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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유량계를 현장 교정하기 위한 시스템에 있어서, 내부 공간을 갖는 하우징;상기 하우징 일측에 구비되어 충전시 수소스테이션 디스펜서 노즐부가 연결되는 리셉타클;주입되는 수소가 저장되며 주입되는 수소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제1온도센서와, 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제1압력센서를 갖는 적어도 하나의 수소탱크;상기 리셉타클을 통해 주입되는 수소가 공급되는 공급관; 상기 공급관 끝단에 분기되어 상기 수소탱크 각각과 연결되는 유입관; 상기 공급관 중단에 분기되어 상기 유입관과 연결되는 분기관과, 상기 분기관 일측에 구비되어 상기 수소탱크로 주입되는 수소의 유량을 측정하는 교정대상 유량계; 상기 교정대상 유량계 전단에 구비되어 상기 수소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제2온도센서와, 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제2압력센서;상기 수소탱크 하단 또는 상기 하우징 하단에 구비되어, 상기 수소탱크 내로 수집되는 수소의 질량을 측정하는 정밀저울; 교정 평가 완료 후, 상기 수소탱크 내의 수소를 배기시키는 벤트시스템; 및상기 교정 평가 완료 후, 상기 시스템의 이동모드시, 상기 수소탱크 내에 불활성 기체를 퍼징시키기 위한 퍼징시스템;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유량 현장 교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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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정밀저울을 통해 측정된 수소의 적산질량과 상기 교정대상 유량계를 통해 측정된 수소의 적산질량을 비교하여 상기 교정대상 유량계의 특성을 평가하는 평가수단;을 더 포함하고, 상기 공급관 전단 일측에 구비되는 제1체크밸브와, 상기 공급관 중단 일측에 구비되는 제1밸브와, 상기 분기관 전단 일측에 구비되는 제2밸브와, 상기 분기관 후단 일측에 구비되는 제3밸브와, 상기 유입관 일측 각각에 구비되는 유입밸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유량 현장 교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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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벤트시스템은, 상기 공급관과 상기 분기관에서 상기 하우징 외측으로 연결되는 배기관과, 상기 배기관 일측에 구비되는 압력조절밸브를 포함하고, 상기 퍼징시스템은, 불활성기체가 저장되는 저장탱크와, 상기 유입관과 상기 저장탱크 사이에 연결되어 상기 저장탱크 내의 불활성기체를 상기 수소탱크로 주입시키는 퍼지관과, 상기 퍼지관 일측에 구비되는 퍼지밸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유량 현장 교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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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정밀저울 하단에 구비되는 지지대와, 상기 지지대와 상기 하우징 사이에 구비되는 댐퍼를 포함하는 이동지지부;를 더 포함하여, 시스템 이동모드에서, 상기 정밀저울과 상기 하우징 내부를 보호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유량 현장 교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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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정밀저울과, 상기 교정대상 유량계와, 상기 제1온도센서, 상기 제1압력센서와, 상기 제2온도센서와, 상기 제2압력센서에서 측정된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유입밸브, 상기 압력조절밸브, 상기 제1밸브, 상기 제2밸브, 상기 제3밸브, 상기 퍼지밸브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유량 현장 교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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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수소 충전기 내의 유량계 평가용 수소충전모드시, 상기 제2밸브와 상기 제3밸브와, 상기 압력조절밸브와, 상기 퍼지밸브를 닫고, 상기 제1밸브와 상기 유입밸브를 개방하고, 상기 노즐부를 상기 리셉타클에 연결하여, 상기 수소탱크에 수소를 주입하면서 상기 정밀저울을 통해 측정된 수소의 적산질량과 상기 수소 충전기 내의 유량계를 통해 측정된 수소의 적산질량을 비교하여 상기 수소 충전기 내의 유량계의 특성을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유량 현장 교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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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교정대상 유량계 평가용 수소충전모드시, 상기 제1밸브와, 상기 압력조절밸브와, 상기 퍼지밸브를 닫고, 상기 제2밸브와 상기 제3밸브와 상기 유입밸브를 개방하고, 상기 노즐부를 상기 리셉타클에 연결하여, 상기 수소탱크에 수소를 주입하면서 상기 정밀저울을 통해 측정된 수소의 적산질량과 상기 교정대상 유량계를 통해 측정된 수소의 적산질량을 비교하여 상기 교정대상 유량계의 특성을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유량 현장 교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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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배기모드시, 교정평가 후에, 상기 제1밸브와, 상기 제2밸브, 상기 제3밸브, 상기 퍼지밸브를 닫고, 상기 노즐부를 탈착한 후, 상기 유입밸브를 개방하고 상기 압력조절밸브를 조절하여 상기 수소탱크 내의 수소를 벤트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유량 현장 교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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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퍼징, 이동모드시, 상기 압력조절밸브를 닫고, 상기 퍼지밸브를 개방하여 상기 저장탱크 내의 불활성기체를 상기 수소탱크 내에 주입시킨 후, 상기 이동지지부를 설치하여 상기 시스템을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유량 현장 교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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