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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동작 기반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775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객체 동작 기반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는 카메라를 통해 객체를 촬영한 영상을 수신하는 영상 수신부, 상기 수신한 영상으로부터 상기 객체의 동작을 인식하고, 상기 인식된 객체의 동작으로부터 관절의 위치 정보를 인식하는 인식부, 상기 인식된 관절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을 추출하는 추출부, 상기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을 보정하는 보정부 및 상기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에 기초하여 골격 기반의 데이터 구조를 생성하고, 상기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 및 상기 생성된 골격 기반의 데이터 구조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 동작 기반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부를 포함하고, 상기 애니메이션 생성부는 상기 영상으로부터 실시간으로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을 상기 생성된 골격 기반의 데이터 구조에 적용하여 상기 객체 동작 기반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한다.
Int. CL G06T 13/20 (2011.01.01) G06T 7/277 (2017.01.01) G06T 5/00 (2019.01.01) G06K 9/00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067941 (2021.05.26)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68336 (2021.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분할
원출원번호/일자 10-2019-0135242 (2019.10.29)
관련 출원번호 1020190135242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5.2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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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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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구만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상준 서울특별시 노원구
3 윤명석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로 ***,
4 정주헌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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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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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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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26 수리 (Accepted) 1-1-2021-060933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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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객체 동작 기반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에 있어서,카메라를 통해 객체를 촬영한 영상을 수신하는 영상 수신부;상기 수신한 영상으로부터 상기 객체의 동작을 인식하고, 상기 인식된 객체의 동작으로부터 관절의 위치 정보를 인식하는 인식부;상기 인식된 관절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을 추출하는 추출부;상기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을 보정하는 보정부; 및상기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에 기초하여 골격 기반의 데이터 구조를 생성하고, 상기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 및 상기 생성된 골격 기반의 데이터 구조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 동작 기반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부를 포함하고, 상기 애니메이션 생성부는 상기 영상으로부터 실시간으로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을 상기 생성된 골격 기반의 데이터 구조에 적용하여 상기 객체 동작 기반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것인,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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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보정부는 상기 객체로부터 기측정된 관절 가동 범위(ROM, Range Of Motion)에 기초하여 상기 관절의 운동 범위에 대한 제약 조건을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제약 조건에 기초하여 상기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을 보정하는 것인,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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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보정부는 상기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에 대해 칼만 필터(Kalman filter)를 적용하여 추정치를 도출하고, 상기 도출된 추정치를 이용하여 상기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을 보정하는 것인,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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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이 그래프를 통해 연속적인 모양의 제 1 형태 및 불연속적인 모양의 제 2 형태로 표현되는 경우,상기 보정부는 상기 영상의 현재 프레임으로부터 이전 프레임과 이후 프레임에 대해 상기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의 값의 기울기 변위 정도를 도출하고, 상기 도출된 기울기 변위 정도가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제 2 형태에 대응하는 관절의 값을 보정하는 것인,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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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 자유선택시점에서의 문화 콘텐츠 감상 체험 극대화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