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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센서 융합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906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다중 센서 융합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다중 센서 융합 방법은, (a) 자 차량에 장착된 복수의 센서로부터 감지 정보를 각각 획득하는 단계; (b) 상기 복수의 센서에 의해 서로 다르게 감지된 각각의 감지 정보를 이용하여 하나의 타겟 객체로의 연관을 위한 상기 타겟 객체에 대한 조정점을 결정하는 단계; 및 (c) 상기 조정점을 이용하여 복수의 센서의 각각의 감지 정보를 융합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30/08 (2006.01.01) B60W 40/02 (2006.01.01) G01S 13/931 (2020.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W 30/08(2013.01) B60W 40/02(2013.01) G01S 13/931(2013.01) B60W 2050/0078(2013.01) B60W 2422/95(2013.01) B60W 2420/52(2013.01) G01S 2013/9327(2013.01) B60Y 240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72310 (2019.12.20)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79992 (2021.06.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20)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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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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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정주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이승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최우영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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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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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20 수리 (Accepted) 1-1-2019-1323881-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9.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34929-6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49093-9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4.16 수리 (Accepted) 1-1-2021-0446146-1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4.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446147-5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509915-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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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a) 자 차량에 장착된 복수의 센서로부터 감지 정보를 각각 획득하는 단계;(b) 상기 복수의 센서에 의해 서로 다르게 감지된 각각의 감지 정보를 이용하여 하나의 타겟 객체로의 연관을 위한 상기 타겟 객체에 대한 조정점을 결정하는 단계; 및(c) 상기 조정점을 이용하여 복수의 센서의 각각의 감지 정보를 융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중 센서 융합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 이전에, 센서 정확도 모델을 이용하여 에러 특성값을 도출하는 단계; 및상기 에러 특성값을 이용하여 칼만 필터를 적용하여 조합된 상태 및 공분산을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조정점은 상기 조합된 상태 및 공분산을 이용하여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융합 방법
3 3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에러 특성값을 도출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센서에 의해 감지 가능한 영역(FOV)을 고려하여 복수의 점유 구역을 구성하는 단계;상기 자 차량의 센서의 장착 위치 및 상기 타겟 객체의 기준점, 상기 타겟 객체의 GPS 장착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타겟 객체의 표면상으로 보간된 센서 및 GPS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보간된 센서 및 GPS 위치를 이용하여 종축 오차 및 횡축 오차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각각의 점유 구역에서 상기 종축 오차 및 횡축 오차의 평균값이 제로(0)가 되도록 에러 특성값이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중 센서 융합 방법
4 4
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조합된 상태 및 공분산을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점유 구역 중 상기 자 차량에 영향을 미치는 적어도 4개의 점유 구역을 선택하여 상기 조합된 상태 및 공분산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융합 방법
5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조합된 상태 및 공분산을 이용한 Mahalanobis 거리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Mahalanobis 거리가 최소인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조정점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융합 방법
6 6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타겟 객체 표면에서 적어도 두개의 보간된 센서 위치와 조정점 사이의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거리를 상기 감지 정보를 융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중 센서 융합 방법
7 7
제1 항 내지 제6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제품
8 8
자 차량에 장착된 복수의 센서로부터 감지 정보를 각각 획득하는 획득부;상기 복수의 센서에 의해 서로 다르게 감지된 각각의 감지 정보를 이용하여 하나의 타겟 객체로의 연관을 위한 상기 타겟 객체에 대한 조정점을 결정하는 조정부; 및상기 조정점을 이용하여 복수의 센서의 각각의 감지 정보를 융합하는 융합부를 포함하는 다중 센서 융합 장치
9 9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조정부는, 센서 정확도 모델을 이용하여 에러 특성값을 도출하고, 상기 에러 특성값을 이용하여 칼만 필터를 적용하여 조합된 상태 및 공분산을 계산하되, 상기 조정점은 상기 조합된 상태 및 공분산을 이용하여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융합 장치
10 10
제9 항에 있어서, 상기 조정부는, 상기 복수의 센서에 의해 감지 가능한 영역(FOV)을 고려하여 복수의 점유 구역을 구성하며, 상기 자 차량의 센서의 장착 위치 및 상기 타겟 객체의 기준점, 상기 타겟 객체의 GPS 장착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타겟 객체의 표면상으로 보간된 센서 및 GPS 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보간된 센서 및 GPS 위치를 이용하여 종축 오차 및 횡축 오차를 계산하며, 상기 각각의 점유 구역에서 상기 종축 오차 및 횡축 오차의 평균값이 제로(0)가 되도록 에러 특성값을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융합 장치
11 11
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조정부는, 상기 복수의 점유 구역 중 상기 자 차량에 영향을 미치는 적어도 4개의 점유 구역을 선택하여 상기 조합된 상태 및 공분산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융합 장치
12 12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조정부는, 상기 조합된 상태 및 공분산을 이용한 Mahalanobis 거리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Mahalanobis 거리가 최소인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조정점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융합 장치
13 13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융합부는, 타겟 객체 표면에서 적어도 두개의 보간된 센서 위치와 조정점 사이의 거리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거리를 상기 감지 정보를 융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융합 장치
14 14
자 차량에 장착된 복수의 센서; 및상기 복수의 센서에 의해 획득된 각각의 감지 정보를 이용하여 하나의 타겟 객체로의 연관을 고려하여 상기 타겟 객체에 대한 조정점을 결정한 후 상기 조정점을 이용하여 복수의 센서의 각각의 감지 정보를 융합하는 다중 센서 융합부를 포함하는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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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재)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그린카(RCMS) 자율주행이 가능한 딥러닝 기반 개방형 EV 차량 플랫폼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