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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 변환이 가능한 차축 모듈

  • 기술번호 : KST202100588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구동 변환이 가능한 차축 모듈은 차축, 한 쌍의 차륜부들, 체결유닛 및 피니언을 포함한다. 상기 차축은 일 방향으로 연장되고 외부로부터 구동력을 제공받아 회전한다. 상기 한 쌍의 차륜부들은 상기 차축과 독립적으로 회전 가능하도록, 상기 차축의 양 끝단에 연결된다. 상기 체결유닛은 상기 한 쌍의 차륜부들을 상기 차축과 함께 회전하도록 상기 차륜부들을 상기 차축에 고정시킨다. 상기 피니언은 상기 차륜부들이 상기 차축과 독립적으로 회전되는 경우, 상기 차축의 동력을 제공받아 구동된다.
Int. CL B60K 17/22 (2006.01.01) B60K 17/04 (2006.01.01) B60K 17/02 (2006.01.01) B60B 27/00 (2006.01.01) F16H 19/04 (2006.01.01)
CPC B60K 17/22(2013.01) B60K 17/043(2013.01) B60K 17/02(2013.01) B60B 27/0015(2013.01) B60B 27/0078(2013.01) F16H 1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60805 (2019.12.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35627-0000 (2021.03.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4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1.1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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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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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서울특별시 송파구
2 문형석 서울특별시 종로구
3 이찬우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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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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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05 수리 (Accepted) 1-1-2019-1259496-11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1.16 수리 (Accepted) 1-1-2020-0049229-1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83317-5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057601-1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087951-7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1.22 수리 (Accepted) 1-1-2021-0087973-7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0027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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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일 방향으로 연장되고 외부로부터 구동력을 제공받아 회전하는 차축; 상기 차축과 독립적으로 회전 가능하도록, 상기 차축의 양 끝단에 연결되는 한 쌍의 차륜부들;상기 한 쌍의 차륜부들을 상기 차축과 함께 회전하도록 상기 차륜부들을 상기 차축에 고정시키는 체결유닛; 및상기 차륜부들이 상기 차축과 독립적으로 회전되는 경우, 상기 차축의 동력을 제공받아 구동되는 피니언을 포함하는 차축 모듈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륜부들 각각은, 레일을 따라 회전하는 차륜; 상기 차륜과 상기 차축의 외면 사이에 결합되는 베어링; 및상기 차륜의 내면에 형성되는 마찰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모듈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체결유닛은, 상기 차축과 평행한 방향으로 연장되는 축부; 상기 축부의 양 끝단에 상기 마찰판과 마주하도록 위치하는 클러치; 및상기 축부를 구동시켜 상기 클러치를 상기 마찰판에 탈부착시키는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모듈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클러치는, 상기 축부에 고정된 상태에서 상기 마찰판에 탈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모듈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차축에는 슬라이딩 홈이 형성되며, 상기 클러치는 상기 슬라이딩 홈을 따라 상기 차축에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모듈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클러치가 상기 마찰판에 부착됨에 따라, 상기 차축은 상기 클러치를 통해 상기 차륜과 결합되어, 상기 차축 및 상기 차륜은 일체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모듈
7 7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클러치가 상기 마찰판으로부터 이격됨에 따라, 상기 차륜은 상기 차축과 독립적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모듈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륜부들은 지면에 형성된 레일을 따라 이동하고, 상기 피니언은 지면에 형성된 랙(rack)을 따라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모듈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