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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중심 설계 기반의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방법에 있어서,소방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 사항 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요구 사항 데이터에 기초한 친화도 다이어그램(Affinity Diagram)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친화도 다이어그램에 기초하여 가상현실 기반의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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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피드백 데이터를 수신하여 기 설계된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을 수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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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친화도 다이어그램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요구 사항 데이터를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 내의 상황(Situation)과 연계된 데이터,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용자의 심리(Psychology)와 연계된 데이터 및 상기 사용자의 행동(Behavior)과 연계된 데이터로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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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설계하는 단계는,상기 상황과 연계된 데이터, 상기 심리와 연계된 데이터 및 상기 행동과 연계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설계 요소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설계 요소에 기초하여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의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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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설계 요소는,화재 발생 장소 설계 요소, 소방 장비 설계 요소, 인터페이스 설계 요소 및 사용자 경험 설계 요소를 포함하고,상기 인터페이스 설계 요소는 화염 구현 인터페이스 및 상기 화염에 따른 연기 구현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 경험 설계 요소는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시각적 구현 요소, 청각적 구현 요소 및 후각적 구현 요소를 포함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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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는,플래시 오버(Flashover) 발생 상황 및 백 드래프트(Backdraft) 발생 상황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긴급 이벤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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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사용자 단말을 통해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을 재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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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을 재생하는 단계 이후에,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복수의 평가 항목에 대한 평가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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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평가 항목은,실재감(Presence), 현실감(Reality), 성취감(Meaning) 및 흥미감(Play)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평가 항목을 포함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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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중심 설계 기반의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장치에 있어서,소방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 사항 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요구 사항 데이터에 기초한 친화도 다이어그램(Affinity Diagram)을 생성하는 요구 사항 분석부; 및상기 친화도 다이어그램에 기초하여 가상현실 기반의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설계부,를 포함하는,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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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요구 사항 분석부는,상기 요구 사항 데이터를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 내의 상황(Situation)과 연계된 데이터,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용자의 심리(Psychology)와 연계된 데이터 및 상기 사용자의 행동(Behavior)과 연계된 데이터로 분류하고,상기 설계부는,상기 상황과 연계된 데이터, 상기 심리와 연계된 데이터 및 상기 행동과 연계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설계 요소를 결정하는 설계 요소 추출부; 및상기 설계 요소에 기초하여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의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시나리오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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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생성부는,플래시 오버(Flashover) 발생 상황 및 백 드래프트(Backdraft) 발생 상황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긴급 이벤트를 생성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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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사용자 단말을 통해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을 재생한 후, 상기 소방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복수의 평가 항목에 대한 평가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는 평가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평가 항목은,실재감(Presence), 현실감(Reality), 성취감(Meaning) 및 흥미감(Play)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평가 항목을 포함하는 것인, 소방 훈련 프로그램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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