치가 측정된 온도를 이용하여 상기 전체 피크 쉬프트 값에서 온도 변화에 따른 피크 쉬프트 값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 레일의 응력 측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