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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688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차량은 차체의 전후좌우에 각각 마련된 복수 개의 차륜과, 복수 개의 차륜에 각각 마련된 복수 개의 현가 장치를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 주행 중 복수 개의 검출부를 통해 출력되는 검출 신호들을 각각 확인하고, 확인된 검출 신호들 중 노면의 상태에 대응하여 변화하는 검출 신호를 확인하고, 확인된 검출 신호들을 신호 처리하여 노면의 상태에 대응하는 검출 정보를 획득하고, 저장부에 저장된 노면의 상태별 검출 정보와 획득된 검출 정보에 기초하여 노면의 상태를 인식하고, 인식된 노면의 상태와 저장부에 저장된 노면의 상태별 현가 장치의 제어 전략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복수 개의 현가 장치의 동작을 각각 제어한다.
Int. CL B60G 17/0165 (2006.01.01) B60G 17/018 (2006.01.01) B60G 17/019 (2006.01.01) B60W 40/10 (2006.01.01) B60W 40/06 (2006.01.01) G06K 9/00 (2006.01.01)
CPC B60G 17/0165(2013.01) B60G 17/018(2013.01) B60G 17/01933(2013.01) B60G 17/01908(2013.01) B60W 40/06(2013.01) B60W 10/22(2013.01) B60W 40/10(2013.01) G06K 9/00791(2013.01) B60G 2400/102(2013.01) B60W 2552/00(2013.01) B60W 2520/10(2013.01) B60W 2520/28(2013.01) B60Y 2400/303(2013.01) B60Y 2400/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48764 (2019.11.19)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61507 (2021.05.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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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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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성 서울특별시 광진구
2 라은우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허건수 서울특별시 서초구
4 박종원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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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 **층, **층(서초동, 태우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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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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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19 수리 (Accepted) 1-1-2019-1188281-58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4.01 수리 (Accepted) 4-1-2021-5100876-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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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현가 장치;주행 중 주행 상태 정보를 검출하고 상기 검출된 주행 상태 정보에 대한 검출 신호를 출력하는 복수 개의 검출부;노면의 상태별 검출 정보와 현가 장치의 제어 전략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상기 복수 개의 검출부에서 출력되는 검출 신호에 기초하여 노면의 상태에 대한 검출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정보와 상기 획득된 검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노면의 상태를 인식하고 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와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현가 장치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획득된 검출 정보, 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 및 상기 제어되는 현가 장치의 동작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차량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노면의 상태를 인식할 때, 상기 복수 개의 검출부 중 상기 주행 중 상기 노면에 상태에 대응하여 검출 신호가 변화되는 적어도 하나의 검출부를 확인하고, 상기 확인된 적어도 하나의 검출부에서 검출된 검출 신호를 이용하는 차량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검출부는,주행 속도를 검출하는 속도 검출부와, 차체의 전방의 좌우의 차륜 및 후방의 좌우의 차륜에 각각 마련되고 각 차륜의 회전 속도를 검출하는 복수 개의 휠 속도 검출부와, 상기 차체의 수직 가속도를 검출하는 수직 가속도 검출부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검출부와 상기 제어부 사이에서 통신을 수행하는 샤시 캔 통신부를 더 포함하는 차량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딥 러닝을 이용하여 상기 노면의 상태를 인식하는 차량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미리 설정된 주기로 노면의 상태를 인식하는 차량
8 8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가 포장 상태라고 판단되면 속도 검출부에서 출력된 검출 신호에 기초하여 주행 속도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주행 속도가 기준 속도 이하이면 상기 현가 장치를 소프트하게 제어하는 차량
9 9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가 포장 상태라고 판단되면 속도 검출부에서 출력된 검출 신호에 기초하여 주행 속도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주행 속도가 기준 속도를 초과하면 상기 현가 장치를 하드하게 제어하는 차량
10 10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가 방지턱이 존재하는 상태라고 판단되면 상기 방지턱에 도달한 차륜에 마련된 현가 장치를 소프트하게 제어하고, 상기 방지턱을 통과한 차륜에 마련된 현가 장치를 하드하게 제어하는 차량
11 11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가 비포장 상태라고 판단되면 복수 개의 차륜에 각각 마련된 현가 장치를 소프트하게 제어하는 차량
12 12
차체의 전후좌우에 각각 마련된 복수 개의 차륜;상기 복수 개의 차륜에 각각 마련된 복수 개의 현가 장치;컨볼루셔널 뉴럴 네트워크 기반의 딥 러닝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부;주행 중 주행 상태 정보를 검출하고 상기 검출된 주행 상태 정보에 대한 검출 신호를 출력하는 복수 개의 검출부; 및상기 복수 개의 검출부에서 출력되는 검출 신호 중 노면의 상태에 대응하여 변화하는 검출 신호를 확인하고 상기 확인된 검출 신호를 상기 딥 러닝 프로그램의 입력 데이터로 적용하여 상기 노면의 상태를 인식하고 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현가 장치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노면의 상태에 대응하여 변화하는 검출 신호는, 주행 속도에 대한 검출 신호, 상기 복수 개의 차륜의 회전 속도에 대한 검출 신호, 상기 차체의 수직 가속도에 대한 검출 신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14 14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 개의 검출부와 상기 제어부 사이에서 통신을 수행하는 샤시 캔 통신부를 더 포함하는 차량
15 15
차체의 전후좌우에 각각 마련된 복수 개의 차륜과, 복수 개의 차륜에 각각 마련된 복수 개의 현가 장치를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주행 중 복수 개의 검출부를 통해 출력되는 검출 신호들을 각각 확인하고,상기 확인된 검출 신호들 중 노면의 상태에 대응하여 변화하는 검출 신호를 확인하고,상기 확인된 검출 신호들을 신호 처리하여 노면의 상태에 대응하는 검출 정보를 획득하고,저장부에 저장된 노면의 상태별 검출 정보와 상기 획득된 검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노면의 상태를 인식하고,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와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노면의 상태별 현가 장치의 제어 전략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 개의 현가 장치의 동작을 각각 제어하는 차량의 제어 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노면의 상태에 대응하는 검출 정보를 획득하는 것은,주행 속도에 대한 검출 신호, 상기 복수 개의 차륜의 회전 속도에 대한 검출 신호, 상기 차체의 수직 가속도에 대한 검출 신호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는 것을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 방법
17 17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 개의 현가 장치의 동작을 각각 제어하는 것은,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가 포장 상태라고 판단되면 속도 검출부에서 출력된 검출 신호에 기초하여 주행 속도를 획득하고,상기 획득된 주행 속도가 기준 속도 이하이면 상기 복수 개의 현가 장치를 소프트하게 제어하고, 상기 획득된 주행 속도가 기준 속도를 초과하면 상기 복수 개의 현가 장치를 하드하게 제어하는 것을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 방법
18 18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 개의 현가 장치의 동작을 각각 제어하는 것은,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가 방지턱이 존재하는 상태라고 판단되면 상기 방지턱에 도달한 차륜에 마련된 현가 장치를 소프트하게 제어하고, 상기 방지턱을 통과한 차륜에 마련된 현가 장치를 하드하게 제어하는 것을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 방법
19 19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방지턱을 통과한 차륜이 전륜이라고 판단되면 상기 방지턱에 후륜이 도달하기 전에 상기 후륜에 마련된 현가 장치를 소프트하게 제어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 방법
20 20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 개의 현가 장치의 동작을 각각 제어하는 것은,상기 인식된 노면의 상태가 비포장 상태라고 판단되면 상기 현가 장치를 소프트하게 제어하는 것을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 방법
21 21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노면의 상태를 인식하는 것은,상기 노면의 상태에 대응하여 변화하는 검출 신호를 컨볼루셔널 뉴럴 네트워크 기반의 딥 러닝 프로그램의 입력 데이터로 입력시켜 상기 노면의 상태를 인식하는 것을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