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757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는, 이력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이력 데이터 및 I-공유 유사성(I-sharing similarity) 목록을 기반으로 적용 범위에 진입한 차량의 신뢰 값을 추정하는 신뢰 추정기; 및 상기 신뢰 추정기에 의해 추정된 신뢰 값을 저장하며, 서비스 요청 차량에 의한 서비스 요청이 있으면 저장된 상기 신뢰 값에 기초하여 신뢰할 수 있는 차량을 식별하고, 식별된 차량으로 비디오 데이터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며, 수신한 비디오 데이터를 기초로 조감도를 생성하여 상기 서비스 요청 차량으로 제공하는 비디오 데이터 프로세서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4W 12/00 (2021.01.01) H04W 12/12 (2021.01.01) H04W 4/40 (2018.01.01)
CPC H04W 12/66(2013.01) H04W 12/65(2013.01) H04W 12/69(2013.01) H04W 12/009(2013.01) H04W 12/12(2013.01) H04W 4/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49636 (2020.04.23)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261607-0000 (2021.06.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6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4.23)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만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양홍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손희석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장시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호(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4.23 수리 (Accepted) 1-1-2020-0421415-2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68644-7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905305-7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24 수리 (Accepted) 1-1-2021-0222132-8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222131-3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425461-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력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이력 데이터 및 I-공유 유사성(I-sharing similarity) 목록을 기반으로 적용 범위에 진입한 차량의 신뢰 값을 추정하는 신뢰 추정기; 및상기 신뢰 추정기에 의해 추정된 신뢰 값을 저장하며, 서비스 요청 차량에 의한 서비스 요청이 있으면 저장된 상기 신뢰 값에 기초하여 신뢰할 수 있는 차량을 식별하고, 식별된 차량으로 비디오 데이터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며, 수신한 비디오 데이터를 기초로 조감도를 생성하여 상기 서비스 요청 차량으로 제공하는 비디오 데이터 프로세서를 포함하며,상기 신뢰 추정기는 환경 상황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에 기초한 신뢰와 I-공유 유사성을 기초로 산출된 간접적인 증거에 기초한 신뢰의 가중합으로 상기 차량의 신뢰 값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신뢰 추정기는 하기의 수학식 에 따라 상기 차량의 신뢰 값을 계산하며, x는 데이터 제공 차량이고, y는 서비스 요청 차량이고, c는 현재 환경 상황이며, α는 간접적 증거에 대한 가중치이고, 는 상황 c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에 기초한 x에 대한 y의 신뢰이고, 는 간접적인 증거에 기반한 x에 대한 y의 신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는 하기의 수학식 에 따라 계산되고, 및 는 각각 x의 상황 c에 대해 y에 의해 획득된 긍정적 및 부정적 증거의 양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5 5
제 3 항에 있어서, 는 하기의 수학식 에 따라 계산되고, 는 I-공유 차량의 신뢰 값이고, ρIS는 I-공유 유사성의 정도를 나타내고, n은 상호 작용 이력을 수집하는 I-공유 차량의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비디오 데이터 프로세서는 신뢰 임계 값을 사용하여 신뢰할 수 있는 차량을 식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신뢰 임계 값은 동적 신뢰 임계 값 조정 방법에 의해 동적으로 업데이트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신뢰 임계 값은 기 정의된 시간 간격으로 하기의 수학식에 따라 재귀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ε는 신뢰 입계 값이고, ε, β 및 γ는 [0; 1]사이의 실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비디오 데이터 프로세서는 수신한 비디오 데이터의 신뢰성 여부를 평가하며, 평가 결과를 상기 비디오 데이터를 전송한 차량의 신뢰를 갱신하기 위한 긍정적 또는 부정적 증거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차량 간의 I-공유 유사성을 주기적으로 계산하는 I-공유 유사성 계산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I-공유 유사성 계산기는 하기의 수학식에 따라 I-공유 유사성을 계산하며,x는 데이터 제공 차량이고, v는 평가 대상 차량이며, C는 x와 v가 공유하는 동일한 환경 상황 집합이며, z는 I-공유 유사성을 추정하는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12 12
제 1 항에 있어서, 노변 기지국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크라우드 센싱 서비스를 위한 상황 인식 신뢰 추정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원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업 (EZBARO)(SW 스타랩)자가 학습 기반 Autonomic IoT 엣지 컴퓨팅 핵심 요소 기술 연구(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