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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전트 스타일 생성 장치에서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을 생성하는 방법으로서, 플레이어의 스타일이 복제된 복제 에이전트를 기반으로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와 자가 대전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자가 대전에 따른 플레이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가 상기 복제 에이전트와 대응할 상호작용 방법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에 상기 상호 작용 방법을 적용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수행하는 단계, 상기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적용하는 단계를 반복하면서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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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상호작용 방법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플레이 데이터를 이용하여 각 상태에서의 승률 예측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승률 예측을 바탕으로 상기 각 상태에서의 행동별 승패에 대한 인과 관계를 분석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인과 관계를 바탕으로 상기 상호작용 방법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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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서,상기 승리 예측을 수행하는 단계는 학습된 승리 예측 모델에 상기 플레이 데이터를 입력시키는 단계, 그리고 상기 승리 예측 모델의 출력을 통해 상기 각 상태에서의 승률 예측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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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상호작용 방법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자가 대전을 통해 특정 행동의 빈도 수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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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상호작용 방법을 생성하는 단계는 일정한 조건을 만족시키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결정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전략을 토대로 상기 상호작용 방법을 설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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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 상기 스타일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복제 에이전트와 유사한 에이전트, 극적인 승부형의 에이전트, 공격형의 에이전트, 수비형의 에이전트, 즉각 반격형의 에이전트, 독특한 전략의 에이전트 중 어느 하나의 스타일의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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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스타일을 생성하는 단계는 어느 한 스타일의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가 생성되어 있는 경우, 상기 수행하는 단계, 상기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적용하는 단계를 반복하면서 상기 생성된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와 다른 스타일의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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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플레이 데이터를 분석하여 설정된 빈도 수를 초과하는 행동 패턴을 하나의 행동 로직으로 저장하여 관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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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서,상기 적용하는 단계는 상기 행동 로직을 선택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행동 로직과 상기 상호작용 방법을 상기 상대 에이전트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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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의 스타일을 복제한 복제 에이전트와 대전할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을 생성하는 장치로서, 상기 복제 에이전트와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를 대전시키는 자가 대전 모듈, 상기 자가 대전 모듈에서 발생하는 플레이 데이터를 저장하는 경험 저장 모듈, 상기 플레이 데이터를 토대로 각 상태에서 승률 예측을 수행하는 승리 예측 모듈, 상기 승률 예측을 바탕으로 상기 각 상태에서의 행동별 승패에 대한 인과 관계를 분석하는 인과관계 분석 모듈, 상기 인과 관계를 바탕으로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가 상기 복제 에이전트와 대응할 상호작용 방법을 설계하는 상호작용 설계 모듈, 그리고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에 상기 상호 작용 방법을 적용하여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을 생성하고,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를 상기 자가 대전 모듈로 전달하는 에이전트 스타일 생성 모듈을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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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서, 상기 인과 관계를 바탕으로 상기 대전에서 설정된 빈도 수를 초과하는 행동 패턴을 하나의 행동 로직으로 생성하여 관리하는 로직 설계 모듈을 더 포함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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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서,상기 에이전트 스타일 생성 모듈은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에 적용할 행동 로직을 선택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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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서,상기 상호작용 설계 모듈은 어느 한 스타일의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가 생성되어 있는 경우, 다른 스타일의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가 생성되도록 상기 상호작용 방법을 설계하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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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서,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는 상기 복제 에이전트와 유사한 에이전트, 극적인 승부형의 에이전트, 공격형의 에이전트, 수비형의 에이전트, 즉각 반격형의 에이전트, 독특한 전략의 에이전트 중 어느 하나의 스타일을 가지는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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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에이전트를 대전시키는 게임 시스템으로서, 플레이어의 스타일을 복제하여 복제 에이전트를 생성하는 스타일 복제기,상기 복제 에이전트를 기반으로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와 자가 대전을 수행하고, 상기 자가 대전에 따라 플레이 데이터를 토대로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를 학습 및 개선시켜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의 스타일을 생성하는 에이전트 스타일 생성 장치, 상기 복제 에이전트 및 상기 생성된 스타일의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를 저장하고 있는 에이전트 풀, 그리고 상기 에이전트 풀에 저장된 상기 복제 에이전트 및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들 중에서 상기 복제 에이전트와 대전시킬 에이전트를 선택하는 에이전트 선택기를 포함하는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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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서,상기 에이전트 스타일 생성 장치는 상기 자가 대전에 따라 플레이 데이터를 토대로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가 상기 복제 에이전트와 대응할 상호작용 방법을 설계하고,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에 상기 상호 작용 방법을 적용하여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를 학습 및 개선하여 상기 자가 대전을 수행하도록 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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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서,상기 프로세서는 일정한 조건을 만족시키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토대로 상기 상호작용 방법을 설계하는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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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플레이 데이터를 이용하여 각 상태에서의 승률 예측을 수행하고, 상기 승률 예측을 바탕으로 상기 각 상태에서의 행동별 승패에 대한 인과 관계를 분석하며, 분석된 상기 인과 관계를 바탕으로 상기 상호작용 방법을 생성하는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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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서,상기 에이전트 스타일 생성 장치는 상기 복제 에이전트와 유사한 스타일의 에이전트, 극적인 승부형의 에이전트, 공격형의 에이전트, 수비형의 에이전트, 즉각 반격형의 에이전트, 독특한 전략의 에이전트 중 적어도 하나의 스타일의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를 생성하는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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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서,상기 에이전트 스타일 생성 장치는 어느 한 스타일의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가 생성되어 있는 경우, 지속적인 자가 대전을 통해 상기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를 학습 및 개선시켜 서 상기 생성된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와 다른 스타일의 대전형 게임 에이전트를 생성하는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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