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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668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 예에 따른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은. 상류 탱크와, 하류 탱크와, 상기 상류 탱크 및 하류 탱크를 연결하고 상기 상류 탱크로부터 상기 하류 탱크로 연료를 전달하고 상기 하류 탱크로부터 상기 상류 탱크로의 연료의 유동은 차단하는 연료 포집 장치를 포함하는 연료 시스템의 성능을 해석하는 방법이며, 상기 연료 시스템에 인가되는 가속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연료 시스템으로부터 외부로 토출되는 출구 유량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가속도 정보와 상기 상류 탱크에 수용된 연료량에 기초하여, 상기 상류 탱크 내의 연료의 유면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상류 탱크로부터 상기 하류 탱크로 유동하는 전달 유량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출구 유량 및 전달 유량에 기초하여, 상기 상류 탱크 및 하류 탱크 각각에 남아있는 연료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상류 탱크 및 하류 탱크에 남아 있는 연료량이 한계 연료량에 도달한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4D 37/14 (2006.01.01) B64D 37/00 (2006.01.01)
CPC B64D 37/14(2013.01) B64D 37/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47604 (2019.11.18)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60045 (2021.05.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1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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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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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성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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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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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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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18 수리 (Accepted) 1-1-2019-1180046-5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5.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40024-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25609-9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2.18 수리 (Accepted) 1-1-2020-1379079-8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37908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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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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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류 탱크와, 하류 탱크와, 상기 상류 탱크 및 하류 탱크를 연결하고 상기 상류 탱크로부터 상기 하류 탱크로 연료를 전달하고 상기 하류 탱크로부터 상기 상류 탱크로의 연료의 유동은 차단하는 연료 포집 장치를 포함하는 연료 시스템의 성능을 해석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연료 시스템에 인가되는 가속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가속도 정보와 상기 상류 탱크에 수용된 연료량에 기초하여, 상기 상류 탱크 내의 연료의 유면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상류 탱크로부터 상기 하류 탱크로 유동하는 전달 유량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출구 유량 및 전달 유량에 기초하여, 상기 상류 탱크 및 하류 탱크 각각에 남아있는 연료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상류 탱크 및 하류 탱크에 남아 있는 연료량이 한계 연료량에 도달한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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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포집 장치는,상기 상류 탱크에 구비되는 복수 개의 배관 입구;상기 복수 개의 배관 입구로부터 연장되는 복수 개의 전방 배관;상기 복수 개의 전방 배관 각각에 연통하는 복수 개의 전방 홀을 구비하는 전방 플레이트;상기 복수 개의 전방 홀 중 적어도 하나의 전방 홀에 연통 가능한 후방 홀을 구비하고, 상기 전방 플레이트에 대해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후방 플레이트; 및상기 후방 홀에 연통 가능하고, 상기 하류 탱크에 연결되는 후방 배관을 포함하는,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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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배관 입구는 상기 상류 탱크의 둘레 방향으로 이격되어 형성되는,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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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후방 플레이트는, 상기 전방 플레이트에 서로 면접촉을 유지한 상태로 상대적으로 회전 가능한,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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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플레이트에 대한 상기 후방 플레이트의 상대적인 위치는, 상기 가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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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후방 플레이트는 상기 전방 플레이트의 중심에 연결되고, 상기 후방 플레이트의 무게 중심은 상기 전방 플레이트의 중심으로부터 이격된 위치에 마련되는,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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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후방 플레이트는, 상기 후방 플레이트의 무게 중심의 위치를 설정하기 위한 무게추를 포함하는,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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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상류 탱크로부터 상기 하류 탱크로 유동하는 전달 유량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복수 개의 전방 홀의 위치 및 형상과, 상기 후방 홀의 위치 및 형상과, 상기 가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후방 홀이 상기 복수 개의 전방 홀에 오버랩된 면적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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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상류 탱크로부터 상기 하류 탱크로 유동하는 전달 유량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복수 개의 전방 홀 중 상기 후방 홀에 적어도 일부가 오버랩되어 있는 활성 전방 홀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활성 전방 홀이 연료에 잠겨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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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활성 전방 홀이 연료에 잠겨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가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류 탱크 내의 연료의 유면 상태를 결정하는, 연료 포집 장치가 적용된 연료 시스템에 대한 성능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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