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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물체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한 장애물이 위치한 소정의 공간에서, 현재 상태에서 다음 상태로의 무인 이동체에 대한 액션을 출력하기 위하여, 상기 무인 이동체와 타겟 지점 사이의 각도 및 거리 데이터, 상기 무인 이동체에서 측정한 소정 각도별 라이더 데이터를 학습하는 학습 모듈;상기 학습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기 장애물이 감지되면 상기 장애물의 종류, 속도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한 특성에 따라 사전에 설정한 안전거리의 가중치를 차등적으로 부여하여 라이더 데이터를 오프셋하는 라이더 데이터 오프셋 모듈; 및상기 오프셋한 라이더 데이터를 입력받아 상기 장애물에 대한 경계면을 맵 상에 업데이트하여 표시하는 맵 생성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의 특성을 고려한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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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학습 모듈은,각 에피소드에 따른 학습을 수행할 때 각 스텝 타임마다 상기 무인 이동체에서 측정한 라이더 데이터를 참조하여 액션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의 특성을 고려한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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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에피소드는,상기 무인 이동체가 타겟 지점에 도착하거나, 벽, 장애물 및 사람과 충돌이 발생하거나, 또는 상기 타겟 지점에 기 설정된 시간 이내에 도착하지 못했을 경우를 하나의 에피소드로 설정하며,상기 충돌은,상기 무인 이동체가 벽, 장애물 및 사람의 기 설정된 범위 이내로 접근하였을 때를 충돌로 판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의 특성을 고려한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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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학습 모듈은,상기 에피소드를 최초에 수행할 때 상기 타겟 지점의 반경을 원래 크기의 정수 배로 확장하여 설정하고,상기 에피소드의 수행에 따라 상기 무인 이동체가 상기 타겟 지점에 도착할 때마다 상기 타겟 지점의 반경을 기 설정된 범위로 줄여 다음의 에피소드를 수행하며,상기 타겟 지점의 반경이 원래 크기가 될 때까지 각 에피소드를 수행함으로써, 탐색 범위를 좁혀 학습 시간을 단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의 특성을 고려한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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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라이더 데이터 오프셋 모듈은,상기 무인 이동체에서 촬영한 상기 장애물의 뎁스 데이터 및 영상인식에 따른 바운딩 박스 데이터를 토대로 상기 장애물을 감지하여 상기 장애물의 종류를 확인하고,상기 장애물이 감지되면 상기 무인 이동체에서 측정한 현재 상태와 이전 상태간의 라이더 데이터의 차이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한 라이더 데이터의 차이를 통해서 상기 장애물의 위치를 확인하며,상기 확인한 장애물의 종류에 따라 상기 확인한 장애물의 위치로부터 설정해야 할 안전거리를 차등적으로 부여하고, 상기 장애물과, 상기 차등적으로 부여한 안전거리에 대한 라이더 데이터의 오프셋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의 특성을 고려한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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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사람, 물체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한 장애물이 위치한 소정의 공간에서, 현재 상태에서 다음 상태로의 무인 이동체에 대한 액션을 출력하기 위하여, 상기 무인 이동체와 타겟 지점 사이의 각도 및 거리 데이터, 상기 무인 이동체에서 측정한 소정 각도별 라이더 데이터를 학습하는 학습 단계;상기 학습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기 장애물이 감지되면 상기 장애물의 종류, 속도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한 특성에 따라 사전에 설정한 안전거리의 가중치를 차등적으로 부여하여 라이더 데이터를 오프셋하는 라이더 데이터 오프셋 단계; 및상기 오프셋한 라이더 데이터를 입력받아 상기 장애물에 대한 경계면을 맵 상에 업데이트하여 표시하는 맵 생성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의 특성을 고려한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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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학습 단계는,상기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각 에피소드에 따른 학습을 수행할 때 각 스텝 타임마다 상기 무인 이동체에서 측정한 라이더 데이터를 참조하여 액션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의 특성을 고려한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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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에피소드는,상기 무인 이동체가 타겟 지점에 도착하거나, 벽, 장애물 및 사람과 충돌이 발생하거나, 또는 상기 타겟 지점에 기 설정된 시간 이내에 도착하지 못했을 경우를 하나의 에피소드로 설정하며,상기 충돌은,상기 무인 이동체가 벽, 장애물 및 사람의 기 설정된 범위 이내로 접근하였을 때를 충돌로 판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의 특성을 고려한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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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학습 단계는,상기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상기 에피소드를 최초에 수행할 때 상기 타겟 지점의 반경을 원래 크기의 정수 배로 확장하여 설정하는 단계;상기 에피소드의 수행에 따라 상기 무인 이동체가 상기 타겟 지점에 도착할 때마다 상기 타겟 지점의 반경을 기 설정된 범위로 줄여 다음의 에피소드를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타겟 지점의 반경이 원래 크기가 될 때까지 각 에피소드를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의 특성을 고려한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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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라이더 데이터 오프셋 단계는,상기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상기 무인 이동체에서 촬영한 상기 장애물의 뎁스 데이터 및 영상인식에 따른 바운딩 박스 데이터를 토대로 상기 장애물을 감지하여 상기 장애물의 종류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장애물이 감지되면 상기 무인 이동체에서 측정한 현재 상태와 이전 상태간의 라이더 데이터의 차이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한 라이더 데이터의 차이를 통해서 상기 장애물의 위치를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확인한 장애물의 종류에 따라 상기 확인한 장애물의 위치로부터 설정해야 할 안전거리를 차등적으로 부여하고, 상기 장애물과, 상기 차등적으로 부여한 안전거리에 대한 라이더 데이터의 오프셋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의 특성을 고려한 DQN 및 SLAM 기반의 맵리스 내비게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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