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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946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리정보 및 길찾기 서비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차량 통과 높이 제한, 기준 차선 통과 허용 중량, 축중량 등 육상 운송 로드(road) 정보를 이용하여, 대형 화물을 탑재한 차량의 최적 이동경로를 탐색하여 제시할 수 있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C 21/34 (2006.01.01) G06Q 50/30 (2012.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00185562 (2020.12.29)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86526 (2021.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90177632   |   2019.12.30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29)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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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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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홍철 경기도 파주시 와석
2 황인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3 진경호 인천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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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2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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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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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29 수리 (Accepted) 1-1-2020-1424463-55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1.08 수리 (Accepted) 1-1-2021-002356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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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운영체제 및 네비게이션 모듈을 구비한 상태에서, 길찾기 서비스 서버와 통신하는 전자기기 내에 설치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장치에 있어서,운영체제와 통신하면서,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출발지 정보, 도착지 정보, 대형 화물차량 정보 및 화물정보를 포함하는 탐색 기본정보를 접수하는 탐색 기본정보 접수모듈과;네비게이션 모듈 또는 길찾기 서비스 서버와 통신하면서, 네비게이션 모듈 또는 길찾기 서비스 서버에서 제공하는 지리정보를 이용하여, 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출발지 및 도착지에 상응하는 초기 운송노선을 탐색하는 운송노선 탐색모듈과;초기 운송노선을 판독한 후, 초기 운송노선 내에서 교차로 및 곡선 차로를 탐색하고, 탐색된 각 교차로에서의 차로정보 및 곡선 차로에서의 차로정보를 추출하는 차로정보 추출모듈과;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대형 화물차량 정보 및 화물정보를 판독함과 아울러, 초기 운송노선 내에 포함된 각 교차로에서의 차로정보를 판독한 후, 수학식 1의 만족여부를 체크하여 대형 화물차량의 교차로에서의 통행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는 교차로 통행적합성 판단모듈과;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대형 화물차량 정보 및 화물정보를 판독함과 아울러, 초기 운송노선 내에 포함된 각 곡선 차로에서의 차로정보를 판독한 후, 수학식 4의 만족여부를 체크하여, 대형 화물차량의 곡선 차로에서의 통행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는 곡선 차로 통행적합성 판단모듈과;교차로 통행적합성 판단모듈 및 곡선 차로 통행적합성 판단모듈과 통신하면서, 대형 화물차량의 교차로 통행 및 곡선 차로 통행이 적합한 것으로 확인되면, 초기 운송노선을 최적 운송노선으로 확정하고, 확정된 최적 운송노선을 운영체제로 전송하는 최적 운송노선 탐색결과 처리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차선정보 추출모듈에서는 초기 운송노선 내에서 교량/연약지반 구간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을 탐색하고, 탐색된 각 교량/연약지반 구간에서의 차로정보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에서의 차로정보를 추출하는 작어블 더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대형 화물차량 정보 및 화물정보를 판독함과 아울러, 초기 운송노선 내에 포함된 각 교량/연약지반 구간에서의 차로정보를 판독한 후, 수학식 2의 만족여부를 체크하여 대형 화물차량의 교량/연약지반 구간에서의 통행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는 교량/연약지반 통행적합성 판단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 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대형 화물차량 정보 및 화물정보를 판독함과 아울러, 상기 초기 운송노선 내에 포함된 각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에서의 차로정보를 판독한 후, 수학식 3의 만족여부를 체크하여, 대형 화물차량의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에서의 통행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 통행적합성 판단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장치
5 5
제1항, 제3항 또는 제4 항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교차로 통행적합성 판단모듈, 곡선 차로 통행적합성 판단모듈, 교량/연약지반 통행적합성 판단모듈,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 통행적합성 판단모듈과 통신하며, 초기 운송노선 하에서 대형 화물차량의 교차로 통행, 곡선 차로 통행, 교량/연약지반 구간 통행,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 통행이 부적합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초기 운송노선을 제외시킨 상태에서 네비게이션 모듈 또는 길찾기 서비스 서버에서 제공하는 지리정보를 이용하여, 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출발지 및 도착지에 상응하는 새로운 차기 운송노선을 재 탐색하는 운송노선 재 탐색 처리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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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차기 운송노선이 재 탐색되는 국면에서, 차로정보 추출모듈에서는 차기 운송노선 내에서, 교차로, 곡선 차로, 교량/연약지반 구간,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을 탐색하고, 탐색된 각 교차로에서의 차로정보, 곡선 차로에서의 차로정보, 교량/연약지반 구간에서의 차로정보,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에서의 차로정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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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차기 운송노선이 재 탐색되는 국면에서, 교차로 통행적합성 판단모듈, 곡선 차로 통행적합성 판단모듈, 교량/연약지반 통행적합성 판단모듈,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 통행적합성 판단모듈에서는 차로정보 추출모듈과 통신하면서, 상기 차기 운송노선을 대상으로 하여, 대형 화물차량의 교차로 통행 적합성, 곡선 차로 통행 적합성, 교량/연약지반 구간 통행 적합성,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 통행 적합성을 재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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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체제 및 네비게이션 모듈을 구비한 상태에서, 길찾기 서비스 서버와 통신하는 전자기기 내에 설치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장치에 의한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방법에 있어서,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출발지 정보, 도착지 정보, 대형 화물차량 정보 및 화물정보를 포함하는 탐색 기본정보를 접수하는 단계와;네비게이션 모듈 또는 길찾기 서비스 서버에서 제공하는 지리정보를 이용하여, 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출발지 및 도착지에 상응하는 초기 운송노선을 탐색하는 단계와;초기 운송노선을 판독한 후, 해당 초기 운송노선 내에서, 교차로 및 곡선 차로를 탐색하고, 탐색된 각 교차로에서의 차로정보 및 곡선 차로에서의 차로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와;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대형 화물차량 정보 및 화물정보를 판독함과 아울러, 초기 운송노선 내에 포함된 각 교차로에서의 차로정보를 판독한 후, 수학식 1의 만족여부를 체크하여, 대형 화물차량의 교차로에서의 통행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대형 화물차량 정보 및 화물정보를 판독함과 아울러, 초기 운송노선 내에 포함된 각 곡선 차로에서의 차로정보를 판독한 후, 수학식 4의 만족여부를 체크하여, 대형 화물차량의 곡선 차로에서의 통행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대형 화물차량의 교차로 통행 및 곡선 차로 통행이 적합한 것으로 확인되면, 초기 운송노선을 최적 운송노선으로 확정하고, 확정된 최적 운송노선을 운영체제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초기 운송노선 내에서, 교량/연약지반 구간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을 탐색하고, 탐색된 각 교량/연약지반 구간에서의 차로정보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에서의 차로정보를 추출하는 단계가 더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대형 화물차량 정보 및 화물정보를 판독함과 아울러, 초기 운송노선 내에 포함된 각 교량/연약지반 구간에서의 차로정보를 판독한 후, 수학식 2의 만족여부를 체크하여, 대형 화물차량의 교량/연약지반 구간에서의 통행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가 더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 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대형 화물차량 정보 및 화물정보를 판독함과 아울러, 초기 운송노선 내에 포함된 각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에서의 차로정보를 판독한 후, 수학식 3의 만족여부를 체크하여, 대형 화물차량의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에서의 통행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가 더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방법
12 12
제8항, 제10항, 또는 제11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초기 운송노선 하에서, 상기 대형 화물차량의 교차로 통행, 곡선 차로 통행, 교량/연약지반 구간 통행,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 통행이 부적합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초기 운송노선을 제외시킨 상태에서, 네비게이션 모듈 또는 길찾기 서비스 서버에서 제공하는 지리정보를 이용하여 탐색 기본정보에 포함된 출발지 및 도착지에 상응하는 새로운 차기 운송노선을 재 탐색하는 단계가 더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차기 운송노선이 재 탐색되는 국면에서, 차기 운송노선 내에서, 교차로, 곡선 차로, 교량/연약지반 구간,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을 탐색하고, 탐색된 각 교차로에서의 차로정보, 곡선 차로에서의 차로정보, 교량/연약지반 구간에서의 차로정보,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에서의 차로정보를 추출하는 단계가 더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차기 운송노선이 재 탐색되는 국면에서, 차기 운송노선을 대상으로 하여 대형 화물차량의 교차로 통행 적합성, 곡선 차로 통행 적합성, 교량/연약지반 구간 통행 적합성, 또는 통행지장구조물 배치구간 통행 적합성을 재 판단하는 단계가 더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화물차량용 운송노선 탐색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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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플랜트연구(R&D) 플랜트 협업 단위 모듈화 기획 및 평가 기술 개발