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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736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적응형 순항 제어에 이상이 발생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불편함을 줄이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이 개시된다. 개시된 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은 적응형 순항 제어 기능에 대한 이상이 감지된 시점으로부터, 상기 이상이 감지된 시점에서의 자차의 현재 속도로 상기 자차가 항속할 수 있는 최대 항속 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최대 항속 시간 동안 상기 현재 속도를 유지하는 단계; 및 상기 최대 항속 시간 이후, 상기 자차의 속도를 제1가속도로 감속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50/02 (2006.01.01) B60W 50/14 (2020.01.01) B60W 40/105 (2012.01.01) B60W 30/14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00011452 (2020.01.31)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63185 (2021.06.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90150962   |   2019.11.22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1.3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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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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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현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동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3 윤육현 인천광역시 서구
4 정진한 서울특별시 강서구
5 박은지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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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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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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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1.31 수리 (Accepted) 1-1-2020-0102596-21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06016-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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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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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형 순항 제어 기능에 대한 이상이 감지된 시점으로부터, 상기 이상이 감지된 시점에서의 자차의 현재 속도로 상기 자차가 항속할 수 있는 최대 항속 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최대 항속 시간 동안 상기 현재 속도를 유지하는 단계; 및상기 최대 항속 시간 이후, 상기 자차의 속도를 제1가속도로 감속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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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최대 항속 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자차의 최대 항속 거리, 상기 최대 항속 시간 이후 정지 시점까지의 상기 자차의 제1이동 거리, 상기 이상이 감지된 시점에서 전방 차량의 정지 시점까지의 제2이동 거리 및 상기 이상이 감지된 시점에서의 상기 자차와 상기 전방 차량 사이의 상대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최대 항속 시간을 산출하며,상기 제2이동 거리는상기 이상이 감지된 시점에서의 상기 전방 차량의 현재 속도에서 제2가속도로 감속하는 경우의 이동 거리인,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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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2가속도는상기 전방 차량의 현재 속도에 따라서 결정되는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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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최대 항속 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는미리 설정된 상기 자차와 상기 전방 차량 사이의 안전 거리를 추가로 이용하여, 상기 최대 항속 시간을 산출하는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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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안전 거리는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에 따라서 결정되는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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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가속도는상기 자차의 브레이크 상태, 성능 또는 상기 자차의 휠 공기압에 따라서 결정되는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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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속도를 제1가속도로 감속하는 단계는상기 최대 항속 시간 동안, 운전자가 가속 패달 또는 브레이크 패달을 조작하지 않는 경우, 상기 자차의 속도를 제1가속도로 감속하는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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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적응형 순항 제어 기능에 대한 이상은상기 적응형 순항 제어를 위한 센서의 고장을 포함하는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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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형 순항 제어 기능에 대한 이상이 감지된 경우, 자차의 현재 속도를 최대 항속 시간동안 유지하는 제1모드로 진입하는 단계; 및상기 최대 항속 시간 이후, 상기 자차의 속도를 미리 설정된 가속도로 감속하는 제2모드로 진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최대 항속 시간은,상기 이상이 감지된 시점에서의 자차의 현재 속도, 전방 차량의 현재 속도 및 상기 자차와 상기 전방 차량 사이의 상대 거리에 따라서 결정되는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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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제1모드에서, 주변 차량의 운전자에게 시각 데이터를 제공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ACC 이상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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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CMS) ADAS 주요센서의 고장 검출 및 진단과 위험원 분석 및 대응 전략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