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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879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레이저를 송신하고 수신할 수 있는 장치를 도로 양측에 설치하고, 차량 바퀴의 하단부가 통과하는 높이로 레이저 빔을 발사하며, 레이저 빔의 속도와 송수신 시간 차이를 이용하여 차량 바퀴까지의 거리를 측정하여, 차량의 바퀴가 정상 주행 궤도를 이탈했는지를 판단하고, 또한 도로 양측에 설치된 레이저 장치의 간격과 검지 시각 차이를 이용하여 차량의 속도를 측정한 후, 기준 속도를 초과했는지를 판단하여 차량에 경고해주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8G 1/095 (2006.01.01) B60W 50/14 (2020.01.01) B60W 40/105 (2012.01.01) G08G 1/054 (2006.01.01)
CPC G08G 1/095(2013.01) B60W 50/14(2013.01) B60W 40/105(2013.01) G08G 1/054(2013.01) B60W 2520/10(2013.01) B60W 2050/14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82780 (2020.12.24)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69970-0000 (2021.06.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6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24)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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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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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성한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번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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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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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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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2.24 수리 (Accepted) 1-1-2020-1407530-73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24 수리 (Accepted) 1-1-2020-1407429-6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2.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1.04 수리 (Accepted) 9-1-2021-0000085-3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28883-2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3.26 수리 (Accepted) 1-1-2021-0357139-2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3.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357140-7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6.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4531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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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정상궤도 주행여부와 과속여부를 측정하는 측정장치(100);과속을 하거나 정상궤도에서 주행하지 않을 경우 상기 측정장치(100)로부터 경고정보를 수신하는 차량(200); 및상기 측정장치(100)로부터 경고정보를 수신하여, 디스플레이하는 전광판(300);을 포함하되,상기 측정장치(100)는도로의 좌측에 설치되어 레이저를 송수신하는 제1측정부(110); 및상기 제1측정부(110)와 역대칭되도록 도로의 우측에 설치되어 레이저를 송수신하는 제2측정부(120);를 포함하되,상기 제1측정부(110)는,레이저를 송신하여 반사되는 레이저를 수신하는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상기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와 일정거리 이격되어 형성되며 제2측정부(120)의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로부터 송신되는 레이저를 반사하는 제1반사부(110b); 및상기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를 통해 차량의 정상궤도 주행여부 및 과속여부를 판단하는 제1제어부(110c);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제어부(110c)는,상기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 및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가 송수신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차량바퀴가 도로변으로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측정하고, 측정값을 기준값과 비교하여 정상궤도 주행여부를 판단하고, 정상궤도를 주행하지 않을 경우 경고정보를 차량(200) 및 전광판(300)으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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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기준값은,제1제어부(110c)가 복수의 차량들이 하행선에서 정상궤도 주행 시 우측과 좌측바퀴에서 측정되는 값들을 각각 정규분포를 통해 산출한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제어부(110c)는,상기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가 차량을 검지한 시각과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가 차량을 검지한 시각을 이용하여 차량의 주행속도를 산출하여 차량의 과속여부를 판단하고, 과속일 경우 경고정보를 차량(200) 및 전광판(300)으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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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측정부(120)는,레이저를 송신하여 반사되는 레이저를 수신하는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상기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와 일정거리 이격되어 형성되며 제1측정부(110)의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로부터 송신되는 레이저를 반사하는 제2반사부(120b); 및상기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를 통해 차량의 정상궤도 주행여부 및 과속여부를 판단하는 제2제어부(120c);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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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제어부(120c)는,상기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 및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가 송수신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차량바퀴가 도로변으로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측정하고, 측정값을 기준값과 비교하여 정상궤도 주행여부를 판단하고, 정상궤도를 주행하지 않을 경우 경고정보를 차량(200) 및 전광판(300)으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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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기준값은,제2제어부(110c)가 복수의 차량들이 상행선에서 정상궤도 주행 시 우측과 좌측바퀴에서 측정되는 값들을 각각 정규분포를 통해 산출한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장치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제어부(120c)는,상기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가 차량을 검지한 시각과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가 차량을 검지한 시각을 이용하여 차량의 주행속도를 산출하여 차량의 과속여부를 판단하고, 과속일 경우 경고정보를 차량(200) 및 전광판(300)으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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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장치(100)가 차량의 정상궤도 주행여부와 과속여부를 측정하는 A단계; 및차량(200)이 과속을 하거나 정상궤도에서 주행하지 않을 경우 차량(200) 및 전광판(300)이 상기 측정장치(100)로부터 경고정보를 수신하는 B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측정장치(100)는도로의 좌측에 설치되어 레이저를 송수신하는 제1측정부(110); 및상기 제1측정부(110)와 역대칭되도록 도로의 우측에 설치되어 레이저를 송수신하는 제2측정부(120);를 포함하되,상기 제1측정부(110)는,레이저를 송신하여 반사되는 레이저를 수신하는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상기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와 일정거리 이격되어 형성되며 제2측정부(120)의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로부터 송신되는 레이저를 반사하는 제1반사부(110b); 및상기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를 통해 차량의 정상궤도 주행여부 및 과속여부를 판단하는 제1제어부(110c);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을 통한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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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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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제어부(110c)는,상기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 및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가 송수신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차량바퀴가 도로변으로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측정하고, 측정값을 기준값과 비교하여 정상궤도 주행여부를 판단하고, 정상궤도를 주행하지 않을 경우 경고정보를 차량(200) 및 전광판(300)으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을 통한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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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기준값은,제1제어부(110c)가 복수의 차량들이 하행선에서 정상궤도 주행 시 우측과 좌측바퀴에서 측정되는 값들을 각각 정규분포를 통해 산출한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을 통한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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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제어부(110c)는,상기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가 차량을 검지한 시각과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가 차량을 검지한 시각을 이용하여 차량의 주행속도를 산출하여 차량의 과속여부를 판단하고, 과속일 경우 경고정보를 차량(200) 및 전광판(300)으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을 통한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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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2측정부(120)는,레이저를 송신하여 반사되는 레이저를 수신하는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상기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와 일정거리 이격되어 형성되며 제1측정부(110)의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로부터 송신되는 레이저를 반사하는 제2반사부(120b); 및상기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를 통해 차량의 정상궤도 주행여부 및 과속여부를 판단하는 제2제어부(120c);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을 통한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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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제2제어부(120c)는,상기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 및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가 송수신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차량바퀴가 도로변으로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측정하고, 측정값을 기준값과 비교하여 정상궤도 주행여부를 판단하고, 정상궤도를 주행하지 않을 경우 경고정보를 차량(200) 및 전광판(300)으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을 통한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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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상기 기준값은,제2제어부(110c)가 복수의 차량들이 상행선에서 정상궤도 주행 시 우측과 좌측바퀴에서 측정되는 값들을 각각 정규분포를 통해 산출한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을 통한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방법
20 20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제2제어부(120c)는,상기 제2레이저송수신부(120a)가 차량을 검지한 시각과 제1레이저송수신부(110a)가 차량을 검지한 시각을 이용하여 차량의 주행속도를 산출하여 차량의 과속여부를 판단하고, 과속일 경우 경고정보를 차량(200) 및 전광판(300)으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를 위한 시스템을 통한 차로 이탈과 과속 경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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